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전게에 우선 작성된 글이라 반말이 섞였네요. 반말이라고 노여워 마시길.. :)

 

물론 미리 알고 쓰는 사람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

 

내가 소개할 애드온은 JSHB, JS Hunter Bar 인데,

이건 냥꾼만의 직업 애드온이야.

 

처음엔 레이드 할 때 집중을 확인하는 용도 정도로만 활용했는데, 깨알같이 유용한 것들이 많더라고. 소개해볼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기본적으로는 이런 모습이야. 중앙에 바 형태로 자리잡고, 그 오른쪽에는 상이 표시되지.

미니맵에 설정창이 있는데 좌클릭은 설정창 열기, 우클릭은 프레임 옮기기로 구분되어 있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설정창을 들어가보면, 나는 평정의 사격을 먼저 손봐. 보기 쉽게 하려고. "pvp 지역에서만" 을 체크 해제하고, 크기를 한 50정도로 키워줘. 그러면 상대방의 버프가 화면에 나타나. 평정으로 지워버리자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보이지? 위에 보면 상대방 버프가 표시되고, 내 얼덫이 상대를 얼리는 건 바 왼쪽에 나타나. 남은 시간을 표시해 줘. 침사를 언제 이어가야 할 지 쉽게 파악할 수 있는거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다음은 타이머를 손봐. 타이머 또한 꽤 유용한데, 위와 같이 쿨기가 긴 스킬들은 아무리 Omnicc가 있다고 하더라도 매번 스킬창만 쳐다볼 순 없는 노릇이잖아? 저걸 일일히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한 번 설정해 두면 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거야.

 

내가 추천하는 건

 

1.'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설정해서, 내가 사용한 후 남은 쿨을 계산할 수 있도록 설정하기

2. 나타내기를 'always'에서 'active'로 바꿔서 사용했을 경우에만 팝업되도록 하기

3. '만료시 깜빡임' 효과를 넣어서 가독성을 높이기.

 

정도인데, 저기 보면 '펼치기' 라고 있을거야. 펼쳐보면 내가 말한것들이 다 나오니까 쉽게 할 수 있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내가 타이머에 설정해둔 스킬을 사용하면, 바 윗쪽에 저렇게 나타나. 현재 철수와 야격을 사용했네. 생존기와 딜쿨기를 넣어두면 좋겠지?

그리고 저 파란색 원은, '광기'를 나타내. 냥꾼형들이라면 광기가 뭔지는 다 알거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

 

 

스샷이 다섯장밖에 첨부되지 않아서 요정도까지만 할게.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형은 귓말 주거나 댓글 달면 알려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