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패스가능)
안녕하세요. 저는 아즈샤라-호드 에서 화법을 플레이중인 소고기초밥입니다.

요즘 인게임에서나 법게에서나 뜨거운 감자인 세계맥 빌드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것들과 사이클을 공유하기 위해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올해 3월경 와우라는 게임에 처음 입문해서 바로 부스팅으로 시작했는데요,
아무것도 모르고 있을 때 처음 들어간 길드에 계신 소중한 분들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으로 와우의 맛을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 법사의 스승 팜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레이더점수는 3750정도 되고 , 9신화까지 진행한 상태입니다.
결코 높은 점수도 아니고 이렇게 공략글을 쓸정도의 고수 유저도 아니지만
제가 처음 와우에 입문했을 때 여기저기서 하나씩 배워가며 감사함을 느끼면서 
'나도 언젠가 내가 아는 것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꼭 알려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기에
비록 부족하지만 그걸 실천으로 옮겨보고자 하는 것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자랑할 로그는 전혀 아닙니다. 다른 의도 없이 , 최소한의 직업 이해도는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한 사진첨부입니다.)



1. 딜사이클 (영상 참조)

많은 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시는 부분이 자각몽과 다른 딜사이클에서 오는 어려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각몽은 분명히 정해진 딜사이클이 존재했고 그것만 누르면 됐습니다만
세계맥은 중간중간 딜사이클이 미세하게 바뀌는 데다가
특성상 스킬 하나, 중첩 하나 관리 잘못하면 딜차이가 많이 나버리는 특성이기에 더더욱 어렵습니다

자각몽과 세계맥은 화작을 다루는 개념이 다릅니다
자각몽의 경우 화작이 남아돌기 때문에 , 작대를 생각하지 않고 화작으로 몰열을 만들어 불작을 난사하는 매커니즘이었다면,
세계맥은 손목사용 전까지만 화작을 소모하고, 손목으로 반환받은 화작은 최대한 천천히 써주며 3작대를 가늘고 길게 가져가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영상에 담아놨습니다만 글로 간단하게 설명하면, 


대발화 (몰열 보유x) 오프닝기준


세계맥 - 마룬 (쓰면서 화작) - 불태(우기 쓰면서 발화)

이렇게 대몰열을 만들고

불작-화작-불작-화작(-불작-화작) - 손목-불작

을 사용합니다. 괄호를 쳐놓은 것은 자각몽이 발동되었을 때 기준입니다.
모든 화작을 다 소모하고 손목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불작까지 사용했으면 소몰열 상태일텐데요,

이때부터 사이클이 두개로 나뉩니다

1. 화작-불작을 쓸 것인가
2. 불태우기-(시전중) 화작 - 불작 을 쓸 것인가


두개의 차이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태우기를 넣냐 안넣냐의 차이입니다

당장 작대 중첩이 끊길것 같다면 화작-불작을 써주시면 될 것이고
중첩이 여유로워서 불태우기를 넣을 시간이 된다면 불태-화작-불작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영상에도 나오지만, 발화 지속시간이 거의 끝나갈 즈음에 화작이 많이 남아있다면
불태우기를 고려하지 않고 화작-불작-화작-불작 이런식으로 날리시는게 좋습니다.



소발화 (소몰열 시작) 기준

(소발화의 경우 소몰열 이상을 무조건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오프닝에 화작을 사용해버리면 3작대 유지가 어렵습니다.)


세계맥-마룬-불태(우면서 발화) - 불작-화작-불작

까지 고정으로 사용해줍니다.

이후 마찬가지로 불태-화작-불작 or 화작-불작
불태우기를 끼냐 마냐는 순간 작대중첩 시간을 봐가면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딜사이클 특성상 글로 백번 설명해봐야 영상을 한번 보는 것이 이해가 쉽고
영상을 백번 보는 것 보다 직접 허수아비 한번 쳐보는 것이 더 이해가 쉬우십니다.
댓글 또는 인게임 귓으로 질문 주시면 최대한 도움 드리겠습니다

2. 정수, 특성, 스텟, 타락 등등

정수:  세계맥 /  자각몽, 완벽의 환영

-여기까진 무조건 고정이고, 남은 한자리에 고려할 만한게
'무형의공허' '단말마의 숨결' '투쟁과반목'입니다

딜적으로는 투반이 도움이 많이 되지만
무공과 단말마는 타락저항 10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타락저항이 필요하다 싶으면 무공/단말마중에 고민하시면 되고
타락저항이 필요없으면 투반을 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투반이 없으시다면 무공을 고정으로 가져가셔도 무관합니다 

특성: 막줄 '덧불' 고정

타락이 60 이상이면 얼음수호물을 찍어 저너머에 대처하시면 되고..
화염파편vs거불vs살폭 라인은
뭘 찍어도 이렇다할 딜차이를 느끼기 힘들기 때문에
전혀 고민하실 필요 없이 아무거나 찍으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화염파편은 이제 불기둥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보통 살폭을 많이 들곤 합니다

가속 수치에 대하여

법게에 많이 보이는 내용중 하나가 '법사의 적정 가속'인데
저는 마을가속을 24~25%로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현재 쐐기1위 법사인 asuna는 가속 21%로 세계맥트리를 탄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라는 것은, 물론 본인만의 노하우와 숙련도가 1순위겠고
분명 가속이 20% + 정도만 되도 세계맥을 돌리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는 방증이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가속이 24% 미만이면 세계맥을 돌리는데 있어 좀 꼬이는 느낌이 들었던게 사실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심크도 해결해주지 못하는 개인차인것 같습니다
본인이 가장 편한 가속%를 가져가시되 최소 20% 이상은 맞춰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락 : 능수능란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레이더 법사순위 1위부터 20위까지 모든 사람들을 다 클릭해봐도
능수능란 이외의 아이콘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 능수능란이 부족한데 타락저항이 여유롭다면
단련된정신 (발동특화) , 찰나의 명료함 , 강행돌파 정도는 한두개 끼워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부족한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고,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