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Hearthstone Masters)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Hearthstone Grandmasters) 이번 시즌에 참여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수 16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출범 시즌에 초대된 선수들은 지금까지의 누적 상금,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2018) 동안 획득한 경쟁 점수, 시즌 별 경쟁 점수 상위 선수, 하스스톤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등 여러 조건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che0nsu" 김천수, "Dawn" 장현재, "Flurry" 조현수, "Ryvius" 심다솔, 그리고 "Surrender" 김정수 등 지금까지 여러 하스스톤 대회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실력을 입증한 다섯 명의 선수들이 명단에 포함됐다. 한국은 총 16명 가운데 다섯 명의 선수를 배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많은 선수를 출전시킨다.

인천 출신인 "che0nsu"는 2015년 하스스톤 시작 한 달 만에 전설 2등에 오르며 재능을 발견, e스포츠 무대에 도전하게 됐다. "che0nsu"는 2016년 HCT 월드 챔피언십(HCT World Championship) 대회에서 4강에 오르며 10만 달러의 상금을 확보한 바 있다.

"Dawn"은 와일드 카드 자격으로 진출했던 2015년 월드 사이버 아레나(World Cyber Arena) 대회를 우승으로 장식하고 10만 달러의 상금을 거두며 명성을 얻었다. "Dawn"은 앞으로 그랜드마스터즈 출전 선수로서, 개인 방송을 통해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뻐하고 있다. 여가 시간에는 당구와 노래하기, 프라모델 도색 등을 취미로 즐긴다.

"Flurry"는 한국의 프로 게임 플레이어이자 개인 방송 스트리머로서,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전략 게임과 콘솔 게임을 섭렵했다. 2017년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Hearthstone Global Games) 4강 진출을 비롯, 다양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2018년 12월부터는 "Dawn"과 함께 클라우드9 e스포츠 팀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Ryvius"는 병원에 입원중이던 2016년 2월,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하스스톤을 시작했다. 내성적인 성격을 타고난 "Ryvius"는 그랜드마스터즈 출전을 통해 프로 무대에서 오랜 동안 우정을 쌓아온 친구들과 최고의 하스스톤 대결을 펼쳐 스스로의 명성을 드높이는 기회를 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 선수들 가운데 유일한 1성 마스터 선수로서,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Surrender"는 베타 단계부터 하스스톤을 경쟁적으로 플레이해 온 베테랑 선수다. 아시아 지역 최초로 전설 등급에 올랐으며, 여러 차례의 상위 e스포츠 대회 우승과 입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날에는 개인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를 즐긴다.

다섯 명의 한국 선수들 외에도, 일본, 대만, 홍콩,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태평양을 대표하는 총 16명의 선수들이 그랜드마스터즈 지역 경쟁에 초대되어, 연중 최고의 하스스톤 e스포츠 경쟁을 팬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하스스톤 e스포츠의 정점이라 부를 수 있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하스스톤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흥미진진한 경쟁을 벌일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2019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두 개 시즌으로 개최되며, 8주 동안 열리는 각 시즌 기간 중 지역별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각각 다섯 번의 경기가, 그리고 일요일에 여섯 번의 경기가 치러진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대회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