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아 초기에 와우를 시작하고 접었다가 이번 어둠땅 때 복귀한 유저입니다.

블리자드 인증기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하다가 11월 20일에 해킹을 당해서 새로운 캐릭터도 만들어져 있고 그랬습니다.
새 캐릭터에는 중국어로 된 우편이 있었고 골드 거래 흔적도 있었기에 고객지원에 중국인 해킹범과 골드 거래 조사 문의를 했었습니다. 저의 원래 캐릭터들에서의 피해는 없었습니다.


해킹 문의를 올린 후 3시간 정도 지난 뒤 계정 일시 정지가 되었고요, 아무런 메일도 받지 못하였기에 저는 제 문의를 보고 조사하기 위해 일시 정지 시킨 줄 알았습니다.

블리자드가 제 문의에 다른 사람 이름의 문의 답변을 적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론적으로는 그 다음날 오전에 일시 정지를 해제해줬어요.

답변은 이렇게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결이 다 된 줄 알고 어제까지도 계속 게임을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오전 11시에 계정이 또 일시 정지가 되었다며 메일이 왔고 그때 생성되었던 캐릭터로부터 골드 이동이 있었다며 조사까지 정지를 시킬거라는 내용입니다.


메일에서 이해가 안되는 문장이 많습니다.
조사를 통해 ①계정 도용 관련 계정으로 판단 될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 계정 정지 처리가 이루어 질 것이며 관련 아이템 및 골드의 습득이 ②계정도용과 무관하다면 고객 지원을 통하여 이의제기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구입니다.

저는 생각하기에 '①의 뜻은 계정 도용을 당한 계정이라면 영구 정지가 된다, ②는 계정을 도용당하지 않고 내가 직접 골드를 현거래하였다면 이의제기를 접수하면 된다.'로 이해했습니다.

해킹으로 인해 계정을 도용당했는데, 조사로 계정 도용된 거면 영구 정지를 한다는 게 말이 되나요? 인벤 회원분들은 저 문장을 어떻게 해석하실 건가요?

몇 번을 읽어봐도 제가 이의제기를 해야 하는 상황인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선 이와 관련하여 문의를 해놓았지만 그냥 가만히 조사 끝날 때까지 기다리라는 건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조사를 해서 타인이 해킹하여 내 계정을 사용한 게 맞으면 일시 정지를 해제해준다는 거겠죠? 도대체 메일을 왜 저렇게 어렵게 보냈는지를 모르겠어요.

몇십만 골드도 아니고 8만 골드 땜에 레이드 준비도 못하고 일퀘도 못하게 생겼으니 진짜 답답합니다..

제가 블리자드 인증기를 사용 안한 것이 첫번째 잘못이지만, 제가 해킹당하였고 새로운 캐릭터가 만들어졌었고 골드 거래 흔적이 보이니 면밀히 조사해달라고 하였고, 그 다음날에 답변에서는 꼼꼼히 확인 후 이런 사유로 인해 정지되었다가 해제해줬다 라고 왔어요. 답변에선 골드 거래 같은 얘기는 없었고 너무 매크로식 답변이라는 느낌을 받았지만 저는 일시 정지가 해제된 것만으로도 기뻐서 그냥 놔뒀습니다.

전 그 때 모든 조사가 완료되었는 줄 알고 계속 게임을 해온건데 정확히 2주가 지난 오늘 또 일시정지를 한다는 게 너무 이상합니다.
제가 저 메일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