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법이 핫해서 암살과 무법을 연습중인데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전 2000따리라 아직 잘모르지만 쐐기 장단점을 써볼께요

무법

장점
강력한 광딜 이거 하나로 먹고 들어 갑니다
폭칼이 살벌하게 들어 갑니다
15단 이하라면 무조건 무법입니다
비슷한 템랩 으로 전체딜 일등을 못한다면 싸이클이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즉발로 광을 때려박아 저단은 혼자 딜한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광파이를 다먹음
두번째로 탬파밍이 빠릅니다
영웅만 잘돌아도 코어 맞추기가 쉬우며
신화 3넴가빠 기공 머리도 바로 쐐기에 좋은 아제
초반에 무기도 나옵니다 즉 3신화만 잘가도 졸업가능입니다

단점
컨은 숙련이 꽤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주사위와 운영에서 변수가 많아서 양산은 쉽지만 심화는 매우 노련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암살에 비해 딜이외에 지원이 약합니다 목졸의 시작 3차단에 데미지 디법이 없고 스턴이 딜이라 전략적 운영시 딜로스가 있고요 후려가 있지만 안면판정이라 까다롭기도하고요
그리고 오해중 하나가 단일이 약하다 인데 정확히 단일이 약한게 아니라 운빨입니다 주사위 잘터짐 단일도 쌥니다

암살

장점
완전체에 가까운 능력을 자랑합니다
현 최상위 딜에 광역이감 3타겟 침묵 적 전투력감소 도트형 딜러라 빅풀에서 강력한 장기전딜가능과 동시에 보기급 차단능력 보유
초고단으로 갈수록 더욱 강력합니다
딜사이클이 일정한 편이라 숙련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점
무법에 전체딜이 밀립니다 단 초고단으로 갈수록 차이는 사라집니다
저단에서는 약합니다 3메칼이 있다면 가능은 하지만 무법이 훨 좋습니다
파밍이 무법보다 어렵습니다 단도파밍도 신화기준 4넴이후이고 일넴이 코어를 주는게 다행이지만 목졸 칼부아제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인 선택 기준
걍 두특을 다 한다 생각하고 길드원이나 지인과 즐기는 15단 이하 쐐기는 무법
그이상 위험요소가 많은 초고단이나 드리블이 필요한 던전은 암살
이감이 없다면 암살 이감이 있다면 무법
톨다 폭사 자유는 무법<보스가 무법이 유리함>
왕안 세스는 암살<쫄이 적고 쌔면 유리함>
아탈 보랄 왕노 저택등은 어픽스에 따라서
2메칼 3목졸 1서약 이나 3메칼 2목졸 1서약
이 있다면 암살
2필살 1심기 1서약<나머지 한개는 취향> 이상 아제가 있다면 무법
장비로 선택시 치가는 공통사용
치가유는 무법
치가특은 암살
이중 템랍 높은쪽에 따라 스왑

이상 개인적인 판단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