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려드린 6불기둥 사이클은 사실 그저깨 새벽에 침대에 누워 뇌내심크를 돌리는중 문득 떠오른걸 어제 몇번 허수를 쳐보고 어 이게되네? 하고 올려드린겁니다.

어제 올린글 
http://www.inven.co.kr/board/wow/46/124547

어 이게 되네? 하고 올려드린만큼 당시 저도 몰랐었던, 부족했던 정보 그리고 부실했던 정보를 다시 적고자합니다.

그 이후 약 세팅을 바꿔가면서 약 4시간의 허수면담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쓰는 5불기둥 딜사이클은 
(깡불기둥[1] 발화 화작화작불기둥[2] 불사조화작불기둥[3] 힘전 화작화작 불기둥[4] 불사조 화작 불기둥[5] 용숨)
콤보입니다.

1) 6불기둥 발화 힘전

1. 화작(소몰열)
2. 얼화(지편발동용)
3. 장신구
4. 깡 불기둥 캐스팅 ---------------------------------------- 1
5. 발화(지편 발동) 화작(대몰열)
6. 불기둥 ------------------------------------------------- 2
7. 불사조 화작 불기둥 x2 ----------------------------------- 3, 4
8. 힘전
9. 힘전간 쏟지불 유지를 위한 화작x2 (대몰열)
10. 불기둥 ------------------------------------------------ 5
11. 불사조 화작
12. 발화 끝
13. 불기둥 ------------------------------------------------ 6

2) 6불기둥

1. 화작
2. 얼화
3. 깡 불기둥 캐스팅 ----------------------------------------- 1
4. 발화 화작(대몰열)
5. 불기둥 --------------------------------------------------- 2
6. 불사조 화작 불기둥 ---------------------------------------- 3
7. 불사조 불태 불기둥 ------------------------------------------ 4
8. 화작 불태 불기둥 ---------------------------------------- 5
9. 불사조 화작 불기둥 --------------------------------------- 6

1. 6불기둥의 마지막 불기둥이 발화안에서 나가는게 아니라면 발화안에 5불기둥 용숨과 딜차이가 크게 나지않는다.

주 원인) 발화버프를 받은 용숨이 꽤나 강력하고 (발화 불기둥과 딜이 같음) 발화버프가 없이 나가는 불기둥이 약해서 일어나는 현상인것 같습니다.

또한 휘장의 경우 15초, 발화 12초, 깡불기둥 캐스팅 약 2.8초이기에 발화 이후 나가는 불기둥은 휘장을 못받는경우가 있어 그 차이가 더 심해집니다.

현상) dps의 경우 5불기둥이 높고 절대적인 딜의 총량은 6불기둥이 높습니다.

절대적인 딜의 총량이 높은이유
1) 용숨(on 발화)의 딜 자체는 높으나 화염파편의 부가적인 딜로 불기둥(off 발화)의 딜이 용숨과 같거나 약간 적다.
2) 6 불기둥의 불사조를 한번 더 쓰기때문에 불사조(on 발화)의 딜이 한번 더 추가된다.
3) 1의 불기둥, 2의 불사조로 작열딜이 추가된다.
4) 그 차이는 3허수의 경우 약 2~3만딜 차이이다.

dps가 낮은이유
미터기가 6불기둥의 경우 화작부터 계산을, 5불기둥의 경우 얼화가 명중한 순간부터 계산을 하기때문에 앞부분에서 2초간의 타임 갭이, 뒷부분에서는 작열효과에 의한 타임갭이 있어 전투시간이 길게 기록되기때문

어떤게 더 쌔고 좋은지는 판단 못내려드리겠습니다. 6불기둥 앞의 타임갭 다 쳐내도 5불기둥보다 dps 낮게나올수도 있고요. 잘모르겠어요.
다만 이렇다는 사실을 알고 본인이 맞게 판단해서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2. 가속 28% 세팅의 발화 힘전 6불기둥 딜사이클은 마지막 불기둥이 발화 안에 들어간다.

제가 실험해서 성공한 가속치는 정확히는 28.18%, 거리는 15m입니다.

이것도 정말 불기둥 캐스팅이 끝나가기 직전에 발화를 켜는 집중이 필요해서 실전상황에서는 많은 변수(라 쓰고 실수)가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제가 27%에서 실패했을뿐 다른 금손을 가지신분이라면 성공하실수도 있겠지만 제 손으로는 28%가 한계였습니다.

가속을 맞추느라 다른 세팅들이 무너져서 얼마만큼의 딜차이가 나는지는 비교 못했습니다.

다만 마지막 불기둥이 발화안에 못들어가는 상황에도 전체딜량은 높게 나온것을 보면 쌜거같긴합니다만..
팀으로 다녀서 마주를 받을수있는상황이면 발화안에 6불기둥넣고 용숨까지 넣을수 있을지도..?



왜 화작 얼화를 치는지 그 이유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글

쐐기 광딜 시작전 소몰열을 모으고 발화를 키는 분들이 많습니다.
Why? 탱커가 어그로 먹을시간 충분히 주려고, 그리고 그동안 할거없으니까, 또 소몰열 들고있으면 딜사이클 넣기가 편해서
왜? 1. 어그로 잘 못먹고 나한테 튀면 나 위험하니까 2. 어그로 때매 몹 잘 안뭉쳐지고 흩어지면 딜러가 손해니까


그래서 예전에 격앙을 낄때는 불태나 염구로 소몰열을 모으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콤보는 소몰열 들고있는 상태에서 염구 캐스팅 발화 화작 불기둥 화작불기둥 ~~

위 콤보에서 이상적인건 한두방 안에 염구로 소몰열 띄우는겁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재수가 없으면 소몰열 띄우는데 염구 4방, 그리고 콤보 시작을 위한 염구캐스팅 1방 도합 5방
그럼 1.7~1.8초캐스팅 *5 = 약 8.8초 낭비

근데 우리에게 지편이 생겼지요

그럼 쐐기를 돌때 지편 발동을 위해 전투시작때 얼화를 칩니다.
그럼 위의 예열 시간에 얼화 캐스팅 시간도 추가되겠죠
그 과정에서 운이 없을때 아 언제 소몰열떠 하고 받는 스트레스는 덤입니다.
(물론 발화 힘전키려면 얼화아니라 얼회 쳐도됩니다. 힘전이 줄여주는 쿨 + 발화 발동중일때 얼회에 글쿨을 낭비시키려할일은 없을테니 발화 지속시간 12초면 충분히 얼회가 돌아오니까)

그래서 저는 역발상으로 미리 화작을 쳐두고 얼화와 불기둥 캐스팅 시간으로 화작 재충전시간을 벌겠다는 생각을 한겁니다.
얼화 던지려고 캐스팅하는시간 약 1.6초
깡불기둥 캐스팅하는시간 2.7~2.8초
합 약 4.4초면 화작 반개 이상이 돌아옵니다.

아마 발화안에 6불기둥을 다 집어넣지않는 이상 힘전을 섞은 콤보는 크게 딜차이는 없겠습니다만 힘전없이 6불기둥의 경우 가속이 그리 높은편은 아니어도 수월하게 들어가서 힘전 없을때는 기존보다 좋을거같습니다.

또 여러 가속치에서 실험해봤지만 텀없이 화작 얼화 불기둥 캐스팅해도 중간중간 불사조나 화작 쿨이 약간 모자라서 기다려야하는경우는 없었습니다.

화작 얼화 이후 화작 재사용시간 더 채우겠다고 일부러 기다리실 필요는 없을거같습니다.

아 참고로 저 숲규 200따리라 숲규 213, 226 아니라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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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합니다

위의 콤보의 경우 깡 불기둥 캐스팅(약 3초)의 시간이 강제되기때문에 화산, 전율 등의 캐스팅이 끊길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비효율적입니다.

만약 그러한 상황이라면 화작 얼화 얼화 염구 스타트로 5불기둥을 쓸 수 있습니다.
꼭 얼화를 2번쓸필요는 없고 그냥 그정도 시간이면 콤보가 매끄럽게 들어갑니다
3번쓴다고 불기둥이 한번 더 나가는건 아닌데 뭔가 몰열 꺼질듯 아슬아슬하고요


1. 5불기둥 발화 힘전 염구스타트
화작 얼화 얼화 염구 발화 화작 불기둥 화작 불기둥 불사조 화작 불기둥 힘전 화작 화작 불기둥 불사조 화작 불기둥 으로 5불기둥 힘전을

2. 힘전 없이 5불기둥
화작 얼화 얼화 염구 발화 화작 불기둥 화작 불기둥 불사조 불태 불기둥 화작 불태 불기둥 불사조 화작 불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