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특성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몇가지만 예를 들어보려구요;;


1. 30/21/0 고통 악제
먼저 앵벌로도 유명한 30/21/0 고통악제특성...

장점으로는 딜량 면에서는 특출나지 않지만,
높은 유지력을 기본으로 해서 솔플에도 좋고,
인던 등에서 소환수 악제나 스킬, 그리고 피흡을 이용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좋은 유틸성이 장점입니다.

아래 예시에서 고통쪽에서는
생흡연마와 마의 정신집중에 준 포인트는 빼서 억제에 더 주셔도 좋고...
아니면 고통저주 특성을 빼서 아예 생흡연마와 마의 정신집중에 몰아주셔도 좋습니다.(플레이 스탈에 따라)

여기서 고통 저주 특성을 찍느냐, 생흡 관련 특성을 찍느냐는,
고통저주 강화로 인던 솔플로 앵벌을 하느냐, 아니면 파티로 인던/필드 사냥에 더 집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악마 쪽에서 보이드 강화를 안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이드의 희생 스킬이 상당히 중요해서 보이드 강화는 꼭 3개 주세요.


딜량면에서 보면,
주문력 200~300정도까지는 파흑에 비해 인던/레이드 딜은 20%가량 밀립니다.

하지만 주문력이 400을 넘어서면서 부터는
주문력 증가량도 버프(전문화 10%+ 써큐 악제 15%)덕에 크게 늘어서 비벼볼만 합니다.




2. 밸런스형 탱킹 악마 흑마

그리고 pvp 명점 열리면서 뒷치기 많이 당하실 텐데요.
탱탱한 본체를 바탕으로 도트로 상대를 괴롭히는 악마흑마 특성 추천드려봅니다.
파괴쪽을 조금 섞은 밸런스형 악마 특성입니다.

보이드 꺼내서 다니시다가 위험하면 희생/악제 같이 치시고,
마의 지배로 보이드를 한번 더 꺼내쓸 수 있어서 튼튼해요.

필드/인던/레이드도 가능은 하지만 PVP 생존에 중점을 두는 파흑 특성이네요.





소개해드린 특성들 모두 레벨링 특성이 아니고,
레이드에서 딜량 상위권에 들기 위해서 추천하는 특성도 아니라는 건 참고해주세요.

몇몇 분들은 특성에 정답이 정해져있다고 하시지만,
각 플레이어가 주된 플레이 목적이 뭔지(솔플/앵벌/인던/레이드/pvp)등등에 따라서,
또 본인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특성을 다양하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네요.


기존에 보통 추천하던 일몰파흑/악제파흑은 레이드 딜링에 중심을 둔 특성들이기 때문에,
현재 페이즈2에서 pvp를 고려하신다면 악마에 31포를 주고 영고를 찍는 특성들을 추천드려 봅니다.

그럼 즐와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