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콘텐츠들은 대부분 수행할 수 있는 한계 시간 또는 횟수가 정해져있거나, 일정 시간마다 차오르는 포인트의 양만큼 보상을 주는 방식이다. 그만큼 매일 꾸준히 해야하는 콘텐츠 양도 많은 편인데, 일반 학생이나 직장인 입장에서는 이를 모두 챙기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런 경우 각 콘텐츠의 소요 시간 및 우선 순위를 파악하여, 자신에게 알맞는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래는 엘리온의 일일 콘텐츠 종류와 그에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을 나타낸 자료다. 해당 자료는 기자가 직접 각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소요된 시간을 기록한 것이며, 기록에는 46레벨 미스틱 캐릭터가 사용됐다. 따라서 해당 자료는 주관적인 소요 시간으로 유저의 스펙이나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명예의 전당의 경우 승률이 높다면 더 빠른 시간 안에 주어진 포인트를 소모할 수 있을 것이다.

[엘리온 일일 콘텐츠 종류 및 소요 시간]

1. 일일 차원 포탈 (최대 1시간)

2. 주간 차원 포탈 (1시간 추천 : 주 최대 10시간)

3. 던전 (5인파티 4회 기준, 약 20분)

4. 초월 던전 (초월석 하루 2개 구입, 일반 1~5층 2회, 상급 2회 기준 약 40분)

5. 퀘스트 추천서 (20개 기준, 약 30분)

6. 명예의 전당 (200점 기준, 약 30분)

7. 축복의 월계관 (하루 2개 구입, 1시간)

8. 모래 구릉지 (하루 1개 구입, 약 2분)

9. 루미너스 기운 (4시간 잠수)

위 자료를 기준으로 했을 때 엘리온의 일일 콘텐츠는 모두 수행할 때 하루 약 4~5시간이 걸린다. 여기에 게임은 플레이하지 않으나 루미너스 기운을 이용해 잠수하는 4시간을 포함한다면 하루에 8시간 이상 접속을 유지해주어야 한다.

생각만해도 상당한 양이다. 실제로 위 콘텐츠 말고도 도전의 전당, 클랜전, 진영전 등 타 콘텐츠까지 생각한다면 할 것은 더욱 많아진다. 여기에 엘리온 패스 등을 고려한 부캐작을 하고 있다면 플레이 타임은 더욱 늘어난다. 하드 유저들에게는 축복이지만, 라이트 유저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 점이다.

그렇다면 이런 일일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라이트 유저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무엇보다 게임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중요도가 높은 콘텐츠를 알아두고 그것들을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엘리온은 요즘 '기사단의 장비' 등 라이트 유저를 위한 장치를 꾸준히 마련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일반 유저도 이러한 우선 순위와 방법만 안다면 충분히 해볼만하다.


▲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모습

위 9가지 콘텐츠 중에서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을 뽑는다면 던전명예의 전당이다. 물론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전설 재료(빛나는 파편 결속석)를 얻는데 필요한 옛 누스가르드 주화가 던전 보상 또는 명예의 승리 훈장을 통해 지급된다는 점이 크다. 던전과 명예의 전당은 부수입으로 인기 아이템인 던전 세트 및 명예 장신구 등을 얻는데도 좋다.

그 다음으로는 일일 차원 포탈을 들 수 있다. 일일 차원 포탈은 마나 각성 경험치 외에도 각 장소에 따라 초월 룬스톤(오딘의 하늘섬)을 만들거나 전설/영웅 장비 강화 초기화 주문서(모래폭풍 협곡) 등을 얻는데 유용하다. 모래 폭풍 협곡이나 누스가르드 수렵지의 경우 3인 파티 형식으로 몬스터를 몰아 잡으며 단순히 캐릭터를 성장시키는데도 유용하다. 매일 1시간만 수행가능하므로 부담도 적다.

그 다음은 퀘스트 추천서다. 특히 엘리온 패스를 하고 있다면 포인트를 올리기 위해서라도 퀘스트 추천서 소모는 필수다. 따라서 정말 시간이 부족하다면 퀘스트 추천서와 던전, 이렇게 두 가지를 수행하는게 좋겠다. 이 두 가지를 수행해도 1시간 안팎이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을 것이다.

그 외에 축복의 월계관, 초월 던전, 모래 구릉지 등은 매일 월계관 상점에서 토큰 구매만 해줘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레벨링 및 골드를 모으는데 유용한 초월석을 우선적으로 사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 2개만 구매가 가능하니 일단 사두기만 했다가, 나중에 시간이 남을 때 몰아서 하는 식이다. 그 다음으로는 일반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필드 사냥을 할 때 쓰는 축복의 월계관이다. 참고로 현재 모래 구릉지는 보상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으므로 생략해도 문제는 없다.

위 중요도를 따른다면 일반 라이트 유저도 하루에 1~2시간 이내로 주요 일일 콘텐츠를 완료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하루 1시간 이내도 가능하다. 지난 5월 12일 패치로 기사단 장비의 전설 승급도 매우 쉬워졌기에, 이런 방식으로 조금씩 플레이하며 스펙을 따라가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