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도감이 있어서 요약해봤어요. 재미있는 넴드가 꽤 있는거 같네요. 한글이 미숙해서 맟춤법 다 틀렸을텐데 불편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많이 바뀔수도 있지만 라덴 신화 패턴이 힐러로써 조금 더럽네요.

1. 래시온

1페
- 기력 100으로 시작
- 용 (브레스 + 꼬리)
- 여러가지 피해야 하는 바닥이 나옴
- 기력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후 근처에 피해를 주고 용암 바닥을 생성함
- 기력이 0 되면 도망가고 2페 시작

2페
- 시작할때 래시온이 도망가면서 비늘을 떨어트림, 못밟으면 공대 전체 피해, 밟으면 디버프를 줌
- 1페때 용암 바닥들이 다 수정으로 변함. 비늘 밟고 얻는 디버프로 없애야함. 수정 지울때마다 공대 피해받음.
- 2페 끝나기 전에 못지우면 불기둥으로 바뀌어서 전투 끝날때까지 공대 전체 피해를 줌. 
- 은신된 쫄들이 수정지우는걸 방해함. 혼절이랑 기습으로 공대원들을 CC먹이고 즉사시킴. 피해 주면 은신 풀리고 잡을수 있음
- (신화) 디버프가 수정을 안지우고 보호막만 파괴되서 직접 딜로 죽여야함
- 래시온 기력이 100되면 다시 1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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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우트

1페
- 마나가 100 되면 2페로 넘어감
- 공대원들이 서있는곳에 바닥생김. 바닥위에 서있으면 마우트에게 마나 뺐기고, 침묵 걸리고, 피해를 받음
- 전멸기를 사용하는데 이 바닥 위에 서있으면 안죽음
- 플레이어들을 끌어당기는 블랙홀 생성, 가까이 있으면 터질때 큰 피해받음. 터진후 쫄 소환됨
- 쫄은 체력대신 피해 받으면 마나가 소모됨. 침묵 바닥 위에 탱하면 받는피해 증가.
- 마우트 20미터 내에 쫄이 들어가면 마우트가 쫄을 먹음. 남은 마나는 마우트에게로 감. 쫄 마나를 다 딜로 없앤 뒤 먹게하는거인듯
- 마우트는 가끔씩 공대 전체에게 피해를 주는데 마나가 많을수록 피해량 증가
- (신화) 치유흡수 저주를 공대원들에게 시전함. 해제나 흡수량만큼 힐하면 공대 전체 피해
- (신화) 마우트가 3명에 공대원들이랑 연결됨. 연결된 공대원들은 점점 더 강해지는 피해를 받음. 연결된 선 중간에 공대원이 들어가면 그 공대원으로 연결이 바뀌고 피해 초기화. 돌아가면서 맞으면됨. 2페에도 지속되는듯

2페
- 마나가 100되면 동상으로 변해서 마우트가 움직이지 않음
- 피해를 주면 체력 대신 마나가 소모됨
- 3초마다 자신에 마나 6%를 소모해서 피해량 2% 증가시킴.
- 바깥에서 구슬들이 생성되서 마우트에게 향함
- 구슬이 마우트에 도착하면 마나 20% 회복됨
- 구슬을 대신 플레이어가 맞으면 공대 전체 피해를 받지만 근처 공대원들에게 마나 회복량 100%증가와 힐량 60% 증가 버프를 줌
- 이 버프를 가지고 힐업 해서 구슬을 다 먹을수 있게 하는거 같음
- 마우트는 공대원들에게 해제 가능한 디버프 두가지를 부여함, 딜러 디버프는 해제 안하면 근처 공대원들에게 피해줌, 힐러 디버프는 해제 안하면 근처 공대원들에 마나를 태움
- 마나가 0되면 다시 1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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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키트라 (미완성)

- 공대 반은 "뒤틀린 정신" 디버프, 반은 "안개낀 정신" 디버프를 받음
- 스키트라가 여러마리에 분신을 소환하고 공대 전체 피해를 주기 시작함. 이때 진짜 스키트라를 찾아서 때려야함. 잘못 때리면 전멸.
- 찾는 방법은, 뒤틀린 공대원들은 가짜 반이 보이고, 안개낀 공대원들은 그 외 가짜 반이 보임. 그럼 둘다 공통적으로 진짜로 보이는것이 진짜임.
- 환영이 생성되서 공대원들을 추격함. 환영 근처에 있는 공대원들은 큰 피해를 받음. 소환된후 30초동안 환영들은 무적임. 
- 나머지는 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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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네쉬 (미완성)

- 플레이어들에 영혼이 찢겨나가고 폭팔함. 개인의 영혼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받는 피해가 줄어듬.
- 방청탑을 전투장에 가끔씩 소환함
- 공허 의식: 3명이 의식에 참여해야함. 못하면 전멸. 의식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은 피해량이 99% 감소하지만 구슬을 튕길수 있는 디버프를 얻음
- 의식이 시작되면 구슬이 나오고 차원문이 열림. 의식에 참여한 3명이 이 구슬을 차원문으로 보내야함. 구슬에 맞으면 플레이어가 보는 방향으로 구슬이 방향을 바꿈.
- 구슬이 전투장 바깥으로 나가거나, 방청탑에 맞거나, 아즈샤라에 맞으면 공대 전체 피해를줌. 한번 실수 나올때마다 데미지 500% 증가, 그리고 자네쉬 공속 50% 증가.
- 의식 디버프 없는 공대원이 구슬에 맞으면 피해받고 구슬대신 본인이 넉백됨
- 나머지 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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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군체의식

- 넴드 2명. 둘다 동시에 죽여야지 죽음
- 넴드 2명이서 군체의식을 돌아가면서 조종함
- (영웅, 신화) 조종권이 넘어갈때 공대 전체에게 피해, 이 피해는 계속 15% 증가함.
- 테크리스가 조종할때는 2명을 붙여야 딜이 가능, 그리고 1초마다 이속, 공격력이 1% 증가
- 카지르가 조종할때는 2명이 떨어저 있어야 딜이 가능, 그리고 1초마다 쫄들이 체력 30% 이하일때 5% 체력을 회복함

카지르
- 쫄 1마리의 체력을 150% 증가시키고 군중제어 면역 부여. 20초 후에 이 쫄이 살아있으면 폭팔해서 공대에게 피해를 입힘.
- 앞 조심. 맞으면 받는피해 25% 증가
- 차단 해야함. 못하면 공대원 전체에게 100% 가속 감소

테크리스
- 쫄 1마리에 체력과 공격력을 400% 증가시킴
- 앞 조심. 맞으면 치유량 100% 감소
- 공대 전체에게 피해 주고 공대원들이 각자 근처에 추가피해
- (신화) 공대 전체에게 피해를 준 후 각자 공대원 위치에 바닥을 생성함. 바닥위에 서있으면 피해 + 치유감소 100%

- 일꾼은 무작위 대상을 공격하고 죽으면 바닥남김
- 캐스터 쫄은 순간이동하면서 공대 전체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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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샤드하르

- 샤드하르는 전투가 지속되면 점점 더 배고파짐. 배고픔이 10중되면 광폭해서 피해량 250% 증가
- (신화) 배고픔이 빨리 올라가지만 먹이를 주어서 배고픔을 낮출수 있음
- 탱에게 2가지 스킬을 연속 사용하는데 하나 맞고 도발연계 해야함
- 페이즈 마다 공격 속성이 불, 독성, 공허로 바뀜
- 100%~66% 불, 66%~33% 독성, 33%~0% 공허
- 불속성때는 몇초마다 모든 공대원 밑에 화염이 분출되서 피해야함. 1페 지속시간이 길어지면 점점 더 자주 생김
- 독성때는 중앙에 바닥이 생겨서 점점 커짐. 밟으면 금방 죽음
- 공허일때는 구슬이 생성되서 터지기 전에 밟아서 먹어야함 (아즈샤라 보주 비슷). 전투가 지속되면 점점 더 많은 구슬이 생성됨
- 브레스 피해야함. 배고픔이 늘어날수록 브레스 많이 사용함
- 디버프 대상은 피해를 받고 디버프 떨어지면 다른 공대원에게로 넘어감. 4번 넘어가면 사라짐.
- 쫄이 나와서 공대원 한명을 쫓아감. 도착하면 터져서 30미터내에 공대원들에게 피해를 줌
- (신화) 쫄이 터질때 공대원 전체에게 피해를 주지만 더 멀리 있을수록 피해가 줄어듬
- (신화) 쫄이 터지면 먹있감이 떨어지고 공대원이 주워서 먹일수 있음. 먹이를 주운 공대원은 디버프를 받아서 3분동안 먹이를 주울수 없고 계속 피해를 받음
- 25%때 25% 공격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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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드레스트아가스

- 1초마다 100% 체력 회복함, 하지만 공허의 영액 디버프를 가진 공대원이 가하는 피해는 회복 못함
- 신체 부위가 3가지 종류가 있음. 드레스트아가스 고통이 100 되면 공대 전체에게 피해를 주고 모든 신체 부위가 스킬을 사용함

드레스트아가르
- 공허의 손아귀, 죽손 + 5초스턴
- 지진 충돌, 드레스트아가르에서 멀어질수록 피해량이 감소함. 그 후 살아있는 모든 촉수가 지진 충둘을 사용함.
- 공대원 1명에게 디버프를 걸고 5초동안 이속 감소하며 5초후 15미터내에 공대원들 전체가 기절함. 살아있는 아귀당 디버프 1개 추가
- 앞으로 광선을 발사하고 살아있는 눈들도 광선을 발사함.

촉수
- 12미터 내에 안개가 생김. 안개 속에서는 바깥으로, 바깥에서는 안으로 시전 불가능
- 하지만 드레스트아가르 고통 100때 40미터 피해를 주기 때문에 나갔다 와야함.

- 정신 채찍 (차단 가능한지는 모름)
- 드레스트아가르 고통 100때 천장에 광선을 사용해서 떨어지는 돌 피해야함

아귀
- 독성 화살 은 대상과 근처에 있는 공대원에게 피해를 줌
- 드레스트아가르 고통 100때 가시를 여러 방향으로 날림. 피해야함.

- 모든 신체부위는 죽으면 영액을 남기고 영액을 밟으면 드레스트아가스에게 피해를 줄수 있는 디버프를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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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벡시오나

- 용 = 브레스, 탱은 못피할듯. 맞으면 지속시간이 없는 디버프가 중첩됨
- 모든 페이즈에서 다가오는 어둠이 시전되서 즉시 9미터 퍼지기 때문에 산개해야함
- 디버프 사라질때 바닥 생김

1페
- 탱 디버프는 6초동안 피해를 주고 사라질때 탱이 없는 체력에 피해량이 공대 전체에게 가해짐
- 소환문을 생성하여 공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 쫄들을 소환함
- 밀리쫄은 아무 스킬도 사용하지 않지만 기력이 100되면 군중 제어 면역이 되고 큰쫄로 변신함
- 캐스터 쫄은 암흑 화살을 시전, 차단 가능
- (영웅, 신화) 점멸하는 쫄이 계속 이동하면서 가장 가까운 공대원한테 피해를 줌. 아프기 때문에 한명이 다맞으면 위험할듯
- 1페 시작할때 바로 벡시오나가 쫄 한마리를 큰쫄로 변신시킴
- 큰쫄은 앞에 광역으로 피해를 주고 이 피해는 작은쫄들도 받을수 있음
- 큰쫄 죽으면 구슬을 남기고 탱이 먹어서 브레스 디버프를 없애는 식인듯?

2페
- 벡시오나가 하늘로 날아가고 쫄 한마리 더 큰쫄로 변화시킴
- 한 줄로 이동하면서 브레스를 계속 사용. 맞으면 죽음. 브레스 위치에 불이 생성되서 서있으면 아픔
- 브레스 몇번 사용하면 3페로 넘어감. 그때까지 피하면서 쫄들 마무리. 물론 다가오는 어둠은 계속 시전되서 산개해야함

3페
- 쫄들이 생성 안됨. 탱들이 받는 디버프 못지움.
- 3페에는 이 디버프가 탱만 아니라 모든 공대원들이 피해를 받을때마다 중첩을 얻음
- 3페에서는 근처에 공대원이 한명도 없으면 피해량 50% 감소함. 다가오는 어둠 전에 잠깐 산개했다가 뭉치거나 아니면 둘둘이 다니면서 그냥 디버프 맞아야할듯?
- 벡시오나가 어둠의 심장을 사용하면 20미터 밖으로 나가야함. 끝날때 근처에 공대원이 없으면 공포걸림
- 공대원 한명에게 속박을 걸고 풀릴때 근처에 모든 공대원들이 큰 피해를 나눠받고 디버프 30중도 나눠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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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라덴

- "비타" 와 "공허"의 본질들이 라덴에게 다가감. 라덴에게 닿으면 라덴이 속성을 흡수하고 스킬들을 얻음. 본질을 죽이면 공대 전체에게 80초 가속, 혹은 치명타 버프를 주지만, 2중되면 죽음. 그렇기 때문에 계속 본질을 죽일수 없고 돌아가면서 먹여야함.
- 본질을 흡수 할때마다 공격력 10% 영구 증가

비타
- 비타의 힘을 얻는 순간 공대 전체에게 피해를 줌
- 공대원 한명이 150중첩에 디버프를 받음. 이 디버프는 5초마다 가장 멀리 있는 공대원을 넉백 시키고, 그 두명 사이에 있는 모든 공대원들에게 피해를 주고, 1중첩이 없어진 상태로 가장 멀리 있는 공대원에게 넘어감. 그리고 한번 디버프를 맞으면 30동안 이 디버프에 받는 자연 피해 300% 증가.
- 라덴이 한명에 대상을 즉시 죽임. 대상이 공허 바닥 위에 서있으면 안죽음. 
- 쫄이 소환됨. 쫄은 5미터 연계되는 번개를 사용함. 쫄은 죽을때 30미터내에 피해를 잎히면서 공허 바닥을 지움

공허
- 공허의 힘을 얻는 순간 공대 전체에게 피해를 줌
- 공허의 구슬이 생성되고 떨어질때 공대원 한명이 받아야함. 못받으면 공대 전체 8초침묵.
- 구슬 받으면 다시 튕겨나가서 다른사람이 받아야함. 한번 받은 사람은 30초동안 받는 공허 피해 300% 증가.
- 구슬 받은 위치에 공허 바닥 생김. 바닥 위에 있으면 침묵 + 피해
- 탱 중첩은 전체 체력 25% 감소임
- 쫄이 소환됨, 쫄은 8미터 범위로 가장 공대원이 많이 뭉쳐있는 장소에 큰 피해를 나누워 입히고 맞은 공대원 모두는 받는 치유량 50% 감소됨

2페
- 그냥 공대 피해 엄청나게 계속 받음. 10% 공격력 버프가 계속 중첩됨.
- 공대원 2명이 연결되고 40미터 이상 떨어저야 연결이 풀림.
- 라덴이 바닥을 깔아서 점점 서있을 곳이 없어짐.

신화
신화에는 비타, 공허 외에 "악몽" 본질도 생성됨. 본질을 잡으면 특화 10% 버프, 2중되면 전멸.

악몽 (진짜 악몽같다)
- 악몽의 힘을 얻는 순간 모든 공대원들은 피해를 받고 전체 체력 100% 증가하는 "버프" 를 받음
- 이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풀피가 되면 즉사함.
- 공대원 한명이 5중첩에 디버프를 받음
- 디버프가 사라질때 20미터내에 공대원들에게 피해를 주고 1중첩 낮은 상태로 다른 공대원에게로 넘어감. 이 피해를 받은 공대원들은 받는 치유량 100% 증가해서 피가 낮다고 힐을 주는데 죽어버리겠네
- 이 디버프로 인해서 추가로 받은 치유량은 악몽이 끝날때 다시 도트피해로 받음
- 탱 디버프는 디버프를 받았을때 현재 채력만큼에 피해를 10초동안 계속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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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기노스 (미완성)
- 1페는 일기노스를 죽이고 2페는 일기노스의 기관들을 죽임. 일기노스가 죽이면 기관들을 때릴수 있고 기관 하나 죽으면 다시 일기노스는 풀피. 3번 반복하면 진짜로 죽음.
- 에악에 나왔던 슬라임이 그냥 쫄로 나옴. 죽을때 공대피해. 죽은 기관들이 계속 소환해서 막페때 많이 나올듯
- 에악에 나왔던 침묵 바닥 디버프도 나옴
- 1페때는 정배가 있음. 체력 30% 만들면 정배 풀림
- 나머지는 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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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느조스의 허물
- 이성이 0이되면 20초동안 공격력, 체력 100% 버프를 받고 그후 정배됨 (제크보즈/자비우스)

1페
느조스의 화신
- 디버프가 걸린 대상은 12초후에 10미터 내에 공대원들에게 공포
- 쫄 한마리에게 보호막을 부여함. 보호막이 걸린 쫄은 군중제어 면역과 물리피해 100% 증가. 보호막이 사라지기 전에 모두 피해로 없애면 그 피해가 쫄에게 들어감.
- 보호막을 부수면 이성의 조각이 떨어지고 먹으면 이성이 올라감
- 지속적으로 공대원 몇명에게 피해를 주고 이성을 떨어트림

촉수
- 앞으로 내려치고 맞으면 넉백
- 수액 쫄 소환. 이 쫄은 평타가 중첩되는 가속 5% 감소 디버프임. 1초마다 10% 이속과 10% 미만 슬로우 면역을 받음, 10중때는 군중제어 면역.
- 수액들이 다 죽으면 촉수가 사라지고 화신에게 8% 체력 피해를 줌

- 차단 안하면 이성 깍임
- 잡으면 화신에게 3% 체력 피해를 줌

래시온
- 이성을 회복해주는 바닥을 생성함
- 특수스킬을 사용하면 체력 이성 100% 회복하수 있음 (쿨은 모름)

2페
- 화신이 50% 되면 2페 시작
- 공포 디버프, 보호막, 랜덤 이성 피해는 1페랑 같음
- 공대 전체 피해 + 이성 감소 스킬을 얻음
- 광선을 사용함. 맞으면 이성감소 + 큰 피해

낭종
- 그훈같이 슬로우를 거는 바닥, 때리면 없어지지만 다시 회복됨

종양
- 종양들이 살아 있는동안은 화신이 피해를 안받고 체력을 회복함
- 다 잡고 다시 화신이 50% 되면 2페 끝

래시온
- 이성을 회복해주는 바닥을 생성함
- 특수스킬을 사용하면 체력 이성 100% 회복하수 있음 (쿨은 모름)

3페
- 래시온이 더이상 도와주지 못함
- 2페 스킬 모두 유지
- 1페때 나온 촉수도 나옴, 1페와 같이 쫄들을 잡으면 촉수가 사라지고 화신이 피해를 받음
- 낭종을 더 생성하는 스킬 시전, 차단 가능
- 이성은 보호막을 파괴했을때 나오는 구슬로만 회복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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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타락자 느조스 (미완성)
- 허물과 같이 이성이 0되면 버프후 정배
- 아제로스의 심장을 사용해서 이성을 되찾을수 있음. 1초마다 10 이성 회복, 하지만 움직이거나 공격하면 끊김.

1페
- 느조스의 정신 차원으로 끌려감
- 큰쫄이 하나 있음. 기력이 100 되면 전멸기를 사용함
- 정신줄들이 전투장에 흩어져 있음. 번갈아 가면서 근처에 광역피해를 줘서 움직이면서 큰쫄 잡아야함
- 정신줄이 죽으면 나머지 작은 쫄들은 다시 풀피가 되고 이때 큰쫄이 근처에 있으면 큰쫄은 받는피해 100% 증가 디버프를 12초동안 받음. 12초 후에 큰 바닥이 생성됨.
- 계속 안전지역으로 돌아가면서 정신줄 빡딜 -> 큰쫄 딜 -> 다음 안전지역 식으로 이동하는듯
- 정신의 눈이 열리면 정신 차원에 있는 모든 공대원들에 이성이 떨어짐. 눈을 보고 있으면 3배로 떨어짐
- 큰쫄을 잡으면 바깥차원으로 나갈수 있음. 15초 후에 정신 차원에 누가 남아있으면 큰쫄이 다시 살아남.
- "반영된 자신" (미완성)

2페
- 바깥에서 느조스랑 싸움. 바닥이 여러군데 생기고 올라가면 이성이 감소됨
- 느조스는 공대원들을 6초동안 자신에게 다가오게 하거나 자신에게서 멀어지게 강제이동시켜서 바닥에 안올라가게 조심

밀리 촉수
- 5초마다 5% 데미지 증가
- 탱이 없으면 광역딜
- 일기노스 촉수처럼 갑자기 탱한테 폭딜넣음

타락 촉수
- 정신 채찍, 차단 가능
- 정신 타락, 해제, 차단 가능, 해제 안하면 이성 감소

가시 촉수
- 랜덤으로 가시를 날려서 피해를 줌

정신 차원문 촉수
- 죽을때까지 계속 피해 + 이성 감소
- 죽으면 6초후에 10미터 내에 있는 공대원들을 정신 차원으로 이동시킴
- 촉수가 죽으면 다시 정신 차원 큰쫄이 생성되서 안죽이면 100에너지때 전멸
- 들어가는 공대원들은 1페랑 같지만 정신의 눈이 없는 대신에 데스윙의 환영 혹은, 실바나스 랑 아즈샤라의 환영을 같이 소환함.
- 데스윙은 공대원 전체에게 피해와 이성 감소를 시키면서 바닥을 피해야함. 맞으면 방향 감각 상실 + 이성 감소
- 아즈샤라는 "홀로 서기" 칙령을 사용해서 모든 공대원들이 4미터 내에 공대원들에게 피해 + 이성 감소 시킴
- 실바나스는 그냥 공대원 전체에게 피해와 이성 감소
- 큰쫄 잡으면 다시 15초 내에 밖으로 나옴
- "반영된 자신" (미완성)

3페 (미완성)
- 도감에는 그냥 2페가 복사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