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욱(진에어)이 김기현(삼성)의 노림수들을 침착하게 잘 막고 승자전에 올랐다.

김도욱은 27일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A조에서 김기현을 2:0으로 격파했다. 초반에 힘을 준 김기현을 상대로 침착한 수비를 통해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며 완승을 거뒀다.

1세트 님버스에 나선 김기현은 발상을 전환했다. 뒷마당 확보가 용이한 전장이지만 빠르게 병영, 군수공장, 우주공항을 건설한 뒤 해병-화염차 드롭을 준비했다. 김도욱은 김기현의 예상대로 뒷마당에 확장을 먼저 시도했다가 강력한 드롭에 피해를 입고 말았다. 하지만 김도욱의 이후 대처는 깔끔했다. 빠르게 피해를 복구한 뒤 자원의 우위를 바탕으로 드롭 공격을 시도해 상황을 반전시켰다. 결국 김도욱은 승기를 잡자 마자 강력한 정면 공격을 퍼부어 리드를 잡았다.

선가스로 출발한 김기현은 2세트 세종과학기지에서도 빠른 테크트리 플레이를 준비했다. 1-1-1 빌드를 기반으로 해병을 3기 생산해 입구를 방어한 뒤 빠르게 밴시 생산에 돌입했다. 하지만 김도욱의 대처는 1세트와 마찬가지로 침착했다. 김기현의 밴시, 공성전차, 해병 조이기를 침착하게 막고 단숨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수세에 몰린 김기현은 무리하게 공격을 시도해보려고 했지만 오히려 김도욱의 페이스에 휘말리고 말았다.

승기를 잡은 김도욱은 중앙 힘싸움에서 완승을 거두며 경기를 끝냈다. 공성전차, 해병 숫자에서 모두 앞선 김도욱은 과감한 전진으로 단숨에 김기현의 앞마당까지 장악하며 승자전 진출을 확정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A조
2경기 김기현 0 vs 2 김도욱
1세트 김기현(테, 11시) 패 vs 승 김도욱(테, 5시) 님버스
2세트 김기현(테, 11시) 패 vs 승 김도욱(테, 5시) 세종과학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