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림허니
2019-01-13 18:27
조회: 8,061
추천: 4
꼭 투클로 나눠야 할까요?저도 열심히 고민하던 주제입니다.
뉴비분들께서도 이 질문을 꽤 많이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스킬 배분이 만만찮고.. 부스터들도 지금보다 훨 적던 시절(오베때 ㅡㅡ;;) 생산스킬+거래스킬의 압박으로 생산과 거래스킬 올만랭의 구조를 짜고 고민하던 시절.. 본캐는 모험가로(하지만 조리 주조 봉제 공예 보관은 올만랭..) 향료상인+보석상+환전상의 틀을 짜고 상인 셋을 끌고 댕겼더랬습니다.. 그런데 5클은 움직이기 너무 무거워서.. 좀 줄여보자고 고민~! 결론은 이겁니다. 대항에 직업은 3개 그렇다면 각 직업 전문화! 간단하죠? 에헤이~ 3클 동시에 움직이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각각으로 전문화시켜 키우라는 말이죠.. 한국 서버에서는 2클만 합법입니다. 용도에 맞게 조합해서 끌고 다니시면 됩니다. (이 부분 살짝 고쳤습니다..) 핵심은 결국 각 직업은 직업에 맞는 스킬을 가져야 한다는 겁니다. 통상의 RPG게임이라면 창고 공유나 1인 1계정 혹은 효율성 등의 이유로 1번 슬롯에 기사 2번 슬롯에 법사 뭐 그런 식으로 다양한 직업을 키우게 되죠.. 하지만 이 게임은 워낙 자유로운 전직때문에 각 직업별 필수 스킬들을 한 캐릭에 모으고 싶은 욕심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욕심 조금만 내려놓으면 답은 매우 쉬워집니다. 일단 이 게임의 핵심 키워드는 모험이라고 보여집니다. 부정하실 분도 적지 않겠지만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내용.. 그렇다면 본캐는 모험으로 가겠다! 잡고 가면 좋습니다. 운전 겸용. 하지만 모험만 하고 살 순 없습니다. 돈이 있어야 배도 사고 장비도 사고 뭐 이것저것 게임의 진행이 부드러워지니까요. 그래서 두번째 계정으로 상인을 키웁니다. 모험가+상인으로 투클을 운용합니다. 물론 스킬은 철저히 모험은 모험 상인은 상인으로 배분. 다만 레벨업 할 때에는 같이 모험가로 다니거나 같이 상인으로 다니거나~ 그렇게 어느 정도 돈도 좀 모이고 모험도 할만하다 싶으면 세번째 계정으로 군인을 키웁니다. 군인은 돈 쓰는 직업이거든요 ㅠ.ㅠ 군인은 가끔 랭작할 때 부계정으로 도와주면서 스킬랭작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 솔플이 많습니다. 그러니 군인은 그냥 혼자 다니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다클 켜지 않고 스킬분배 고민 덜하면서 운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연성 만랭 찍어뒀던 거래스킬 옮기기 작업중입니다. 아.. 뭐.. 돈 벌려면 다클 필수다! 생각되시면 두 캐릭정도 클몽렙만 만들어도 끌고 댕기는 건 문제 없으니 하고싶으면 하시고.. 요즘은 대학스킬에 부스터도 워낙 다양하게 많아서 충분히 가능할듯한데.. 고민하시는 분들께 작은 팁 되려나.. 워낙 모험+군인 캐릭과 상인 캐릭으로 나누는 방법이 통상적이라 굳이 세번째 캐릭을 따로 키우자는 의견에 만만찮은 반론 있을 거라 보지만.. 뭐.. 저는 이렇게 고민해봤습니다. ^^ 내용은 마음에 안 들더라도 사진공양으로 좀 봐주시길..
EXP
496,010
(77%)
/ 504,001
인벤러 죽림허니
게임에서 휴식과 위로를 얻어야지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안 됨~ ^^ 즐겁게 게임하고 순조롭게 항해합시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