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전의 아제로스엔 PvP 특성, 전쟁 모드의 도입, 현상금, 새로운 결투사 조합 등 많은 PvP 관련 기능이 추가되고 업데이트 됩니다. 이 미리보기에선 각각의 기능들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업데이트된 PvP 특성 시스템
 저희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PvP에서 특성을 다루는 방식을 바꾸고자 합니다. 군단의 현재 명예 특성 시스템에서 특성은 PvP 참여를 통해 명예 레벨을 올림으로써 이용이 가능했었기에 처음 시작하려는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가지지 못하는 불리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레벨을 올리면 점차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간소화하여 플레이어들의 접근을 쉽게 하려 합니다.

 군단에서의 PvP 특성은 일반적인 직업별 특성과 같이 3줄로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다양한 선택지에서 고를 수 있는 3개의 특성과 추가로 군중제어기를 탈출할 수 있는 특성(기존의 PvP 장신구의 선택지)을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이 군중제어 탈출기는 20레벨이 되면 셋 중에 하나를 골라 얻게 됩니다. 110레벨에 모든 PvP 특성이 해금되어 특성 패널(N키)를 통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시스템은 필드건 전장이건 투기장이건 새로 추가되는 결투사 조합(자세한 건 아래에)이건 여러분의 플레이스타일이나 환경에 걸맞게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해줍니다. PvP 특성은 직업 자체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휴식이 가능한 지역에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전쟁 모드 - 하실래요?
 저희는 전쟁 모드라는 시스템을 통하여 PvP에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전쟁 모드는 서버라는 제한을 허물어 어느 서버의 유저건 비슷한 생각을 가진 플레이어들과 함께 같은 곳에서 필드 PvP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최신 게임 기술을 통해 와우의 PvP를 오픈월드 경험이라는 관점을 통해 다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서버에 상관없이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지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필드 PvP를 전혀 하지 않고 아군을 모아 위험한 지역을 탐험하고 시다는 것이건, 전쟁 모드를 켜고 뒤돌아보지 않건 그것은 여러분들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전쟁 모드를 통하여 저희는 해당 속성의 서버를 선택했다는 이유만으로 한 가지의 플레이스타일로 고정되버어버렸다고 느끼는 플레이어들의 문제를 다루고자 했습니다. 필드 PvP에 관심이 있지만 단순히 PvE 서버에 친구들이 있어서 해당 서버를 골랐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PvP 서버를 골랐지만 나중에 더는 하고 싶지 않아질수도 있습니다. 전쟁 모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두 가지 선택지가 공존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해주고, 현재 서버 분배 방식을 고려해보면 이런 방식을 통해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것이 적절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전쟁 모드를 켜면 같은 선택을 한 플레이어들과 같이 필드를 탐험하게 됩니다. 이 구조는 필드 PvP를 장려하고 보상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줍니다.

 전쟁 모드를 켜기로 한 플레이어는 그 동안 추가적인 보너스들을 얻습니다. 전쟁 모드를 켜면 PvP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PvP 특성이 활성화되어 레벨을 올리는 동안 꾸준하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해줍니다. 필드의 위치나 상대하는 적이 몹이건 플레이어건 상관 없이 PvP가 일어날 수 있는 곳이라면 활성화됩니다. 성역(달라란 같은 지역)은 여전히 PvP에서 자유롭습니다.

 전쟁 모드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또한 레벨을 올리는 동안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얻습니다. 저희는 PvP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의 경우 그로 인해 추가되는 위험성이 레벨링 효율에 약간의 손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전쟁 모드를 참여하지 않기로 한 플레이어에게도 기회를 날려버린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잘 조절할 수 있는 방식을 원했습니다. 비슷한 이유에서 최고 레벨에서는 전역 퀘스트에서 얻는 추가 골드나 자원 또는 유물력이 증가합니다.

 전쟁 모드는 20레벨이 되면 오그리마나 스톰윈드에 가서 특성 패널(N키)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일단 전쟁 모드에 참여하게 되면 북녘골 수도원 같은 곳을 포함한 모든 지역이 분쟁 지역이 됩니다. 하지만 현상금 사냥꾼이나 공중 투하(자세한 내용은 아래) 등의 전쟁 모드의 추가적인 기능들은 격전의 아제로스의 신규 지역들에서만 가능합니다.

 전쟁 모드에서 파티를 구성하려는 경우 추가적인 안내 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전쟁 모드를 켠 채로 던전이나 레이드에 참여하는 경우에도 여전히 끈 플레이어들이 소환 가능합니다. 일단 소환되고 나면 인스턴스 지역에 들어가기 전까진 서로를 볼 수 없습니다. 파티 찾기를 통해 퀘스트나 필드 보스 등에 참여하는 경우, 파티 찾기 창에는 오그리마나 스톰윈드를 가서 조정하지 않는 이상 같은 옵션을 선택한 플레이어들이 구성한 파티밖에 뜨지 않습니다.

 전쟁 모드는 더 흥미를 돋우기 위한 추가 기능들이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시스템
악명을 쌓는 것은 장단이 존재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전쟁 모드에서 죽지 않고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특정 수 이상 잡아내는 경우 악명 높은 플레이어가 됩니다. 되고 나면, 암살자 상태가 되고 공격력과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축하해요!



 물론, 새로 악명 높은 플레이어가 되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암살자가 킬을 따낼 때마다 지도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져 다른 플레이어가 암살자를 사냥하여 현상금을 따낼 수 있게 됩니다. 반대 진영에서 성공적으로 암살자를 죽였을 경우 다른 보상과 더불어 정복 점수를 획득합니다. 한 맵에는 셋(그 이상)의 암살자가 존재할 수 있게 되어 복수를 원하는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중 투하
 간간히 비행기가 하늘을 날아다닙니다. 비행기의 소음을 통하여 공중 투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늘에 집중하여 지역 어딘가에 떨어질 전쟁 보급 상자를 찾게 될 것입니다. 구루바시 투기장의 상자와 비슷하게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진영의 상자 획득을 위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한 진영이 상자의 소유권을 획득하면 해당 진영의 플레이어들은 짧은 시간 동안 열어 개인적인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도전자가 될 수 있습니다: 결투사 조합에서의 전투
 보랄루스나 줄다자르의 외부 투기장에서 결투를 벌여보세요. 싸움꾼 조합과 유사하게 NPC와 대화하여 투기장 1:1 전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투기장에 들어서게 되면 연승 중인 상대 플레이어와 전투하게 됩니다. 지면 쫓겨납니다. 정상에서 내려오기 전까지 몇 번이나 승리할 수 있을까요? 충분히 승리하는 경우 능력자 칭호를 제공하는 결투의 대가 업적 등 추가적인 업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간 정복 점수를 다 채운 플레이어는 여기서 PvP 주간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명예 레벨 변경
 군단의 명예 시스템은 참여를 통해 PvP 특성을 획득하고 명성(+외관적인 보상)이 오르면 초기화된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제 PvP 특성을 레벨링을 통해 얻게 되기에 명예 시스템을 PvP 참여를 통해 다양한 외형적인 보상을 주는 시스템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어느 형태의 PvP를 참여하건 명예를 얻게되어 명예 레벨이 오르게 됩니다. 명예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칭호, 애완동물, 탈것 등의 보상을 얻게 됩니다. 명예 레벨이 오르게 되면 캐릭터 프레임에 여러 아이콘을 통해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전장 상태판에도 잘 보이게 표시되어 여러분의 성취를 모두에게 뽐낼 수 있게 됩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명예와 보상은 계정이 공유합니다. 각각의 캐릭터가 군단에서 획득한 명예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선 통합됩니다.

 여러분이 찌들고 찌든 PvP 베테랑이건 처음으로 필드 PvP를 시도하려는 분이건,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호드와 얼라이언스는 자신들의 기량을 뽐낼 많은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