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리미트의 월퍼킬 레이스중 매번 미터기엔 imfiredup이란 화법이 있었습니다.
저도 매번 볼때마다 촉수 발화와 사이쿠스 발화에따라서 미터기의 딜량은 차이가날수있으니 별 이상은 없다. 라고생각을 헀엇지만 전장실을 참고한뒤에 약간 다른 생각이 가지게되어서 고특화 화법이란것에 대해서 한번 적어볼까합니다.





본론 1) 유연이 특화보다 좋았던 이유

기존의 화법의 단일심크에서 유연이 특화보다 좋은이유는 매우 간단했습니다.

화염구의 대미지가 1000, 유연이 10%, 특화가 10%인 상태라면

화염구의 대미지는 1100, 그후 작열은 특화의 10%인 110이 남게되니 총 딜량은 1210이 됩니다.

이때 유연이 1% 올라갈때와 특화가 1% 올라갈때를 비교해보자면

유연) 화염구 1000->유연 적용 1110 ->특화 적용 1221(작열111)
특화) 화염구 1000->유연 적용 1100 ->특화 적용 1221(작열121)

하지만 유연 1%의 2차스탯 = 85 / 특화 1%의 2차스탯 = 96

특화1%가 더 올라가기 힘들기때문에 유연이 특화보다 더 높은 값어치를 가지게되죠. 하지만 화법 작열전이의 대미지는 특화가 더 좋은것을 볼수있죠. 이것은 심크에서 cleave add 형태를 돌리게될경우에 파악을 할수있습니다.



보시는대로 patchwerk 상태에서의 특화와 cleave add형태의 특화는 4등에서 1등의 차이입니다. 이번레이드에서 묻광이 많다라는점을 감안하신다면 patchwerk 형태의 네임드를 고려하기보다는 cleave add 형태의 네임드를 고려해야된다는점이 맞다고봅니다.

본론 2)타락이 나오고나서의 변경점

하지만 타락이 나오고 나서는 유연과 특화의 차별점이 생겼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차이는 화법에겐 특화가 엄청나게 붙는다는거죠. 

첫번째로는 작열의 대가의 특화입니다. 작열의대가는 3개를 맞출경우 1중당 1100정도 3중에 3300이라는 높은 특화를 올려줍니다.

두번째로는 야생불입니다. 야생불의 경우 1세트당 대충 800정도의 치명타를 올려주게되는데 사실상  이것은 발화의 효과로 인해서 특화를 400정도 추가로 올려줍니다. (2세트있다고 이 효과가 중첩되진않음)

세번째로는 발화 그 자체의 효과입니다. 발화는 활성화시 화염법사의 치명타수치의 반을 특화를 올려주게됩니다.
이걸로 인해서 제 케릭기준 치명타 1100의 반인 550정도가 올라가게됩니다.



이 세가지로 인해서 화법은 발화도중에 제케릭기준 3300+400+550 = 4250의 특화 부스팅을 받습니다.

그리고 발화도중엔 몰아치는열기를 받아서 특화 부스팅을 사실상 2배로받죠. 특화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발화때 작열 대미지가 7~9만씩 박히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그에 반면하면 유연성은 화법에게 추가적인 부스팅을 받을게 존재하지않습니다.

이것이 고특화 화법을 다시한번 생각해볼수있는 부분입니다.


본론 3) imfiredup의 세팅과 해당심크



imfiredup의 세팅중에서 타락부분만을 가져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세팅하는 화법의 가유와는 많이 다릅니다.

일단 모든 타락템이 특화 증가입니다. 여기에 타락 70을 투자했고 그 결과로는 42%의 특화 부스팅을 받았습니다.

이 타락 특화 부스팅은 실시간 적용이기때문에 아까 본론2)에서 말한것처럼 4250의 특화에도 적용이 될겁니다.(실험x)(대신에 악사케릭을 통해서 실시간 적용이된다는것은 확인함 http://www.inven.co.kr/board/wow/2081/170568 )

즉 고특화법사기준 특화 2000(imfiredup기준) + 화법의 특화부스팅 4250 = 6250

6250 * 1.42= 8875 

퍼센트로치면 8875/96 = 92%+5(기본 특화 5%가 존재함) = 97% 몰열불작의 경우 194%로 불작이 9만이 들어간다면 작열만 174600이 남게됩니다.

이것은 순수하게 단일딜로도 충분히 좋은것이고 작열전이로 2~3타겟이 될경우엔 그냥... 답이없을 정도의 딜입니다.

그럼 이러한 imfiredup의 심크는 어떨까요?



단일에서도 특화의 값어치가 매우 올라와있습니다. 물론 광인 cleave add 에서도 똑같이 높네요
즉 특화 타락을 하나둘 모으다보면 어느센가 고특화 화법이 가능하게된다라는 가능성에 도달하게됩니다.

본론4) 다른 타락과의 비교(뇌피셜)

원딜같은 경우 다른 타락과 비교할게 사실 많지않습니다. 상처출혈, 무한의별, 촉수 정도겟죠.

무한의 별의 경우 이번레이드에서 풀중첩 쌓을수 있는 네임드가 적다는점이 마음에 걸리죠

촉수의 경우엔 촉수가 죽을수도있고, 이것은 결국 단일입니다. cleave add 형태의 네임드에 타락만큼의 대미지증가를 기대할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처출혈은 단일에도 좋고 광에도 딱히 중첩 신경안쓰는 만큼 좋다고 알려져있고, 실제로도 좋을것같네요


결론

이러한 생각은 그저 저혼자의 망상일수도있습니다. 실제로 imfiredup은 그냥 저 타락만 존나나와서  아 ㅅㅂ 좆같네 걍 특화나밀까 해서 밀었을수도있습니다. 실제로는 무한의별 둘둘과 상처출혈 둘둘이 더 좋을수도있습니다. 
악사 격노같은경우 가속부스팅을 받지만, 화법 작렬의대가는 사실 부스팅을 안받을수도있고요. 제 1시간은 그냥 날라가는것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실제일경우, 여러분들이 특화증가 타락을 정화시키는것은 매우 큰 손해입니다. 

일단은 정화 하지말아보세요. 결론이 어떻게 날진 모르겠지만 큰 손해는 아니지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