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리오스섭 에스파냐 돼랑스입니다.

무료화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생겨나고 있지요

그로인해서 배에 대한 소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항해를 하면서 직업의 2/3를 조선공이라는 직업으로 게임한 사람으로써 배에 관한 이야기를 초보자분들에게

드리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각설하고 배에 관해 초보분들이 많이 문의하시고 궁금해 하시는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조선이 무엇인가요?? : 조선은 ′건조′와 ′개조′로 나누어집니다.

  가. 건조 : 건조는 조선소주인에게 함선을 주문하고 만드는 과정입니다.

                건조시 총적재량(선실+포실+창고)의 조절(창고를 늘리고 줄이는 작업)과 배의 재질을 선택합니다.

                 재질    가격     내구       속도   가능랭크       비고

                삼나무   100% -06%     +4%   랭크01       모험계 선박 기본재

                붉은소나무 100% -03%     +2%   랭크01       교역계 선박 기본재

                너도밤나무 100%  00%       ±0%   랭크01       전투계 선박 기본재

                느릅나무  120% +05%     -3%   랭크04       서양권

                티크    160% +10%      +5%   랭크05       아랍권, 인도권

                참나무   200% +25%     -2%   랭크06       서양권, 이스탄불, 아프리카

                마호가니  280% +20%     +2%  랭크07       아랍권, 인도권

                동판    360% +35%      -5%  랭크08       서양권, 아랍권

                로즈우드  450% +30%     +1%  랭크09       아랍권, 인도권

                철판    500% +40%   -6.5%  랭크10       서양권, 아랍권

  나. 개조 : 건조시 정해진 총적재량에서 선실,포실,창고의 공간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단, 조선스킬 5랭 이상이 필요하며 5랭이나 만랭이나 개조할 수 있는 한계는 동일합니다.

                만랭(18랭)조선공이라고 더 많이 개조되지는 않습니다.

                (참고 : 선실과 포실은 창고와 반비례 관계입니다. 선실이나 포실을 늘리면 창고는 줄어듭니다.)

 

2. 배의 가격은 얼마나 되나요 ? : 복합적인 요소가 있으나 배의 가격은 조선을 하는 유저가 정합니다.

    해물피자를 개당 2천에 파는사람이 있는가하면 2,500원에 파는 유저가 있는 것처럼 배도 유저간에

    상호거래이므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단 암묵적인 사항은 있습니다. 하단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건조 가격 산정 : 가격의 증가요소는 배의 재질과 건조자의 스킬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초보분들이 생각하시는  가격기준으로 조선소에서 팔고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조선 스킬이 있으면 정가(조선소에서 파는 가격)의 60%로 배를 제조 가능합니다.

                단, 적재를 늘리지 않은 상태에서 60%이고 적재를 늘리면 가격은 상승하게 됩니다.

                당연히 스킬랭이 높으면 건조가격은 올라갑니다.

 * 소위 이야기하는 만랭(18랭)조선공은 가격 산정에서 다른 가격 산정을 합니다.

     만랭조선공의 가격산정

       건조원가 + (건조일수*일당 수수료(통상 일당 20만원)) +(출장일수*일당 수수료 (일당 20만원)

      예)상업용 대형 카락

        건조원가 + (건조일수*일당 수수료(통상 일당 20만원)) +(출장일수*일당 수수료 (일당 20만원)

         129만원+      16일*20만원                                          +        0일*20만원           = 449만원

  나. 개조 가격 : 개조는 통상적으로 공짜로 해주시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개조 또한 유저간의 거래입니다.)

                         개조비는 왠만하면 3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3. ㅇㅇ배 속업 풀적으로 만들어 주세요~

  가. 건조의뢰전 알아야 할 사항

       1) 속업 : 속업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속업이란 속도업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배의 재질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상단부분에 언급하였던 재질에 따른 속도의 증가감소를 이야기합니다.

           ---->>>정정해서 이야기를 하면 속업이 아닌 삼나무 재질로 건조를 의뢰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속도증가 확인방법 : 조선소에서 파는 배와 건조된 배의 돛수치를 확인합니다.

                      (단, 모험가배는 조선소에서 파는 것도 삼나무재질로 되어 있어서 건조한 배가 삼나무 재질일 경우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2) 풀적 : 풀적이라는 것은 만랭조선공만 해당이 됩니다. 현재 최대로 적재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은 18랭의

                  만랭 조선공이고 이하는 적업이라는 표현이 적절합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것은 만랭조선공이 우월하다고 표현하기 위해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 풀적으로 해주세요

                   하고 유저가 의뢰했을때 적재가 달라요하고 건조된 배를 확인하면서 문의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3) 적다 : 주로 고랩의 모험가용배나 군인용배를 총적재를 줄이며, 이유는 배의 반응성(출발부터 최고속도에

                     이르는 시간) 향상을 위해서 하며, 일정 수준의 적다를 하면 선회가 올라갑니다.

       4) 개조 : 개조는 건조가 완료가 되면 실시합니다. 이단계에서 선실,포실,적재를 조정합니다.

                개조시 유의사항

                간혹 유저분들중에 대포는 늘리시는데 선실을 줄이는 개조주문을 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커다란 문제가 있습니다. 대포가 전부나가는데는 아래와 같은 간단한 공식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선실 = 포실*2

 

4. 배의 건조의뢰시 조선공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만랭조선공은 비쌉니다.... 과연 만랭조선공에게 언제부터 의뢰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답은 최소한 상업용 대형 카락 이상입니다. 상업용 대형 카락 이하 배는 만랭 조선공과 17랭이하 조선공과 많은

     차이가 나지않으며, 건조일수에 따른 수수료등을 가만하였으때, 건조의뢰자의 렙업속도을 생각하였을때 비용적인

     낭비입니다.

 

예를 들어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상업용 카락 건조시(건조자가 만랭조선공이 아닐 경우)

   ----->>> 상업용 카락 삼나무, 적업, 상업용으로 건조해 주세요~

                (건조자인 유저조선공이 유저간에 거래가 많으신 분은 이정도만 이야기해도 알아서 건조해 줍니다.)

 

두서없이 글을 올렸습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덧글 달아주세요~

 

시간이 되는데로 좀더 자세한 내용으로 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