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을 넘어가도 기억에 남는 네임드들 하나씩 있겠죠?
 
 마치 격아에서도 군단 상무님과 사스즈인  위풍당당 아르거스가 기억나듯이요

 제가 생각하기에 격아에서 잘 디자인 했다고 생각한 네임드들을 적어봄

 저는 주 하루 or 이틀 공대에서 꾸역꾸역 최정예 겨우 따온 유저임. (울디르는 짭정예 ㅎ)

 꼭 기준이 어렵고 쉽고는 아님.   모두 첫 트라이때 느낌을 바탕으로 적었구,

  - 신화난이도에 걸맞는가?
  
  - 해당 네임드의 위치에서 적절한 난이도였나?

 가 제 기준임. 




1.울디르
 
 - 마더 : 트라이 당시 2넴 주제에 신선했고, 난이도도 적당했음

 - 제크보즈 : 이건 넘모 유명하니까 pass


2. 다전

  - 그롱 (호드기준) : 1넴(단) - 2넴(짠) - 3넴(단) - 4넴(짠) 을 만들어준 네임드
                         2넴에 걸맞게 엄청 복잡하지도 않은 네임드 구성과
                         적당한 무빙에 순서대로 짤도 봐야하는 알찬 네임드라고 생각했음
                         탱커입장에서도 마냥 꿀은 아니었음
                         

  - 금은보화 :  맵 연출 매우 good.  1페 나뉘어 함정피하기 아주 good
                  1,2,3넴을 지나 신나는 광까지   4넴이라는 위치도 아주 적절했음
                  전하 + 위치변환   or   위치변환 + 형벌의 불꽃   or   추적레이저 + 형벌의 불꽃
                  이런 뇌정지 패턴을 공대원들이 어느정도 대응할 수 있어야 2페이즈를 보기 시작했던 네임드.
  

  - 제이나 : 연출 때문에 나중 확장팩에서도 기억날 것 같음.
              솔직히 페이즈 구성은 2페후 사잇페(나타노스 구출하는거)가 뭔가 너무 허무해서
              살짝 만들다 만 듯한 느낌도 받았지만
              그치만!!!  잡았을때 너무 흥분했는걸


3. 폭용
  - x


3. 영궁

  - 애쉬베인 : 격아에서 제일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첫주~둘쨋주에 딜러들 정수도 아직 단계가 안올라가서 3탱 3껍질로 계속했었는데
                 이게 진짜 극한을 밀어붙이는 넴드였음
                 탱커는 탱커대로 따개비 최대한 한점에 까는게 전투 후반으로 갈 수록 아주 좋았음
                 딜러는 빡딜해야될때 빡딜하면서 산호 잘부수고 바닥들어갈땐 딱딱 무빙해주고
                 힐러는 왕구슬 터질때 + 물방울 다다다 터질때 순간힐업 빡세게 봐야하고
                 
                 공대의 무빙, 힐, 딜  골고루 평가하는 아주 좋은 네임드였다고 생각함.
                  물론 후반으로 갈 수록 2껍질 1껍질에 무너져 버리는 언냐로 남았지만 ㅠ 
 

  - 여왕의궁정 :  애쉬베인 - 올고조아에 이어지는 뜨거운맛을 보고 잠시 숨좀 돌릴 수 있었던 네임드
                     그렇다고 막 쉬운건 아니였지만, 공대 트라이 수 대로 따박따박 진도나가는게 흐뭇한 네임드
                     
                     또한 진정한 실력 네임드라고 생각했음
                     왜냐면 이 커플들 상대를 하면서 운빨이라 할건 사실 부산스러운 돌진 뿐인데
                     외생기 받거나 무적으로 혼자 맞는경우도 흔했고 엄청 자주오지도 않았음.
                     
                     결국,
                      1. 자리 빨리 찾기 
                      2. 재공연때 스킬 차단 안당하기
                      3. 선고유예 무빙 똑바로 대처하기
                      4. 신비한 전기불꽃 + 선고유예 살아남기
                      5. 이 와중에 딜,힐 똑바로 하기
                
                      복합적으로 잘 짜여진 네임드였고  실제로 재밌게 트라이 했음. 




4. 깨도나

 - 군체의식 :  읭? 할 수도 있겠지만 빡치는 깨도나에서 군체의식 만큼은 잘만들었다고 생각함.
                 첫째로는 무차별적인 딜이아닌 "타겟 딜, 힐"이 확실하게 존재한 네임드였고
                 
                 공대가  공허바닥+게걸스러운 광란 겹칠때,
                           그리고 맹독충 - 날벌레 - 맹독충   
                            같은 포인트를 빨리 캐치해야 넘어갈 수 있었던 네임드.

                           공대 구성원이 산개할때 산개하고 뭉칠때 뭉치고
                            약탈자. 딸피 날벌레, 일벌레 빠르게 컷해주고
                            정확한 타이밍에 올라가야할 공생기, 힐업기
 
                             이런 점에서 많이 실망했던 깨도나 네임드중 그래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번외로 좀 안타까웠던 네임드


0. 느조스
 
  - 군단 아르거스 트라이할때는  

    "우와 낫 한대 맞으면 우주가 보인다"
    " 막페 선고 철컹하고 걸리면 내 심장도 철컹"  이런  확장팩 대단원 보스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쭈꾸미는  고뇌페이즈, 심장방  등등 추가된게 있다지만
     결국 들어오는 딜, 때려야할 딜만 와장창 늘어난 느낌이고,
     본체는 중앙에서 꿀렁꿀렁 하기만 함.
     
      이 넴드는 전투 디자인은 둘째로 놓고 연출이 대단히 아쉬웠던 네임드.
      사실 깨도나가 전반적으로  연출이고, 디자인이고, 템테이블이고  허겁지겁 만들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그래도 확팩 마지막 넴은 더 신경썼어야 하지 않았나 함.  이부분은 많이들 공감할거임
      
       전 차라리 여왕님이 더 포스 있었다구 생각함.



1. 메카토크 

   - 솔직히 음성 대화를 유도한 로봇파괴 방식은 참신했고 재밌었다고 생각함
      보랑! 초랑! 
      근데 네임드의 컨셉을 이 음성대화에 집중했다면 차라리 이와 관련된 위크오라 기능을 막고
      이쪽으로 난이도 중점을 뒀어야 하는데,
      메카토크 트라이하다보면  얘의 궁극적인 빡침은 로봇대처가 아니라 폭탄대처+힐 이었음
      특히 사잇페 웜홀+폭탄이였나? 그거 대상자 걸리면 100트를 박아도 공대원들 뇌정지 와가지고 ㅂㄷㅂㄷ...

      암튼  "메카토크" 의  메인테마는 이름그대로 talk 에 중점을 둬서 설계한 거 같은데
       다른 능력들이 필요이상으로 난이도가 있어서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샀던 것 같음  
 
      위크오라가 활성화된 이후부턴  디코로 초랑 보록을 못들어서 아쉬웠떤 네임드..ㅠㅠ


2. 폭용 우우나트

    - 현역으론 못해봤구 영궁때 어떤 고마운 분이 파티 짜주셔서 트라이해봤음.
      의외로 재밌음
      레이드 좋아하고 우우나트 할 기회가 있다면 한번쯤 해보는 걸 추천.
      
      앞 네임드인 10노잼결사단과는 정반대로  현역때 수치만 적절했으면 괜찮치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해봄.
      물론 제가 원딜만 키워서 그렇게 느낄 수도 있음.

      참고로 우우나트용 위크오라가 있는데 유물에 뭉칠 때 나는 위크오라 소리가 매우 기분좋음


      

3. 깨도나 스키트라

    -  습격 지역에서 무슨 건물만하게 나와서 좀 영향력 있는 애인줄 알았더니  딜찍누로 패턴도 제대로 못보고
        누워버리는 녀석...

        공대가 1/2로 서로 다른 위상의 전투를 한다는점, 그리고 그 위상이 주기적으로 바뀐다는점
        이걸 이용해서 충분히 더 재밌게 설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함.
 
        무슨 넴드가 현역기간에 페이즈 구성을 패치해버리는 어이없는 일을 당해버림
  
        도대체 왜 만들었나 궁금한 샤드하르 같은걸 차라리 앞넴으로 주고, 
        스키트라를 좀 더 어렵게 만들어서 뒷 네임드로 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듬

        예를들어 쇄도하는 환영이 단순히 왼쪽 오른쪽 1열이 아니라 4면으로 미로처럼 나와서 
        공대원이 ㄹㅇ 1점으로 두근두근 하며 움직여야 한다던지...



주절주절 써놔도 결국 제이나 애쉬베인  두 개만 기억나지 않을까 함

부디 나스리아 성채에선  샤드하르, 자네쉬 같은 넴드 안나왔으면!

그리고 특성 스왑하는 사람들 세팅좀 편하게좀 해주라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