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인벤에 계신분들은 화가 많으신 분들이라 이런 질문 어떻게 받아들일지 모르겠지만 전 불성 경험이 없어서 좀 여쭤봅니다.

예전에 정말 열심히 와우를 하다가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서 끊었던 와우가 클래식이 나온다해서 와이프와 다시 시작했었습니다. 그걸 옆에서 지켜보던 당시 초5였던 아들놈도 같이 했었죠.

코로나 시국과 겹쳐서 밖에 못나간다는 핑계로 같이 캐릭도 키우고 재미나게 했었는데 할수 있는게 레이드밖에 안남은 지금 같은 시점에서 초딩인 아들이나 거의 게임 바보인 와이프는 레이드를 가면 로그가 회색이나 녹색이 나옵니다.

5인던전이나 필드퀘스트야 제가 데리고 다니면서 하면 되는데 레이드는 다른 분들에게 폐 끼치는것 같다고 가는걸 부담스러워 합니다. 첨엔 그냥 따라가다가 어느날 저 혼자 레이드갔는데 사람들이 좀 못하시는분들보고 딜량이 어떻다 힐량이 어떻다 욕하는 걸 보더니 자기도 저렇게 욕먹겠다고 겁내내요.

그래도 불성도 같이 하고 싶은데 최대한 폐 안끼치고 함께 할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면 새로 키워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지금 하고 있는 클래스는 마법사입니다. 보스 찍고 화염구나 얼화만 날리는 정도는 할수 있지만 광을 칠때도 제자리에 서서 눈보라나 신폭치고, 마해는 Decursive 애드온 열심히 누르는 정도 밖에 못합니다. 긴급한 상황에 순간적인 대응은 전혀 안되구요.

못하면 남들 폐 끼치지말고 하지마라 이런 소리는 자제해주시고 못하는 사람도 그나마 폐 덜끼칠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