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더 앞서나가는 공대도 많지만 현재 혹은 향후 드레스타가스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신체부위중 하나가 죽으면 동일 신체부위가 기력 100 스킬을 사용



그렇게 위협적인 신화 변경점은 아닙니다. 

모든 기력100 스킬들은 무빙으로 충분히 피할 수 있을 만큼 느리기 때문에 무빙이 좀 더 많이 해야한다 정도입니다.


2) 넴드 딜 가능 버프 재사용 디버프가 1.3분으로 증가 (영웅은 1분)

 

쫄을 잡으면 나오는 바닥을 밟아 보스에게 딜을 할수 있는 버프의 재사용 디버프가 1분에서 1.3분으로 증가하면서

시간이 많이 늘어나지는 않지만 결국 네임드를 칠 수 있는 시간이 더 적어집니다. 

항상 딜러들은 수액 버프를 얻을 수 있을 때마다 계속 버프를 수급해 도트라도 발라서 꾸준히 딜을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신화난이도에서 가장 큰 변경점영웅에서 무시해도 되는 스킬들이 굉장히 아파진다는 점입니다.



2. 공략

신체부위를 잡는 순서를 설명하기에 앞서 몇가지 알면 좋은 사항을 적고 시작하겠습니다.

1) 드레스타가스 기력회복 메커니즘



드레스타가스의 신체부위(촉수, 눈, 아귀)가 사망하면 드레스타가스의 기력이 초당 5 (총 30) 회복됩니다.

중요한 점은 6초이내에 쫄이 연속적으로 잡혔을 경우 분해버프가 중첩되고 갱신됩니다.

동시에 죽여서 중첩되는건 상관없습니다만, 순차적으로 죽여서 갱신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예컨데 신체부위 A를 잡고 6초이내에 B를 잡을경우 분해가 중첩되고 갱신되면서 기력이 가파르게 차오릅니다.

그렇게 되면 2연속 고뇌의 단말마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신화 난이도에서 고뇌의 단말마가 엄청 아프기 때문에 연속으로 오게되면 상당히 힘듭니다.


2) 탱커의 불안정한 씨앗 디버프 묻히는 법



폭발하는 씨앗은 보이는 범위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를 가집니다.

사진에서 분명히 원안에 쫄들이 안들어가지만 실제로는 두 쫄 모두 디버프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한번에 2개 이상의 떨어진 쫄에게 디버프를 한번에 걸 수 있고 이것은 쫄을 잡는 속도에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3) 쫄을 잡는 순서

드레스타가스 공략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처음 생성되는 쫄까지는 고정적인 패턴으로 가져갈 수 있지만 이후에 기력관리에 따라 

패턴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가 겪은 패턴과 실제 트라이간 타임테이블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검은원 : 탱커 디버프 위치 / 파란선 : 동선)


(1) 최초 쫄



1번과 2번쫄을 동시에 딜을 하고 1번쫄을 먼저 잡고 탱은 디버프를 2쫄 모두 묻히도록 합니다.

1번쫄을 잡고 나오는 버프 4개를 먹고 블러드를 키고 4명은 넴드딜을 밉니다. (저희는 화법3 파흑1)

2번쫄도 죽으면 나오는 버프를 잊지말고 획득합니다.


(2) 2번 쫄 



원딜은 1번쫄 , 근딜(저희는 5명 + 냥꾼)은 2번 촉수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근딜은 디버프를 촉수에 묻힐 때 4번으로 이동합니다.

원딜은 1번쫄을 처리한 후 3번쫄을 제거하고 4번 촉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5번쫄로 이동하는데, 보통 8초뒤 혼돈의 충돌이 옵니다. 

충돌이 오면 4번 촉수자리로 이동해서 충돌을 보고 근딜은 5번을 딜하러 갑니다.


(3) 3번 쫄 


(5번은 잠시후 생성됩니다.)

원딜은 1번쫄을 잡고 2번쫄, 4번쫄 순으로 처리합니다.

근딜은 3번쫄을 처리 후 4번쫄 혹은 5번쫄로 가서 처리합니다. 
(5번 촉수를 혼돈의 충돌 전에 처리하는게 중요합니다.) 


(4) 4번 쫄 



1번쫄은 잡지않습니다. 4,5,6번쫄을 한번에 디버프 넣을 수 있는데 자신없으면 2번에 걸쳐서 넣어도 됩니다.

원딜은 2,3번쫄을 처치하고 4번,6번을 잡으러 이동합니다.

근딜은 1번쫄을 치다가 디버프 타이밍에 맞춰서 5번촉수로 이동합니다. 

이 때 2,3번을 잡고 4번을 잡는 도중에 고뇌의 단말마와 혼돈의 충돌이 연속해서 옵니다.


(5) 5번 쫄 



원딜은 2번 -> 1번 순으로 처리하고 탱커 디버프에 맞춰서 근딜은 3번쫄을 잡으러 이동합니다.

이후 3번쫄을 같이 처리하고 4번쫄로 이동합니다.

이때 혼돈의 충돌의 남은 시간을 체크하고 곧 올 예정이라면 충돌을 보면서 5번쫄을 죽이고 4번쫄로 넘어갑니다.

만약 5번쫄을 처리했을 때 단말마를 시전할 기력이라면 5번쫄을 제거하지 않고 바로 4번쫄로 달려 혼돈의 충돌전에 처리합니다.

처리 후 단말마 혹은 혼돈의 충돌 혹은 둘다 오는데 이 때 가장 고비입니다. 어떻게든 생존기를 털어 생존합니다.


(6) 6번 쫄 



생존기로 버틴 후 단말마 기력을 확인하고 1번촉수를 모두 딜합니다. 단말마가 온다면 2번을 딜합니다.

이후 2번 -> 3번을 처리하고 5번으로 모두 이동해 촉수를 처리하고 4번을 처리합니다.


(7) 7번 쫄 



마무리 단계입니다. 넴드를 딜할 버프가 모자르다면 1번과 2번을 처리한 후 버프를 획득하고 넴드를 마무리합니다.


3. 조심할 점

주요 전멸 요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4가지 정도입니다.

1) 단말마때 촉수를 딜하다가 사망

2) 혼돈의 충돌에 거리를 충분히 벌리지 못해 사망

3) 쫄 데미지 + 바닥 + 기력 100스킬 등등 여러 요인으로 사망

4) 쫄딜이 밀릴 경우

1번의 경우 단말마 타이밍에 촉수를 딜하러 가면 촉수딜 + 촉수내부힐의 한계로 인해서 쉽게 죽을 수 있으니 

단말마때는 촉수딜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번의 경우 혼돈의 충돌은 드레스타가르에서 가까운것 보다 촉수에 가까우면 딜이 더 많이 들어옵니다.
(드레스타가르와 가까운거는 딜이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3번의 경우 눈의 채찍 차단과 아귀의 산성물질을 여러명이 같이 맞지 않도록 하고 바닥을 확실히 피해줍시다

4번의 경우 탱의 디버프 묻히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한번에 2쫄 이상씩 타이밍에 맞춰 넣어주면 쫄딜에 도움이 됩니다.



4. 느낀점

버프를 계속해서 획득하면서 꾸준히 도트딜이라도 보스에 넣으면서 순차적으로 쫄을 잡아가는 네임드입니다.

넴드를 극딜할 찬스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적절히 보스딜과 쫄딜을 조화롭게 이루어지는게 중요합니다.

쫄의 순서는 정해져있고 숙달만 되면 역시 스펙이 높아지면서 쉬워지는 네임드일 것 같습니다.

최대한 많은 내용을 적으려 했으나 보면 볼수록 안담긴 내용이 너무 많네요. 이건 아쉽습니다.

트라이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