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6330

어둠땅 몽환숲 퀘스트 내용으로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야생 씨앗

몽환숲의 초반 퀘스트에서, 플레이어들은 재탄생을 겪을 준비를 하는 영혼들이 담겨 있는 신비로운 야생 씨앗 (Wildseed)에 대해 알게 됩니다. 이 영혼들은 씨앗 내에서 령을 먹으며 겨울잠을 취하며, 이를 모으던 용사들은 자신과 교감을 하는 듯한 특별한 야생 씨앗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씨앗은 플레이어를 제외한 다른 존재에게서 령을 받으려 하지 않습니다.

몽술사: 모두들 모이세요. 새로 온 분이 야생 씨앗에 먹이를 주면, 영혼의 꿈을 들여다 볼 거랍니다!
몽술사: 이 영혼은 가뭄이 시작되기 전 마지막으로 도달한 영혼 중 하나에요.
몽술사: 어린 야생 씨앗들은 평화의 웅덩이에서 본 것들보다 좀 더 손이 많이 간답니다.

몽술사: 이상하네요. 영혼이... 당신에게 손을 내밀고 있나요?
몽술사: 마치... 당신과 유대를 맺으려 하는 것 같아요. 정말 희귀한 광경이네요! 직접 본 적은 없는데 말이죠...
몽술사: 참 이상한 일이네요. 다른 걸 시도해 보죠...

몽술사: 제 령을 거부했어요... 그리고 이젠 일종의 악몽을 꾸고 있는 것 같아요!
몽술사: 어서요, 이 야생 씨앗에게 령을 주어 진정시켜 주세요!

몽술사: 이제 됐네요. 쉬잇... 걱정 마렴... 다 괜찮을 거야.
몽술사: 이 야생 씨앗은 당신과 유대감을 형성한 게 맞나 보네요. 이상하기도 해라!
몽술사: 꿈을 잘 꾸는 편인 것 같네요. 마침내 깨어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상상조차 되지 않네요.
몽술사: 왜 저희의 꿈꾸미가 이렇게 다른지 알아내야 겠어요.




야생 씨앗의 악몽

몽환숲을 더욱 여행하다 보면, 전에 만난 야생 씨앗이 보관되어 있는 티르나 바알에 도달하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티르나 바알을 떠날 때마다 이 야생 씨앗은 악몽을 꾸는 것으로 보이며, 이를 제어해야만 하는데요. 이 악몽들은 군단의 어둠심장 숲 던전에서 봤던 적들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몽환숲의 주민들 또한, 야생 씨앗이 저런 형체가 있는 악몽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데 놀랍니다.

얼마나 강력한 영혼이면 악몽이 진짜가 되는 걸까요?

이 모든 악몽이 하나의 영혼에서 나오는 거라고요? 그게 어떻게 말이 되나요?



악몽을 제어하고 난 후에는, 영혼 씨앗을 관리해주던 요정인 몽술사가 이 씨앗 내의 영혼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해 줍니다. 몽술사는 이 씨앗의 영혼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감안하여, 영혼들이 재탄생을 위한 의식을 거치는 겨울잠의 공동으로 가는 것이 좋겠다고 말합니다.

이 야생 씨앗 안에는 강력한 자연의 수호자가 담겨있어요. 이가 사망했을 때, 즉시 몽환숲으로 오게 되었죠.

이들이 꿈을 꾸고 자신의 세계에서 다시 탄생하는 것을 준비하는 것을 돕는 것은 저희에겐 영광이랍니다.

흥미로운 건 말이죠... 이 영혼이 당신을 알고 있어 보인다는 거에요. 신기하지 않나요?




겨울잠의 공동

이 야생 씨앗을 겨울잠의 공동으로 데려가는 동안, 두 요정이 이에 대한 대화를 나눕니다. 이들의 대화로 미루어 보건데, 야생 씨앗의 악몽은 그 영혼을 완전히 끝장낼 수도 있으며 겨울잠의 공동이 영혼의 유일한 희망인 것으로 보입니다.

니야: 이렇게 행동하는 야생 씨앗은 본 적이 없어요.
니야: 이 안에는 분명 아주 특별한 영혼이 있는 것 같네요...

아랄론: 잠깐만요... 어째서 야생 씨앗이 겨울잠의 공동으로 향하는 거죠?
니야: 이 씨앗은 악몽에 집어 샄며졌어요... 그리고 여기 있는 저희의 친구와 유대 관계를 맺었죠.
아랄론: 이상하군요. 이 씨앗은 무언가 특별한 것 같네요... 다른 씨앗들에게서 보지 못한 무언가가요.

아랄론: 니야라고 했죠? 이 야생 씨앗에 대해 더 알고 있는게 있나요?
니야: 이 씨앗은 저희의 친구와 유대 관계를 맺었어요... 그리고 그 어느 것보다 더 끔찍한 악몽에 시달리고 있죠.
니야: 몽술사가 이 영혼을 살리고자 야생 씨앗을 겨울잠의 공동으로 보냈어요.




꿈꾸는 자의 환영

겨울잠의 공동에 도달하여 영혼을 깨우는 의식을 준비하는 동안,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영혼의 악몽과 그 출처에 대해 알게 됩니다.

원천 퀘스트에서는 원시비룡들이 등장하며, 어린 이세라와 이세라가 친했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이들과 대화를 하며 이들이 이세라에게 남기는 메세지를 들을 수 있으며, 이로 특별한 야생 씨앗 안의 영혼이 녹색용군단의 위상 이세라임을 짐작할 수 있게 됩니다.

어머니, 어머니가 저와 함께 계셨더라면. 저희 동족에게는 아직도 희망이 있습니다만, 당신 없이는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어머니가 저를 이끌어 주셨으면.

양아들
당신은 꿈의 길을 저와 함께 걸어주신 어머니셨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것을 가르쳐 주셨죠.
이 세상은 아직도 어머니를 필요로 합니다.

배우자
그립소, 내 사랑.
언젠가는, 꿈에서 다시 만날 날이 올 것이오.

제자
내 사랑이 당신을 살리고자 한 것은 옳은 결정이었소. 그저 그 끝이 이렇게 된 것이 슬플 뿐.
꿈은 영원히 예전같지 못할 거요.

친구
내 친구여... 당신의 죽음과 거기에 내가 일조했다는 것을 늘 슬퍼하고 있어요.
이가 마지막이 아니기를.

은 이세라의 딸이자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꿈의 메리스라입니다. 메리스라는 이세라의 의지를 이어받아 심장의 방에서 녹색용군단의 사절로 다른 용군단들과 힘을 합친 바 있습니다.

양아들은 이세라가 에메랄드의 꿈의 비밀을 알려주고 가르친 반신 세나리우스입니다. 이세라처럼 세나리우스는 군단 때 악몽에 타락하고 말았으나, 에메랄드의 악몽 공격대에서 그를 정화하는 데 성공한 바 있습니다.

배우자는 이세라의 배우자인 녹색용 에라니쿠스입니다. 에라니쿠스는 악몽과의 전쟁에서 타락한 용 레손이 악몽의 힘을 흡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제자는 이세라가 에메랄드의 꿈에서 많은 것을 가르친 대드루이드 말퓨리온 스톰레이지입니다.

친구는 이세라를 가장 아름다운 존재 중 하나라고 보아왔던 티란데 위스퍼윈드입니다. 군단 때 엘룬의 사원에서 티란데는 어쩔 수 없이 타락한 이세라를 처치해야만 했습니다.












타락 퀘스트에서는 이세라가 상대한 적들의 환여을 마주해야 하며, 그 중에는 이세라와 다른 용군단들에게 아주 소중한 존재였던 어떤 검은용 또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후에는 마지막으로 이세라를 괴롭히는 것... 살아생전 마지막 순간을 극복하게끔 도와야만 합니다.




꿈의 끝

꿈의 끝 퀘스트에서, 플레이어는 이세라가 계속 악몽을 꾸는 이유가 씨앗 속에서 마지막 순간을 계속해서 재현하고 있었기 때문임을 알게 됩니다. 이를 극복하고 의식을 진행하기 위해서 플레이어는 이세라의 관점에서 이세라의 마지막 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발샤라의 엘룬의 사원에서 이세라가 되어 아군들을 상대하다 보면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사망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티란데가 이세라에게 마지막 일격을 날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알파에서는 이 시나리오 이후 캐릭터가 튕기는 현상 때문에 몽환숲의 끝을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