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제 개인 검증 목적으로 계산된 내용을 단순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 따라서, 호드 분방 쌍수 기준으로 계산되었습니다.

TPS 관련 아래 글을 먼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wow/5534/5849



타락한 밸라스트라즈 전투를 위한 TPS 계산 테이블입니다.
쿨다운기 분배와 방태 / 광태마격 / 광태마격+영격의 사용처를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버프는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딜전의 경우 위 버프에서 해과일 힘 10이 추가됩니다.



밸라스트라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밸라스트라즈는 평타와 브레스, 광역 피해를 섞어 사용하기에,
탱커의 피격 분노를 엄밀하게 체크하기는 어려워서 어림잡아 산정했습니다.

방어도 355 (방가 5회, 무모함의 저주, 요정의 불꽃 적용)
탱이 초 당 획득하는 피격 분노 9.5 (방태 기준)
부탱이 초 당 획득하는 피격 분노 0.47 (방태 기준)
딜러가 초 당 획득하는 피격 분노 0.97 (광태 기준)
정수로 초 당 획득하는 분노 20



먼저 메인 탱커입니다. 제 세팅 기준으로 치명타 손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화저를 섞었습니다.
영격 비중을 높이기 위해, 알코르의 태양 비수를 사용하였습니다.
(계산 상 죽인보다 마격 이전 TPS가 유의미하게 차이납니다.)

https://ko.classic.wowhead.com/gear-planner/warrior/tauren/AjwPPwUFAAVAUBAFH1AjARBfgTFgPB0CR-SDSsNYQYVB4U46BkrBh0J1PCKISXZON4lJfE4rijjXTiwLS30MSYUNCvIONo2POyJh-ZA4205CkUmQTkISQrA

분노가 넉넉하기에 모든 질풍 토템 발동 또한 영격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wow/5534/5486
http://www.inven.co.kr/board/wow/5534/5271

각 상황 별 TPS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다음은 2번 탱커가 될 부탱입니다. 저희 부탱 세팅에서 역시 치명타를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화저를 섞었습니다.
무기는 그대로 죽인을 사용했습니다. 본진 반대편에서 뒤를 잡고 때리는 것을 가정했습니다.

https://ko.classic.wowhead.com/gear-planner/warrior/orc/AjwPPwUFAAVAUBAFH1AjARBfgTFgPB0CR-SDSsNYQYUtzk45BkrBh0J1PCKISXZON4lJfE4qikrHTiwLS30MSYUNNo0OCvKPOyI1WZBCrE5CkUKsTkISQrA

마찬가지로 질풍 토템 발동은 모두 영격으로 대체했습니다.

역시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딜전 스펙입니다. 현재 페이즈 졸업급 세팅이며, 따로 화저는 입지 않았습니다.


역시 질풍 토템 발동은 모두 영격으로 대체했습니다.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부탱과 딜전의 경우, 마격 타임에 영격을 섞는 것이 DPS, TPS면에서 이득을 보지 못합니다.
메인탱의 경우, 무희까지 켰을 때 마격 타임에 영격을 섞으면 TPS에 약간이나마 이득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탱 모두 마격을 사용하는 것이 TPS에서 이득을 봅니다.



위협 수치 및 사이클 산정을 위해 전투 시간은 60초로 잡았으며,
30초 시점에 마격 타임 진입으로 가정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지정한 쿨다운 사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쿨다운 사이클에 따른 시간 별 위협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탱의 경우 전투 시작 1초 후, 딜러의 경우 전투 시작 2초 후 공격 시작합니다.




위협 수준이 모자라거나 외부 버프가 없는 상황이라면,
탱커의 화염 저항을 낮추고, 딜러에게 회전베기를 사용토록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