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인이 마지막 순간에 스토머 레이싱을 구했다.

2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6 카트라이더 : 듀얼 레이스 패자전 2경기 TEAM DRM과 스토머 레이싱의 대결에서 스토머 레이싱이 세트 스코어 2:1 승리로 살아남았다.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이재인이 안정적인 레이싱으로 팀을 탈락 위기에서 최종전으로 끌어 올렸다.

스피드전 1세트에서 스토머 레이싱이 유창현의 독주를 토대로 승리했다. 2세트에도 비슷한 그림이 이어지며 스토머 레이싱이 또 한 번 승리했다. TEAM DRM은 3세트 들어 이재인을 끝내 밀어내며 한 걸음 따라잡았다. 스토머 레이싱은 4세트까지 내주며 5세트를 맞이했지만, 유창현과 이재인이 1위와 3위를 기록, 스피드전 승리를 쟁취했다.

양 쪽의 팀장과 매니저가 나선 아이템전 1세트에는 TEAM DRM이 '대마왕'을 활용해 승리했다. 곧바로 이어진 2세트. 숨막히는 접전 끝에 TEAM DRM이 한 번 더 웃었다. 그러자 스토머 레이싱은 박천원의 역주로 반격에 성공했다. 카트 관련 이슈로 재경기가 진행된 4세트에는 TEAM DRM이 다시 한 번 승리하며 에이스 결정전을 만들어냈다. 마지막 '자석'을 둘러싼 심리전이 이어지는 사이, 이중선이 치고 나가 1위로 골인했다.

숨막히는 에이스 결정전에는 TEAM DRM의 이중선과 스토머 레이싱의 이재인이 맞붙었다. 이재인은 침착하게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타이밍을 노렸다. 그리고 그 전략은 제대로 적중했다. 레이스가 막바지로 향하는 순간, 이재인은 안정적인 라인 유지를 통해 1위로 골인, 팀을 패자전에서 구했다.


■ 2016 카트라이더 : 듀얼 레이스 패자전 2경기 결과

스토머 레이싱 vs TEAM DRM - 스토머 레이싱 2:1 승리

스토머 레이싱 3 vs 2 TEAM DRM

1세트 스토머 레이싱 승 vs 패 TEAM DRM 월드 뉴옥 대질주
2세트 스토머 레이싱 승 vs 패 TEAM DRM 차이나 서안 병마용
3세트 스토머 레이싱 패 vs 승 TEAM DRM 월드 아틸리아 여행
4세트 스토머 레이싱 패 vs 승 TEAM DRM 광산 꼬불꼬불 다운힐
5세트 스토머 레이싱 승 vs 패 TEAM DRM 월드 리오 다운힐

2경기 스토머 레이싱 1 vs 3 TEAM DRM

1세트 스토머 레이싱 패 vs 승 TEAM DRM 포레스트 기암괴석
2세트 스토머 레이싱 패 vs 승 TEAM DRM 월드 파리 드라이브
3세트 스토머 레이싱 승 vs 패 TEAM DRM 황금문명 전설의 황금용광로
4세트 스토머 레이싱 패 vs 승 TEAM DRM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3경기 스토머 레이싱 1 vs 0 TEAM DRM
에이스 결정전 이재인 승 vs 패 이중선 월드 뉴욕 대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