1랩 찌끄래기 골딱이밖게 안되지만 글좀 끄적여보겠습니다.
ㅡㅡㅡ이밑으로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며 반말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필자가 이과여서 글을 더럽게 못씁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길.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필자가 생각하는 오버워치가 망갬이 되는 이유를 말하겠습니다.
현 메타는 아시다시피 돌진조합입니다. 하지만 이 돌진조합이 게임성을 파괴하며 망갬이 되가는 이유중 하나죠.
이유를 꼽자면
1: 라자에 비해 월등한 윈디
라자가 나오면 거점에서 있다가 뒷라인 물면 끝이니 라자입장에선 정말 할께없죠. 결국 윈디 필수픽의 이유.
2: 진입장벽↑
이 욕나오는 윈디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숙련도가 늘어야되는데 초보입장에서는 계속 죽는것만 안겨주면서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립니다. 결국 전에비해 게임의 난이도가 상승되는 것이죠. = 고인물화
3: 트레의 사기성: 현 트레는 카운터픽이라는게 없습니다.
맥크리라고 생각하신다면 윈디가 그 뚜벅이 맥크리를 가만히 둘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맥크리가 살려면은 힐러나 탱커옆에 붙어서 있어야 되는데 그런 난전속에서는 사실 맥크리의 활용이 어렵습니다. + 디바의 메트릭스로 맥크리가 할수있는게 없음. 또한 빠르게 궁을 채울수 있고 역행으로 리스크없는 살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4: 힐러의 상대적인 너프
아나는 디바때문에 쓰래기행
메르시: 너프로 고인
야타 : 뚜벅이
루시우: 힐량딸림
모이라:그나마 생존기 있음
결국 모이라는 강제픽이고 나머지는 고인이 되버리는겁니다. 아나 야타유저인 저는 정말 고통입니다.
5:디바의 사기성
송하나까지 합처 도합 750의 피를가진 디바는 로켓으로 딜량도 우수하고 메트릭스도 사기이며 추가시간에 궁으로 1200이라는 피통으로 게임을 이끌어버리는 더러운 사기성.

추신: 필자가 쓴 글에대해서 이야기는 가능하지만 필자의 글쓰기 방식에서는 태클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