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클럽에서 딜전 가이드로 소개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란 사이트이고요

여기서 오늘 핫한 DPR(DAMAGE PER RAGE)과 관련한 부분만 부분 발췌해서 내용을 전달하고자합니다.

+)크리 30프로 숙련305 회피 6프로 기준으로 그래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 참고 피의 갈증 dpr

전투력 500: 10
전투력 1000: 19
전투력 1250: 24
전투력 1500: 29
전투력 1750: 34
전투력 2000: 38
전투력 2250: 42
전투력 2500: 47

눈이 침침해서 대충 비슷한 대로 적어보았습니다. ㅎㅎ







1) 소용돌이 dpr

먼저 소용돌이 관련하여하서 dpr을 말하겠는데요

소용돌이는 최대 4명에게 딜을 주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맞는 인원에따라 데미지 기대값이 달라집니다.

또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 딜 기대값도 달라지는데요.



먼저 일반적으로 제일 많이 쓰는 한손 검 일때입니다.

단일몹
전투력 1000: 12
전투력 1250: 14
전투력 1500: 16
전투력 1750: 18
전투력 2000: 20
전투력 2250: 22
전투력 2500: 24



양손검 일때 기준입니다. 

단일몹
전투력 1000: 20
전투력 1250: 23
전투력 1500: 26
전투력 1750: 28
전투력 2000: 30
전투력 2250: 32
전투력 2500: 35



단검일때의 dpr 입니다.

단일몹
전투력 1000: 9
전투력 1250: 10
전투력 1500: 11
전투력 1750: 12
전투력 2000: 13
전투력 2250: 14
전투력 2500: 15

2) 영웅의 일격 dpr 

2-1.      수정된 수치없이 258번 하였을때의 평균값



영웅의 일격

전투력 1000: 26
전투력 1250: 30
전투력 1500: 33
전투력 1750: 35
전투력 2000: 37
전투력 2250: 40
전투력 2500: 43

2-2.      

  이사이트에선 영웅의 일격 이나 회전베기등은 분노를 발생하시키지 않기 때문에 분노와 데미지 기대값이 사람들을 헷갈리게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일반 평타일때의 기회비용과 영웅의 일격이나 회전베기를 통한 글랜싱 감소부분을 반영시켜 'effective cost'와 'effective damage'란 개념을 빌려왔습니다.

이 개념을 통해서 나오는 수정된 수치를 dpr로 나타내자면




영웅의 일격

양손: 27
한손: 22
단검: 18


3)결론
        
소개한 DPR자료를 통해서 로테이션을 판단하는 것은 본인 몫 입니다.

눈이 엄청 침침하네요 작은 글씨 볼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