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나서버 하다가 바포로 이사와서 일년 조금 지난 다캐릭 증후군 유저입니다. 

도게에서 도움도 많이 받앗고, 자료 보러 자주 옵니다.  특히 오토스팰 이게  어렵더라구요.ㅎㅎ


이 글을 적는 이유는 저자본 또는 무자본 유저가 쉐체를 선택했다면 - 탁월한 선택을 하셧으니 어떻게 육성할지에 관한


경험담을 공유할가 합니다.



1~24  ( 덱스30  나머지 어질  )

듀토리얼 하고 - 도둑전직하시면 - 낙원단 등록 도시투자 등록 부터 하세요. - 무료워프및 부케릭 육성시 장비마련.


낙원단 2층 듀토리얼걸 대화후 퀴즈퀘스트 -- 이거하면 잡템으로 3~5만정도 모입니다.


레벨도 12~14정도 될겁니다. 낙원단 1시방향 안쪽으로 가면 파라마켓 입장이 가능합니다. 파라마켓 7시방향 계단아래

                                        넬사에게 스틸레토 19500 -14820 렙제12 단검 구입해서 6강까지 합니다.( 총비용 3만이하 )


낙원단 중앙에 고양이 공짜 워프타고 프론 서서 필드로 가서 3시 방향으로 가면 공짜 민블 해줍니다. 20렙까지


앰버나이트 스틸하면서 잡으세요. - 달팽이껍질 1000~1500 노점가




24~40 (덱스30 인트20 나머지 어질)


24레벨까지 달팽이껍질 모은거랑 잡템 구매노점에 팔거나 창고 보관하세요. - 5~10만 제니는 모을수 있습니다.

넬사에게 다마스커스  3렙 무기 렙제 24 사셔서 5강까지 강화합니다. - 오리 가격에 따라 10만 제니정도 소모


프론테라 3시- 12시 스타이너 스틸하고 잡습니다. - 알록달록한 껍질 - 노점가 2000~2400 -   30레벨까지



페욘 3시- 3시 호른  스틸하고 잡습니다. - 딱딱한뿔 - 노점가 2000~2400 -   30~45레벨까지


여기까지 하셧으면 잡템 모인거만 노점에 처분하면 백만정도 모입니다. 근성에 따라 200만도 가능


45렙까지 호른 잡으시면 - 기본 초보 장비 구입할 자본 마련됩니다.



중간에 낙원단 장비퀘 하세요. 40렙 보야퀘 - 여기서 주는 무기가 쉐체 전승까지 유용합니다.




우선 구입할 품목은 -  스쿠버 마스크 + 산소통 + 써퍼 수영복  다른부위는 낙단장비 - 시세변동이 심하긴 하지만


카프라 자주 보시고 저렴한거 구입하세요. - 잡템은 상인 하나 키워서 노점 열어서 팔면 더 좋습니다.



팁 게시판에서 신규 복귀자용 장비 구입 요령 보시고, 아이템 하나식 장만하세요.


인큐 스쿠버마스크 + 슬픔 써퍼 수영복 = 엠통 300증가입니다. 스틸하는데 편해집니다.



기본 장비 마련돼면 45~80까지 각팟 코스 따라가세요. - 45~80렙까지 마땅한 노가다가 별로 없습니다.

장비도 조금 마련햇으니 각팟들어가서 사냥하셔도 무난합니다.



추가] 50~80 구간에 각팟 코스가 힘든분들은 고래섬 입장퀘스트 제료를 모아두세요.

http://ro.inven.co.kr/dataninfo/quest/detail.php?code=77


해달 48렙

드라이어드 68

고우트 80

고래섬입장 퀘스트 제료중에 잡을만한 몬스터를 공략. 제료를 모아서 노점열어서 팔면 가격이 좋습니다.




80~90   :  어질 90 인트 20 나머지 덱스 힘 20 (무게)


용지성 혜군 노가다  - 무낙인형  - 노점가 30000~50000  노가다 합니다. - 무낙인형은 드랍율이 높지 않습니다.

                                                                                                   - 스틸로 뽑아야 그나마 모입니다.



조금 어렵지만, 벌이가 좋습니다. 하시면서 장비 마련하세요.


저는 용지성 혜군 잡으면서  3000만 정도 벌엇습니다. 카드도 몇장 먹엇구요.



90~ 전승  :  어질 90  덱스60 나머지 인트  힘도 20정도 주시면 좋습니다. 무게가 편해집니다.


대망에  고래섬 입성 - 퀘스트가 귀찮습니다. 그냥 노점에서 제료 구입하고 하세요.


앞에 코스를 꾸준하게 하셧다면 자본이 어느정도 모입니다.


로그시절에는 도작이 풀립니다.  -  이걸 방지하고  초반 소모를 줄이는 방법이  의상 하단투구자리에 기리에


우선적으로 기리에 하단의상 구입하세요. -  고래섬에서 마브카 스틸하면 금방 제니 모입니다.


물론  로그시절 고래섬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벌이가 됩니다.


모인 자금으로  쌍 버코  +  직업6셋중 4부위 구입하세요. 신규 강인한 마갑도 구입하면 좋습니다.


마브카 스틸하고 잡으면서 몹이 몰리면 기습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


신규나 복귀 하신 유저분들이 적응하기가 힘들어서 현질을 합니다. - 조금 하겟죠.


그러면, 당장은 조금 편하지만, 제니를 모으는 방법을 모릅니다. - 재미도 줄어들겟죠.


위에 방식대로 하셔도 돼고, 방법만 알아두셔도 됩니다.


고래섬은  115 레벨까지 꾸준하게 가능합니다. 스틸로 지속적인 제니 벌이가 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기본 장비 마련은 가능합니다.


꾸준하게 마브카 잡으면서, 장비를 하나식 업그레이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쉐체 전직후 편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쉐체 전직하시면  -  축하선물로 공짜 장비 줍니다. 업적 보상  초심자 단검  이거 유용합니다.


스쿠버셋 카드작 하시고 + 쌍버코 (스위칭 텔도심) +  직업6셋 쉐도우 + 피빛방패 + 의상 충분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하나식 장만하시고, 거숨셋 등 좋은 장비 제니 모아서 구입하세요.  -- 충분히 즐기면서 가능합니다.




로그 시절에 마브카 카드 펫치돼고, 지금까지 쉐체 하나 키우면서


마브카 카드 20장 이상  ( 이거 초반에는 5000만식 팔앗습니다.)


잡템으로 바로바로 제니화  - 카드값 정도 잡템 모아서 팔면 카드 한장은 나오더라구요. 경험입니다.


현재는 쉐체 117렙 입니다. 보카 신급 장비한 유저와는 비교가 안돼지만,


레벨별 사냥터에서 폭마 사냥으로 다른 직업 격수들 안부럽게 사냥합니다.


별다른 소모없이 사냥 가능합니다. - 무명섬등



두서없이 적다 보니 글이 길어졋네요. 


다캐릭 유저라 쉐체는 노가다만 햇엇는데, 지금은 쉐체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만큼 재미도 잇습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장비 셋팅등은 질답 게시판에 글 올리세요. 아는 한도에서 언제든 답변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