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포섭에 서식하는 민스멘지입니다.

요번에 서비어가 활로만 사용 가능했다가 민스 개편으로 악기로도 사용 가능해졌는데요.

악기민스로 키우면서 느낀점을 조금 써볼까 합니다.




1. 초반 육성시 유형 (덱스 120기준)


덱 120 어질 60 


서비어가 어질이랑 덱스의 영향을 받아서 데미지는 제일 괜찮지만 잘죽습니다.


덱 120 인트 60


엠은 넉넉하지만 어질보다 더욱 잘죽으며 이경우에는 낙퀘로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덱 120 바탈 60


생존력이 좋습니다. 흡템이 있다면 초반사냥이 제일 좋고 그나마 덜죽습니다.



2. 제가 사용했던 장비.


상단 머리


물뜯 라이드워드 모자와 9페더햇을 사용했습니다. 딱히 다른것 쓸것도 없고 라이드워드만 있으셔도 됩니다.

물뜯 라이드가 회복 확률이 좋아서 갓템인데 점핑때 못받으신분은 그냥 라이드 끼셔도됩니다.

(그냥라이드는 회복 확률은 적지만 회복양은 많아요)


중단


포링선글 사용했고 로보아이 덱 +1 집중마신작도 탐내했습니다.


하단


거숨이 좋습니다.


갑옷


손재주 11 독설로브, 9힘명명 일루시온갑옷 


무기


11나르시스 보우 -> 10 우크렐레(카드는 진트렌카드가 고정입니다 옵션은 망작)


방패


디펜작 피빛(저항작)


걸칠것


거신뱀의 껍질 , 10텐드릴리온


신발


9시손부 매눈명궁이 필수이며 초반에는 운수작이 좋습니다.

                   

악세


음파 -> 일루시온 부스터 (명궁 어3어3 덱3덱3) 바꾸는 타이밍은 150정도에 바꾸시면됩니다.


쉐도우는 민스 4셋에 구페니셋 10바드슈즈쉐도우(어질8) 17사이그룬셋 입니다.

페니 없으신분은 직업6셋끼면 데미지차이 많이 안난다고들 하십니다. 인챈은 덱스가 1순위고 그다음 어질입니다.

이유는 서비어 증뎀은 베렙과 덱스와 어질이기때문입니다. 덱스는 악기 공격력도 올려줘서 좋습니다.



현재 쓰는 장비 입니다.


3. 사냥터(100~109 유페or노그, 109~125무명섬, 125~150 라자냐 2.3층, 150~현재 구양궁)


100~135까진 딱히 쓸 내용은 없습니다. (활로 컸기때문에...)


민스 특성상 초반에 사냥하기 어렵고 가면갈수록 사냥하기가 매우쉬워져서 초반에만 고생하시면 됩니다.


유페& 노그때랑 무명때는 방스랑 삼명수 사용했습니다. 서이버 자체가 맞아가면서 딜해야되고 포션소모도커서 빨리지나가니깐 그냥 사용해버렸습니다.


125 라자냐 사냥하실때 라이드워드모가 흡이잘안되시거나 페더햇 쓰시는분은


타노스 악기끼시고 사냥하시면 소모없이 사냥 가능 할것같습니다


135때 부터 악기를 사용했는데 저때는 화살속성을 받지않아서 무속성으로만 데미지를 냈는데 우크렐레로 원콤사냥했습니다. 현재는 타노스 끼시고 속부받으시면 원콤 사냥 가능할것같습니다.


여기까진 너무 쉬운사냥터라 구양궁부터가 문제인데



구양궁은 피가 50~60만정도 원콤갭이 높습니다.

서비어가 한번쓸때  12발을 쏘는데 타당 4.5만 정도 되야 원콤이 납니다.(1층은 불화살 쓰시면 사냥쉬워요)


이때부터는 +10 덥진트렌 우크렐레 고정으로 가시고 갑옷이 일루시온이 아니시고 독설이시라면 9페더햇에 10텐드 착용하시면 노매눈 원콤이 쉽습니다. 일루시온을 착용하시면 데미지가 1만정도 상승하는데 . 그땐 슈터거신뱀과 라이드 착용으로 안전하게 사냥가능합니다.(서비어가 약하게 많이때려서 흡이잘되고 매눈이 잘터집니다)


솔리더는 디펜더 때문에 좀 피곤하니 디펜더 쓰면 버리시거나 풀릴때 까지 기다려야 됩니다..


팁을 조금 드리면 몹들이 많이 몰리면 세이렌 한번쓰면 이쁘게 모입니다 그리고 몹들이 하트뿅뿅하면서 좀비들처럼 걸어오는데 그때 좀 앞으로 가셔서 서비어 쓰시면 적들이 한대씩 맞느라 경직되서 피 안닳고 잡을수 있습니다.

세이렌이 정말 좋은스킬이고 사기스킬입니다. 세이렌 활용하시면 쉽게 사냥가능합니다.


그리고 몹한두마리 몰고 가는데 앞에 대량 몹들발견하면 쌈싸먹히기 쉬운데 그땐 나락의 노래로 한두마리 있는놈들 묶은다음에 도주경로 만드시고 세이렌 쓰신다음에 서비어쓰면 됩니다.


구양궁 2층의 경우에는 힛터의 용암분출만 조심한다면 150부터 사냥하는데 큰 어려움 없습니다.

페니착용시 어절터는 악마형이라 원콤이 안나는데 이자식이 살아남았을때 벙벙벙하면서 계속 때리는 스킬있는데 세이렌 쓰시면 스킬취소되고 따라오니 참고하셔요 2층 부터는 삼명수랑 방스 하시고 사냥하시면 편해요.



위의 장비를 입으셨을때 데미지입니다.



이건 풍차시 데미지 입니다 2~4천정도 올라갑니다


이건 서비어중 매눈 터졌을때 데미지입니다.


이건 풍차때 서비어 도중 매눈 터졌을때



매눈터뜨린다음 서비어를 썼을때입니다.


이건 풍차쓰고 매눈 터졌을때



민스는 스텟에 따른 증뎀이 많이 큰편입니다. 투컴하면 하나가 꺼져서 올마 먹은상태로 찍어봤습니다. 민블받으면 데미지가 더 올라갑니다.


저 장비에서 페더헷+슈터텐드작 끼시면 데미지 8만 조금 넘게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어제 페더랑 슈터작 팔아서 .. 직접 데미지 못찍은점 죄송하고 빌려주신다면 찍어서

흠집하나 안내고 돌려드리겠습니다..




4. 악기민스의 장단점


장점


버프를 바로바로 쓸수있어 스위칭이 없어서 너무좋고 사냥할때 세이렌 나락으로 생존률이 엄청납니다.

구양궁 2층까지 소모품 없이 사냥가능합니다.


템값이 저렴한편.


단점


나르시스나 신규 버츄얼os? 장비에 서비어 2초쿨감이 있는데 이게 엄청 큽니다.

연사속도가 느려서 사냥시 매눈 터뜨리고 서비어 쓰는건 하기힘듭니다.



뭐 막상 적을려니 적을께 없네요 필요하신 부분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알고있는 범위에선 모든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취직자리 구해요 ..라그도 혼자하니 재미가 없네요 브라기 필요하신분 어디든 따라갑니다.


p.s 고대우탄슈터는 활공격력이라 악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맨블릿 착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