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최강팀 EXPO가 서로에게 우승의 공을 돌렸다.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서든어택 슈퍼 페스티벌 그랜드파이널 일반부 결승에서 퍼제와 EXPO가 진검승부를 벌였다. 1세트부터 마지막 3세트까지 화끈한 교전이 끊임없이 벌어진 결과, EXPO가 서든어택 최강팀으로 불리는 퍼제를 3:0으로 완파하고 그랜드파이널 우승을 차지했다. 모든 선수가 고른 활약을 펼친 가운데, 무서운 신예 조한빈이 MVP의 영예를 안았다.


다음은 새로운 최강팀으로 등극한 EXPO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소감이 어떤가?

강형석 : 오늘 대회에 출전하러 오면서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기에 얼떨떨하다. 어제까지는 정말 우승하고 싶었는데, 팀원 중 한 명이 개인 사정으로 빠지게 돼서 의욕이 떨어졌다. 다행히 조한민 선수가 팀에 들어와서 우승할 수 있었다.


Q. (조한빈에게) 갑자기 팀에 합류했는데?

조한빈 : 처음에는 당황했다. 솔직히 방송 대회에 나가보고 싶어 팀에 합류했다. 막상 대회에 나와보니 정말 떨린다. MVP까지 받게 되니 더 당황스럽다. 팀원들이 모두 잘했는데 내가 받았기 때문이다. 특히 (이)원준이 형이 팀 우승을 이끈 주역이라고 생각한다.


Q. (이원준에게) MVP가 인정한 팀 승리의 주역이다. 소감이 어떤가?

이원준 : 우리가 방송 대회에 경기력이 안 좋았던 적이 많다. 오늘은 팀원들끼리 호흡이 좋았었기 때문에 우승한 것 같았다. 저번 그랜드파이널 때 (강)형석이가 같은 맵 순서로 3:0 우승한 경험이 있기에 빨리 승리를 차지해야 했다. 사실 뒷 세트 맵들을 우리가 잘 못한다.


Q. (강형석에게) 그랜드파이널 2연속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는데?

강형석 : 처음에 우승할 때는 당시 팀원들이 나에게 잘 맞춰줬기 때문에 우승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팀원들의 도움이 컸다. 다섯 명 모두 마음 편하게 임했더니 결과가 좋았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이상민 : 대회에 출전하면서 우승을 했던 경험이 없었는데, 이번 우승의 주인공이 되서 정말 기쁘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또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면 꼭 우승을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서든어택 그랜드파이널 현장 관련기사 모음

[돌발포토] "Fire in the Hole!" 미필자를 가려내는 서든어택 그랜드파이널 현장 #1
[돌발포토] 이제는 진검 승부, 일반부 결승 시작! 서든어택 그랜드파이널 현장 #2
[돌발포토] 걸스데이, 스텔라, 쥬시, 이국주까지! 화려한 무대의 서든어택 현장 #3
[취재] 김수미&신구 캐릭터 등장! '서든어택' 2015 업데이트 공개

[서든 그랜드파이널] '힐링 성공' 여성부 퍼제, 부산의 '여제'로 우뚝 서다!
[서든 그랜드파이널] 새로운 봄, 새로운 최강자! EXPO, 퍼제 꺾고 일반부 우승 차지
[서든 그랜드파이널] 여성부 우승 퍼제, "윈터 시즌 유종의 미를 거둬 기쁘다"
[서든 그랜드파이널] "팀원들 간의 호흡이 좋았다" 일반부 우승 EXPO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