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1. 이 탱크는 엑스박스원+360판(동일서버 사용)에서

유일하게 피씨판과 스펙이 다른 전차입니다. 

2. 콘솔 전적 대입사이트에서 대입해보니 본인 레이팅은 굿버러지~베굿 왔다갔다하던 호구입니다. 글에 오류가 심하거나 생각이 많이 틀리다면 지적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한눈에 알수 있는 카탈로그 스펙 이미지.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로 확대됩니다.





미친거죠. 네임리스/ 에델바이스/ 디펜더 나오기 전에부터 

워게이밍에서 엑스박스에다가 

딱 한 번 미친짓을 했는데 이 탱크를 한국 골드 환산 기준 만원 초반대에 팔았던 겁니다. 

고증? 엿바꿔먹었습니다. 실제역사에서는 이거 목고자입니다. 게임에서는360도 잘 돌아갑니다.


<<<장점>>>


1. 5티어 기준 모든 포지션을 다 소화할수 있다

- 스펙하나하나가 모든 병과의 장점만을 따온거나 마찬가지라고 봐도 무방할 지경입니다. 판터처럼 저격질해도 되고 경전차처럼 몰아도 되고 5~6티어에서는 헤비라인에 서도 됩니다.

2. 5티어인데 피통 870

- 동티어 헤비도 씹어먹는 깡입니다. 이거 5티어임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헤비가 딜교하다가 본탱크 피는 절반넘게 남았는데 자기는 빈사까지 가버리면서 대부분은 쫄아서 뒤로 뺍니다.

3. 판터차체

- 피통만 많은 돼지가 아니라 약간만 틀어줘도 딜교시에 일대 다로 이긴다고 봐도 됩니다.



1~3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 본인이 몇달전에 이 탱크로 얼마나 처맞아도 잘 버티나 6탑방에서 한번 개돌해서 테스트 해본 영상입니다.


4. 장전기+환풍기+전우애 장착 기준 3.57초당 한발 발사하는 준수한 바늘포

3000딜을 해야 마스터 딸까 말까입니다. 
본인이 3000딜을 넘기니 마스터를 땄는데 

2900딜하니까 1등급 떴습니다. 
통계적으로 5티어임에도 엄청난 데미지를 안정적으로 가할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지표라고 할수 있습니다.

미친 깡다구와 시너지가 다 더해져서 걍 맘넣고 중형주제에 쉽게 고정딜 넣을수 있습니다. 기본탄으로 헤비도 약점 잡고 패면 됩니다. 
수틀려서 골탄 쓰면 5티어 헤비정도는 걍 대충 다 뚫어버립니다.

5. 870마력으로 평지기준 5~6초만에 최속 54킬로 전후로 주행되는 폭발적인 속도 + 무게




판터차체로 무겁기도 한데 속도까지 미쳐서 물렁한 상위티어 애들은 걍 충각으로 치여 죽여버리는 게 나은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속도덕에 각 라인 교체하거나 후방과 측면을 털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단점>>>

1. 대가리 태생이 팬저4호H 대가리

몸통이 굉장히 튼튼한 대신 머리는 약합니다.

중장거리에서는 차체가 커서 대가리보다는 몸통으로 포탄이 빨려들어가서 조금은 덜한데 

근접전에서는 머리가 물렁한거 아는 놈한테 걸리면 피까지면서 딜교하거나 속도로 커버해야 될겁니다.


2. 동티어 중형중 최악의 선회력

속도가 너무 빨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선회력이 5티어 중형뿐만 아니라 헤비하고 비벼도 딸린다고 체감이 됩니다.

전우애와 환풍기와 선회향상 스킬 마스터쯤 해야 그나마 선회로 발암이 덜 걸립니다.

3. 엔진과 탄약모듈이 관통당하기만 하면 아주 빈번히 손상된다

엔진은 나름 버팁니다.

문제는 탄약고입니다. 탄약고가 완전히 유폭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손상은 엄청나게 잦습니다. 탄약고 강화 스킬인가 그거 마스터하니 체감적으로는 손상도가 많이 줄어들지만 여전히 잘 나갑니다.

고연사 고관통 탱크와 근접 화력싸움하다가 모듈손상에 따라서 승패가 갈릴수도 있습니다.

4.7티어에서는 굉장히 약해진다

저티어 공통사항인듯하지만 이탱크가 7티어는 그래도 쉽게 씹어먹지는 못합니다.

5.관측시야 320

아쉽습니다. 본인은 광학코팅 장착과 시야 향상 스킬 2개 다 마스터 해서 그나마 장님에서 벗어난 느낌이 듭니다.



총평과 개인적 소감
-단점이 굉장히 치명적임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싸그리 다 씹어먹는 괴랄한 탱크입니다.

5티어에서는 그냥 치트키 그 자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처음써보는 전차 분석글인지라 뭔가 많이 모자란듯 한데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