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파흑 기본 가이드 .txt


곧 잇음 살게던전이 입장되는 부분이라

7.2는 2달정도만 지속될것이라 가이드가 의미잇겟나 싶엇지만

여태 파흑은 기본가이드가 없엇기에 그냥 써봄.


900중반 WCL 보딱흑마이지만

초보자들이 보기에 무리는 없을것임.

다만 과학적 검증이 끝난 것은아니고 경험적으로 말씀드리는것이니 틀린게 있을수도 있음.



파흙의 장점

- 2타겟에서 강력한 딜을 뽐낼수있다.

- 빠른 타겟전환으로 경쾌하고 박진감넘치는 전투!

- 강력한 한방마법으로 전세를 역전!

- 여태 좋앗던적이 별로없어서 파흑유저가 귀함. 자신만의 유니크한 직업특성이 될것.



파흙의 단점

-이속기가 쑤레기


-단일딜특성을 찍을시 광딜이쓰레기가된다

-광딜특성을 찍을시 단일딜이 쓰레기가된다

-그렇다고 단일광딜을 찍는다고 각각의 딜이 개썌지는것도 아님.

하지만 자기하기나름이고 템빨 컨트롤빨에따라 중간은 갈수있는 직업임으로

너무 딜에 연연하지를 말기를.


두달정도뒤면 아마 새로운 밸런스패치가될테니 그때를 위해서 기다려보는것도 나쁘지않음.



1. 특성

2. 템세팅

3. 딜사이클





1. 특성

파흑은 단일이냐 광이냐에 따라 특성이나 템세띵이 확확 바뀌는 편임.

파흑 딜량 ㅈㅁ이네마네 하지마시고, 그 줜만한 딜량이라도 끌어올리시려면

레이드에서 넴드마다 특성을 바까야함. 

그러므로 파흑은 기본적으로 고서를 100장씩 들고다니시길 바람



15 특성 

역류 (언제나) 

첫째줄은 언제나 역류고정. 파흑 뎀딜의 절반을 혼화가 담당. 


울부짖는 불길 

써보려고 해봤는데 노답임. 


어둠의 연소(PVP)  

pvp에서는 어떻게든 써볼수있을거같은데 pvp에서도 혼화의 비중이 막강한걸 생각하면 역류의 

메리트를 버릴수가없음. 써보니 어연도 옛날에 스킬따로있을떄가 훨씬 나앗음.



30특성

박멸 (무빙없는 보스전) or 강생전 (일반적인 상황)

박멸이냐 생전이냐 호불호가 갈림. 다만 박멸은 4세트가 완비되고 가속이 빵빵하고 성골함도있고

박멸유지잘하면서 스킬분배도 잘할수있을때 더욱 효율적. 20초에 한번 글쿨을 날리는 생전과는달리

글쿨낭비가 없으므로 파흑이해도가 높다면 써볼만한 특성. 


좀더 생각해보자면

박멸사용시 3분간의 전투중에 엠오링때문에 써야하는 생전이 5회정도

생전은 버프를 위해서 9회정도 써야함. 

즉 박멸시 3분전투를 기준으로 4초의 시간을 더버는것이고 6초에 한번 혼화를 쏠수만 있따면 2%정도 뎀지가 더잘나옴.

밤요로 따지면 크로서스같은 단일말뚝딜스타일 애들일때 강생전보다 박멸이 더낫다고 할수있을것임. 
 
다만 스킬 이해도가 매우높아야하고 딜몇프로에 살고죽는 최상급 파흑유저들이 고민해볼만한 이야기.

평범한 흑마들은 그냥 힐러눈치 살살보면서 강생전이나 떙기는게 제맛.
 




45특성

악마의 마법진 (레이드)

레이드에서는 악마의 마법진을 쓰게됨. 발고자인 흑마의 딜로스를 줄여주는 유용한 기술.

자주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는게 좋음. 


죽음의 고리 (PVP) 

pvp특성. 1:1에서 파흑을 최고조넘으로 맹글어주는 기술. 다만 pve에서는 쓸일이 없음.

보스몹에는 안통하기때문. 게다가 쫄에썻다가 좁은 아귀같은곳에서 애드터질수도있음.


어둠의 격노(쐐기)

쐐기특성. 쐐기돌때 전체스턴 넣어주면 안정감도생기고 사람들이 좋아한다. 물론 좋다고 말해준 사람은없었다.

갓푸즈랑 쿨이 완전히 겹치므로 상성이 매우좋은 부분. 




60특성 

대재앙 (패턴 지릴정도로 다꿰는 쐐기. 45초에 한번정도씩 딱딱 광몹이 나오는 레이드던전) 


극히 일부 상황에서만 쓰임. 캐스팅이 넘나 긴부분에 쿨도길어서 쓰고싶을때 쓰지못할때가 많음.

매우 숙달된 쐐기던전이나 간간히 몹이 떼로출몰하는 레이드(알루리엘)시에 써볼만하다고 생각함.

쓰면 궁극기하나 생긴거같아서 재미는 있다.

허나 대재앙 악마불집중 콤보로 순간딜이 몇백만 찍으면서 법뻔 짱개사냥꾼 등등을 짓밟아 버릴때

그쾌감을 잊지못해서 쐐기때 꾸준히 찍고다니는 분들이 많다.



유불 (쐐기, 밤요스콜정도)

광칠때 주로 사용됨. 나중에 볼 임프희생이랑 쓰면 금상첨화. 



영거 (평상시)

일반적으로 자주찍는 특성. 오프닝 딜이 dps를 좌우하는것인데 그 오프닝딜을 20%나 증가시켜줌.

조각잘터지고 블러드받고 굴단장신구터지면 초반 20초정도동안은 누구도 부럽지않은 단일딜을 뽐낼수있다.

조각수급이 막히는순간 딜은 바로 나락으로 떨어지게됨.





75특성

피부 

흑마를 매우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별달리 이동할 구석이 없는 곳에서 사용.

다만 겜을 많이하다보면 무빙도좋아지고 맞을일도 적어지면서 점점 불돌을 선호하게됨.


불돌 (평상시) 

흑마는 발고자이기때문에 레이드나 무빙이 필요한 던전에서 필수로 찍어둬야함. 필드에서도 불돌은 최고조넘


서약 - 써보려고했지만 그렇게 효율적인것같지도 않고 간편한 피부에 비해 신경을 써야하는 기술임.

생존에 자신이없다면 그냥 피부를 찍도록 하자.




90특성

봉사 or 희생

단일딜은 봉사

광은 희생을 찍으면됨. 특히 주의할점은 희생혼자찍으면 ㅄ기술이되고 유불이나 악마불을 같이찍어야 광딜이 솟아오름.





100특성

분연한 대혼란 -

일부 2타겟 넴드를 잡을때 (야채맨 굴단 엘리) 매우강력한 포스를 자랑함. 단일딜을 하고자 할때는 악마불이나 전도체를 찍게됨.


악마불 집중 - 광도 어느정도되면서 단일딜에도 도움되는 스킬. 다만 내경험상 보스 단일딜 칠떄는

전도체랑 비슷하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었음. 게다가 채널링 마법이기때문에 그동안 발이 묶이고

갑자기 바닥이 깔리면 기술을 캔슬해야되기때문에 딜로스가 상당. 

광이부족하다 싶으면 그냥 희생이나 유불찍고 

보통때는 전도체가 더 나은 선택인듯.


전도체 - 성골함이있어도 혼화반환을 다찍어도 조각은 언제나 부족함. 그나마 전도체가 있으면

조각 갈증을 2%정도 덜 느끼게될것임. 특히 보스전에 취약한 파흑으로서는 전도체가 없을시

보스딜이 나락으로 떨어지는것을 경험할수있을듯.





1-1 단일특성트리


단일보스몹에서 주로쓰이게될 트리임. 쫄딜이 극약해지므로 쫄딜구간이 많은 쐐기에서는 바람직하지않다.

밤요영웅급에서는 시간변형체, 트릴리악스, 크로서스 정도에서 쓰게될 트리이다.




여기서 박멸이냐 강생이냐가 갈림. 

말햇듯이 현재 밤요신화급 크로서스정도 박아대는 정도클라쓰쯤되야 박멸 강생을 고민할일임.

기본가이드 볼정도의 후잡한 파흑이라면 그냥 강생이나 잘안잊어먹게 유지하는 습관을 길러놓자.


악마불집중이냐 영혼전도체이냐도 갈림.

그냥 영혼전도체 쓰길바란다. 두개의 단일딜차이는 크게 안나는 반면 쓰기는 악마불집중이 훨씬어려우므로

굳이 나는 개쩔컨 파흑이될꺼얌 하면서 악마불집중 쓰지말길바람. 

다만 악마불집중은 쐐기등에서 광과 보스딜의 비중이 비슷비슷하게중요할때 채택될수있는 스킬임 

물론 그때는 분연vs 악마불집중이 논란거리 나중에 후술하도록함.


불돌 vs 악피

보통때는 악피발라놓고 다니자. 알루리엘처럼 무빙의 거의없는 구간에서는 피부가 좋을것이다.

대부분 상황에서는 불돌미만 잡


격노 vs 마법진

쐐기는 격노 마법진은 레이드 어연은 pvp






1-2 투타겟 전문트리

위와같은상황에서 그냥 전도체대신 분연한 대혼란만 찍어주면된다.

밤요영웅급에서 야채맨 엘리 굴단에서 쓰이게된다.


그리고 대부분의 쐐기에서도 쏠쏠하게 국민트리로 쓸수있다.

대혼란의 딜이 고단쐐기의 2~4링크몹에게 극도로 효율적이며

보스전에서는 영혼전도체가 빠졋지만 봉사나 영거가 보스딜을 보좌해줌으로써

전구간 무난하고도 고급스런(파흑치곤) 뎀딜량을 뽑아낼수있게해준다.





1-3 유불희생 광트리



쫄딜은 유불희생으로치고 보스몹은 전도체빨로 조지는 쐐기에서 쓸수있는 트리다.

근데써보다보니 좀 비효율적인것이 고단에갈수록 쫄들을 몰아잡을수가없는데

그때는 대혼란 혼화가 더효율적이게된다.

그렇다고 저단에서쓰기에는 소각이 두어번날라가기도전에 몹들이 녹으므로 그닥 효율적이지도않다.

물론 불의비도 다내리기도전에 몹들이 처녹으므로 불의비도 광치기에 적절하지않음.

그냥 쐐기 개잡졸구간은 파흑은 포기하는걸로하자 


여기서 유불희생에 대혼란까지 안찍는것은 굳이 설명안해도 경험해보면 알것이다.

유불을 칠때 대혼란을 걸 시간도 필요도없기때문. 그렇다고 악마불집중을 쓰자니 그시간동안 소각을못써서

비효율적이게됨. 그래서

광칠땐 유불희생으로 치다가 조각모이면 불비를 내리는식으로 치게된다.

물론 보스몹잡을때는 영거봉사없는 단일딜 트리랑 똑같다고 보면됨 (줜나약함)



이트리가 빛을 발하는것은

밤요영웅 1넴에서이다.

몹들이 줄기차게나오고 몸빵도 적당히 유불로 지지기에 알맞다. 

다만 1넴은 암만 유불희생으로 딜딸치더라도 타클에 범접할수없으므로 고서값아끼고 

그냥 밑에서 노는게나을수도.



1-4 대재앙 악마불집중트리

사진붙여놓기가 귀찮다. 

그냥 대재앙 희생(봉사) 악마불집중(전도체)을 찍는 트리다.

해보면 상당히 재밋는 특성임. 

대재앙이라는 파흑 초필살기를 사용할수있으며 순간딜딸이 어마무시하게 올라간다.

그 뽕맛에 하는편임. 다만 쐐기에서는 타이밍을 계속잡아나가기가 어렵다

딱 몹이 몰린곳마다 적재적소에 대재앙을 뿌려야하는데

쐐기던전마다 난이도마다 탱커에따라 몹을 몰아붙이는 정도가 다다르기때문에

효율적으로 쓰기가 힘들다. 그래도 매번도는 던전이라면 대재앙을 써보면서 순간딜딸에 취해보도록 하자.


밤요 영웅에서는 알루리엘에서 쓰인다. 주기적으로 거의 대재앙쿨에 맞춰서 딱딱 쫄들이 대량생산되기때문에 

대재앙쓰라고 만든 보스몹처럼 느껴질정도.


희생 봉사를 결정짓는것은 취향이다. 쫄딜에 더 미치고싶다면 희생이지만

폭군이거나 알루리엘처럼 보스몹비중이 좀더높은곳에서는 봉사찍으면된다.

악마불집중도 마찬가지로 보스몹비중을 더주고 신경쓰기싫다면 전도체를 찍으면된다.




간단요약

단일보스몹 - 단일딜

쐐기. 엘리. 굴단. 야채맨 - 분연한대혼란

빠삭하게잘아는 대재앙이 좋을것같은 쐐기. 알루 - 대재앙트리

밤요1넴 - 유불희생


정도로 요약할수있겠다.


pvp특성도 더 자세히 적어서 내 pvp지식과 실력도 자랑하고싶지만

전장마다 좀다르게찍어야하고

명특도 그에따라 달라져야하므로 조합이 많아져서 생략한다.





2. 템세팅

-1순위 지능 가치특유 순으로 템세팅을 해놓으면된다.

무조건 천가속 치명타 템을 우선적으로 차되

템렙이 10이상차이나면 가특템이나 특치템도 무방하다고 본다.

가속이 30퍼센트에 이르면 그냥 나머지는 템렙이장떙이다. 

보통 900정도 템렙이면

치명 20 가속 30 특화 55정도가되는데 이정도가 기본스탯이라고보고

나머지는 템운에따라서 더높은 수치를 갈구하자 



- 장신구는 어속 메트로놈미만 잡. 쐐기구간에서는 파라미어 킬제덴도 최고조넘이시다


성물은 제물치타가 가장우선임. 치타터지면 확률적으로 조각생기는거 알고잇지?

2번째는 제물뎀지라고 한다. 그게 계산상으로 뎀딜이 더된다고함. 그냥 그러려니하자.

그담은 혼화치타 혼화반환정도가되겠다.

저렙은 그냥 템렙높은거 끼고 5~10차이정도라면 무조건 제물치타를 우선적으로 끼자. 

은근 체감이 심하다. 

성물작업시 3제물치타를 목표로 하는것이 좋다. 



템작업 무한쐐기파밍 할곳.

반지: 가치템이 아즈샤라에서 입장한다. 파흑에게 괜찮은 성물도주므로 아즈샤라 던전이 뜰경우

똥도참아가면서 신청넣어야한다. 특히 가치반지는 밤요에서안나오므로 레이드만돈다고 최고의

파흙이 될수없다.


성물: 행복의 전당미만잡. 제물치타 성물이 입장하는곳이다. 밤요에서도 나오기때문에 밤요에서 먹는걸 목표로하자

나는 행복전당 55회돌앗지만 결국 밤요골팟에서 성물을 다먹은 부분


반지,성물:  별궁에서 파흙용 반지성물이 둘다 입장한다. 




장신구: 밤요3넴 메트로눔 굴단어속미만잡. 크로서스의 파라미어는 광딜스왑용으로 쓰므로 먹어두면좋다.

밤요에서 템이 잘안나와서 추가로 파밍을 해보고싶다면

일반던전에서는 비전로의 시간파편. 악몽 니센드라가 주는 벌레장신구(템렙이낮아서 무쓸모가되가고있음)

필드보스 매마른짐이주는 비전수정

대성당에서 새로나온 장신구. 용시 헬리아가  지능가속장신구(메트로눔대체가 가능하다).

기타 가속이나 지능이달린 장신구를 적당히 먹어서쓰면된다. 



나머지부위 : 전설부위 겹치지 않는 밤요 4셋에 적당히 템렙높은 가속붙은 템 덕지덕지입어주면된다. 가치템이면 더좋고


즉 파흙은 밤요 아즈 용맹 별궁만 줄기차게 다니면 최고의 템들로 무장할수가있다.

참고로 성물은 드릅게안나오므로 인내심을 갖자. 






2-2 전설순위

0티어 성골함

나는 첫전설로 갓만렙때 성골함을 먹고 시작했기때문에

성골함이 없는자들의 상황을 잘알지는 못한다. 

하지만 자타공인 1순위 전설임은 누구도 부정할수없는것.


1티어 어깨

파흑의 부족한 단일딜을 매꿔주는 유능한 전설이다. 물론 얏호 파흑1티어 묵엇다고 기대한만큼

딜이 ㅈㄴ게 솟아오르지는않음. 그냥 후진 파흑전설중에서 그나마 나은걸 먹엇다고 보면됨.


1티어 손목

안그래도쌘 파흑의 2타겟을 더썌게만들어주는 완소 손목이다. 2타겟보스나 쐐기 대혼란찍고 쫄돌때

혼화가 하나씩 더 슝슝 튕겨져나가는거보면 겜이 너무너무 재밋어진다.

다만 단일딜에서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스베누급 폐급 천떼기로 변모한다.


2티어 갓푸즈

쐐기한정 1.5티어끕은 되는 명물 반지. 다만 밤요등 레이드에서는 거의쓸일이 없게되므로

밤요에서 딜딸이 중요한 현재 상황에서는 그리좋다고 할수는 없을듯.

다만 쐐기에서 조넘을 보여주시고 

필드에서도 이속이 10%나마 쪼금올라가서 없는것보다 훨쓸만하다.


2티어 갓제덴

쐐기등 광딜구간에서 최고조넘이시다. 파흑전설들은 아무래도 쓰임새가 다다르다 보니

그냥 있으면 스왑해가면서 다좋음


2티어 프라다

쉴드가 차지고 스탯이좋아 딜상승도 꽤할수있다. 



3티어 발열원

어떻게보며 쓸만한거같기도하다. 불의비가 파흑의 주력광딜이 될때가있는데 그때 좀쓸만하다.

유불희생쓰고 불비난사하면서 댕기거나

쐐기에서도 불비를 주로쓰므로 시너지효과가 상당하다고 하겠다.

근데쓰기가 어렵고 불의비가 삐구기술인것이 분명하므로 없는것보단 낫지만 

확실히 좋다고말하기는 힘들다. 

다만 스탯이 매우좋으므로 위안을 삼자.


3티어 갓문바지

이건 나도 없는건데 잇는사람들말로는 줜나게 좋다고한다.

딜이오르는건아니지만 삶의질이 향상된다고나할까. 쨋든 먹어두면 유틸기로서

상당히 재밋고 편하게 쓸수있다.


3-2티어 오더망토

써본사람들말로는 개쓰레기라고한다. 


4티어 스베누

욕박에 안나오는 개쓰레기템이다. 어떻게해도 써볼만한 구석이없다.

무빙구간에는 그냥 균열열거나 점화를쓰고 

숙달된 파흑들은 무빙을 최소화하면서 딜을 빡빡넣을수있기때문

그렇다고 무빙딜이 줜나좋아지느냐하면 그것도아니다

카볼이 캐스팅이 워낙긴 마법이므로 

스베누효과받아봐야 한두번찍하고그만이다. 그것도 조각이 맨날잇는것도아니라

효과를 백프로활용할수도없는 노릇. 그냥 개ㅄ 쓰레기템이고

내가 3번째전설로 스베누먹엇는데 써보려고할수록 욕밖에안나오더라.


4티어 셀렘브라

혹여나 궁금해서 비싼돈주고 사거나하는일 없도록하자.

만들려고한다면 말리지는 않겟다.



파흑전설은 1티어고 2티어고나발이고 전부다 어디한군데 장애가 잇는 부분이다.

성골함은 조각반환률이 너무쓰레기라 티도안나는것같고

어깨는 좋은듯안좋은듯하면서도 좋고

결박띠는 단일딜에쓰레기가 되는부분인등 하자가 있다.

즉 지금까지 쓴 전설중에서 무엇이든 처먹엇다고 슬퍼하거나 좌절할 필요가 없다.

상황에따라 다 장단점이있기때문

다만 스베누만은 안먹기를 기도하자



-파흙 전설파밍을 멈춰도되는시기는

어깨 성골함 결박띠 세개를 먹은이후이다. 파흙을 계속할거라면 최소한

이세개는 먹어준후 다른 특성전설을 노려보자.











딜사이클

오프닝 블러드시 넣는 딜사이클이 dps를 좌우하게된다. 

특히 파흑은 더욱 그렇다.

쿨기가 모두있고 조각이 빵빵한 파흑은 다른클에 근접할수있을정도로 딜이 막강하다.

하지만 오프닝이 끝나고 조각을 다쓰면 딜이 아래로 추락하기시작한다.

그래서 초반딜이 가장중요한것. 

초반에 dp를 무지막지하게 뽑아놔야 조각이 없는 전투 중후반에가서도 꼴등딜을 면할수가있다. 

그렇기때문에 가급적이면 초보흑마여러분도 초반딜사이클이 중요하다는점 명심하고

매쐐기 보스몹마다 레이드보스몹마다 안꼬이도록 연습하도록해보자.



강생 강생 - 2초전 지속되는힘물약- 1초전 지옥불정령 - 제물 -점화 - 임프- 영거- 차균 -점화 -혼화(점화)혼화- 점화

조각쌓인다싶으면 혼화 없으면 소각점화  영거끝나기전에 차균몰아쓰기


 
기본적인 초반딜사이클임.

강생은 5초이하로남은 지속시간은 다음강생에 더해짐.

즉 5초남았을때 강생갈기면 25초가됨 4초남았을땐 24초가되겟지.

그래서 시작전 강생을 두번씀으로서 25초버프를 달고 겜을 시작하기위해 시작전에 강생두번을 갈겨줌.

중간중간 무빙구간이나 강생이떨어졌을때 재주껏 버프안끊기게 리필하도록하자




2초전 지속물약을 먹는건 전투전에 미리먹어둠으로서 전투후에 한번더 물약을 먹을수있게 하기위함임.

모르는 초보들이 많아서 언급해줌. 


1초전 지옥불정령은 기술시전후 지옥불이 내려오는 시간이 긴편이기에 미리써두면 전투시작전에

소환해서 글쿨한번을 아낄수있음. dbm숫자가 2에서 1로넘어가는타이밍에 미리 적보스에게 소환해놓자. 




제물은 가장 파흑의 기본적인 스킬이고 조각수급을 담당하기때문에 가장 첫딜사이클부터 마지막까지

끊기지않아야 좋음. 

뒤이어 바로 점화를 쓰는것은 밤요셋으로인해 점화쿨이 7초로 상당히짧은편이라 다음 점화쿨타임을 빨리먹기위함임

점화제물이 아닌까닭은 글쿨떄문.

제물점화는 1.5초 제물시전시간만들지만

점화제물은 점화쓴후 글쿨+ 제물1.5이기때문에 글쿨하나만큼 시간을 낭비하게됨.

그리고 앞서 불지옥으로 조각한개를 소모했기에 빨리 제물점화로 조각을 원상복귀시키기위해

제물점화는 가장첫사이클에 밀어넣게되는것. 


봉사는 쿨기이므로 다음쿨을 빨리기약하기위해서 그냥 초반에 쑤셔넣음.



영거가 제물점화 뒤인이유는 제물점화를 영거효과를 보는것보다는 영거시간동안 가장 강력한 기술인

카볼을 더많이써야되기때문. 

영거직전에 차균을 쓸때는 영거버프동안 차균글쿨이 좀 아쉬워서이기도하고 미리 써둠으로서 45초의 쿨타임을

벌기위해서임. 

즉 영거버프동안 카볼만쓴다면 best이지만 조각문제땜에 한계가있음. 

그나마 한정된 조각내에서 카볼을 역류버프와 4셋버프를 받은상태로 많이 갈기는것이 오프닝 딜사이클의 포인트


이론상으로는 위와같지만 실제로는

영거 -차균- 점화가 더 효율적. 

왜냐면 영거버프동안 조각이 펑펑터지는 경우는 잘없어서 어차피 영거막판에가면 소각질할수도있기때문.

그러므로 첫차균도 영거직후에 영거버프받은채로 나가게 해주는게 현실적으로는 더 효율적으로 보임


차균- 점화인이유는 보통 어깨전설을 가지고있다고 가정하기때문. 어꺠전설이없다면 점화차균을 해도상관없음.




영거직후에 점화를 쓰는것은 일단 앞서 지옥불임프로 조각2개를 소모했고 제물점화로 조각을 벌어

현재가진 조각이 2개뿐이기때문. 이상태에서 영거직후 점화를 안쓰고 카볼을 날리게되면 

조각이 0개인상태가되고 점화2스택이남았긴하겠지만 연속점화를써서 조각2개를 충당한다고해도

카볼한번을쏘면 그담 카볼이 나가지않기때문에 역류버프와 4셋버프를 동시에날려먹게될 가능성이큼.   

게다가 점화를 연발하는건 매우좋지않은 습관인데 글쿨낭비도있고 역류버프를 잘활용하지 못할수도있기때문

그렇다고 빈시간에 소각날리기에는 영거버프가 너무아깝.


따라서 영거직후 점화를 한번더써서 조각을 3개로만들어서 최악의 경우에도

영거 -점화- 카볼-점화-카볼 이렇게 연속카볼을 노려볼수있음. 


즉 영거이후 조각이 5개가있지않는이상 차균점화 카볼카볼이 좋음 (이럴확률은 거의희박함)


영거이후 조각이 2개일때 차균점화 카볼점화카볼

영거이후 조각이 3개일때 차균점화 카볼카볼

영거이후 조각이 4개일때 차균점화 카볼카볼(카볼)점화카볼




예전에 유물특에 점화딜이 30몇프로 증가가없을때는 점화를 영거직전에썻지만

지금은 점화크리터지면 딜이 쏠쏠하므로 영거직후에 점화를 한번넣어 영거타임에 점화글쿨을 한번낭비해도

무방하다 싶음. 그리고 앞전에 제물점화로 점화크리버프가 남았다면 더욱 그게맞는거같고. 

영거직전에 점화가들어가야할지 직후에들어가야할지 아니면 영거직후 혼화한방쓰고 점화가들어가야할지

뭐가 젤나은지 아직 논문이없지만

나는 그냥 영거직후에 점화한방넣고 혼화갈기는게 편했음.  



그리고 영거가 2초정도남고 조각도없다면 남은 차균을 몰아쓰는게 좋음. 차균은 영거버프가 적용받기때문.

그담부터는 무빙시 중간중간써주면됨.

물론 어깨가있다면 중간중간 조각이모여서 연속카볼을 갈기기전에 써주면됨. 



중간포인트

- 카볼은 티어4셋효과를 받기위해서 조각이 4개이상일때 써주자. 

가끔 허전하다싶을때는 3개일때 도박으로 써줘도좋다.

어차피 점화스택도 있을테니 조각3개일때 카볼갈기고 조각안생기면 점화쓰고

생기면 또카볼날리면되니까. 

1~2개일때 단독으로쓰면 극비효율이므로 그냥 소각질이 나으니 2개생겻다고 바로 혼화갈기는일이없도록하자


- 무빙구간 점화 차균을 써주자. 무빙구간 딜로스가 심하므로 되도록 무빙시에 놀지않도록

점화차균생전등을 쓰자. 


-조각이 3~4개이고 점화스택이 2개정도쌓여있다면

혼화혼화만 갈기는것보다 혼화점화 혼화점화식으로 중간에 점화를 섞는게 더좋다.


-캐스팅이있는 마법(카볼.제물등)을쓰고나면 점화를 덧붙여주자. 캐스팅동안 글쿨이 돌기때문에 

제물점화를 쓰게되면 글쿨을 최대한 아낄수있다.

만약 제물카볼 제물소각같이 캐스팅마법끼리 연달아쓰면 글쿨을 아끼는 효과를 볼수가없게됨. 

그리고 옛날파흑들은 아마도 제물점화가 습관이되어있을듯.  




이렇게 딜사이클을 한번돌리면 조각이 없는 현자타임이 오게될것임.

그때부터는  중간중간 점화소각소각질등을 써서 조각을모으고 혼화를 갈겨주면됨. 






대혼란 안찍었을경우 투타겟

전투시작시 대혼란부터 거는건 미친짓. 대혼란때는 가급적 혼화만 박혀야 최고 효율을 낼수잇음.

즉 미리 제물을 한땀한땀넣어준후 점화한방 갈기고 대혼란을 건후 카볼을 날리자.

가속이 34프로미만이라면 카볼2방에 마지막에 점화로 화룡점정을 찍고

몹이 넘나 줩밥스런것 이라면 제물생략하고 점화만 넣고 대혼란 카볼을 쓰면된다. 

대혼란이풀리면 그냥 한놈만 줘패자



광치는 요령

잔몹은 울불소각밖에 답이없다. 하지만 내생각에는 그것은 너무 포기하는게 많은 특성이다. 

분연한 대혼란과 어울리지못하며 악마불집중과도 시너지가 안생긴다. 전도체를쓰면

불의비를 상당히 자주쓸수잇는 메리트가잇지만 불의비가 다들어갈정도로 몹이 녹는상황이 많아서

소각 불비가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할때가많다.

그렇다고 고단에서쓰자니 그냥 대혼란 영거 카볼이 더좋고.

하지만 이건 내가 너무 울불광에대한 안좋은 인식이있어서 

편파적인 서술을 한것일수도있다. 

지금은 나도 쐐기파밍이 어느정도 끝났고

쐐기돌시간도 별로없어서 시간이 좀없지만 

아마 7.25에정도에서는 더 명확한 답을 써드릴수있지않을까싶다.  


단 무리옵션이 들어간쐐기에서는 유불희생이 큰 효과를 발하게된다. 

나머지옵션을 잘살펴보고 매즈를 하면서 가야될정도로 고단이아니라면

무리에서는 유불희생을 찍는것도 좋을것이다. 





중간에쓰다가 일이생겨서 급하게 마무리지었습니다.

틀린내용이있을수도있고 문장이 매끄럽지도못할수도있습니다만

차후에 시간날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이 보시라고 썻지만 제가 부족하여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4월12일 수정했습니다. -딜사이클조금 손봤고 어활을 전부 카볼로 바꿨음.

옛날버릇이남아서 카볼이 익숙지않고 계속 어활이라고 썼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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