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black-lotus-and-wsg-adjustments-incoming/539024

검은 연꽃의 생성률이 증가하고 검은 연꽃이 생성되는 각각의 지역에 추가 생성 가능 지점이 다수 추가됩니다. 
또 추가로 플레이어가 죽은 상태라면 약초채집 숙련도가 300이 아닌 한 검은 연꽃을 화면이나 미니맵으로 볼 수 없게 하는 핫픽스도 작업 중

전쟁노래 협곡은 버그성 위치 악용을 막을 예정

또 은행이나 우편함과 상호 작용 중인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가 거래를 걸려고 하면 바쁜 상태로 간주될 예정



------------------------------------------------------------


핫픽스를 통해 며칠 후 적용될 몇 가지 삶의 질 개선점을 작업 중입니다.

검은 연꽃의 희귀도 문제는 플레이어들이 피드백해온 최고 쟁점들 사이에 꾸준히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검은 연꽃 생성을 다루는 방식을 업데이트하기로 했습니다. 와우 클래식 출시 이래 이 게임은 오리지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생성 시간과 위치들을 이용해 왔지만, 인구와 사회적 요인으로 인해 검은 연꽃은 오리지널 와우에서 그랬던 것보다 훨씬 더 희귀해져 버렸습니다. 이 문제들은 모든 채광과 약초채집 재료들(의 노드*)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기는 하지만, 검은 연꽃은 생성될 수 있는 각 지역에서 한 시점에 단 하나만 생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성질을 갖고 있었기에 특히나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오리지널 와우에서 디자이너들은 검은 연꽃을 어떤 기술적인 제한 하에 구상했습니다. 같은 지역 같은 시점에서 노드 타입별로 단 10개의 생성 지점만이 활성화될 수 있다는 것이었죠. 지금은 더 이상 그런 제한이 없지만, 그에 맞춰 작업할 수 있는 설계 의도를 저희에게 제시해 줍니다. 검은 연꽃은 다양한 범위의 위치에서 생성될 수 있지만, 지역마다 동시에 단 하나만이 생성되어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 언제나처럼 저희의 목표는 오리지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의 차이점을 최소화하는 것이며, 이번 일은 현대적 조건에 맞춰 정당화되면서도 플레이어들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설계 의도를 따를 수 있는 경우라고 여겼습니다. 

검은 연꽃의 생성률을 증가시키고, 검은 연꽃이 생성되는 지역 각각에 생성될 수 있는 위치를 추가로 다수 추가할 예정입니다. 다른 핫픽스를 통해서, 플레이어가 죽어 있는 경우 약초채집 숙련도가 300이 아니라면, 화면이나 미니맵에서 검은 연꽃을 볼 수 없도록 하는 것도 작업 중에 있습니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