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경점

심문 삭제 : 밑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티어 2셋 효과 변경 : 전쟁의 기술 발동시 -> 퇴마술 사용시 공격력 5% 증가

스킬의 계수 변경 : ej포럼의 드군 스킬 공식이 맞다는 가정 하에
                          판다 시절과 비교해볼 때, 무기 공속 보정이 사라졌습니다.
                          정확히는, 선고와 천폭 등에서는 현재 무기 공속에 따라서 데미지가 변하는데
                          이 수치들이 전부다 3.5로 고정되었습니다.
                          간접적으로는 스킬의 피해량이 너프되었다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무기 공속에 따라서 가변 피해를 주는 스킬은 자동 공격이 유일합니다.

시너지의 변화 : 가속 시너지의 경우, 기존의 근접 공속과 주문 가속을 포괄하면서
                      가속 시너지를 통해 추가적인 성격/퇴마/심판 등의 쿨 감소가 이루어집니다.
                      현재 신성한 전투 툴팁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신성한 전투 툴팁이 사라진 대신, 스킬의 기본 효과:가속으로 인한 쿨 감소가 포함된 걸로 추측)
                      현재 노버프 상황에서 43~44%정도면 레이드에서 기존의 가속캡(50%)을 맞출 수 있습니다.

2. 심문 삭제

삭제 이전의 심문 효과는 치명타 10% 증가/신성 피해 30% 증가였습니다.

소드군 이후의 스탯 변경으로 보면 치명타 10%는 적/숙이 사라지면서 바뀐 치명타 수치로

간접적으로 메꿔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명타 1% 를 올리기 위한 수치 자체가 낮아진 것도 있구요)

신성 피해 증가 효과를 가장 크게 보던 것은 특화:빛의 손 인데

이 부분은 얼마 전 이루어진 핫픽스로 보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게임 내 툴팁으로는 미적용이거나, 툴팁 수정 단계가 남은 것으로 보이는데

전정실에서 확인해보면 기본 특화 14.8% -> 18.00% 로 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심문의 치명타 효과 : 적/숙 삭제로 바뀐 치명타 수치로 대체

심문의 신성 피해 증가 효과 : 특화:빛의 손의 % 상승. 20% 가량

현재 제 특화가 69.17%(힘축포함) 인데, 특화가 보정된 후에는 약 84% 정도로 상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3. 가속? 특화? 치명타?

핫픽스 이후 글 새로 작성했습니다.

[이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4. 그 외에

즉각적인 진실 문양은 당분간 좋은 문양이 될 것 같습니다.

핫픽스를 통해서 스킬 계수들이 조정되긴 했지만 이 내용중에 불신임은 포함되어 있지 않고

각 피해량을 100으로 놓고 볼 때,

즉각적인 진실을 사용하지 않은, 불신임(100)+진실의 문장(100) 의 피해량보다

불신임(50)+진실의 문장(130)의 피해량이 좀 더 높습니다.

당분간.. 정확히는 불신임의 계수가 좀 더 상향되기 이전에는 이 형식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격변 시절 티어 11(징벌) 4피스를 통해

예전의 고대왕 트릭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티어 11 4피스 효과 : 응징의 격노의 지속시간 5초 증가

하여, 신목/신복과 조합할 경우 초반에 25초의 응격 효과를 가져갈 수 있고

축분과 조합할 경우 초반 37.5초의 응격 지속시간을 보장합니다.

각 특성과의 효율을 비교해보면, 아무래도 신목/신복보다는 축분 조합에서 더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