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 2주차 6, 7조의 경기가 3월 26일(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7조에서는 엘븐나이트와 여런처, 소드마스터가 뭉쳐있고, 8조 역시 겹치는 직업 자체를 찾기 힘들정도로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는 직업이 몰려 있어 이목을 끌었다.

베테랑 선수인 최우진(소울브링어)과 지난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준 김상재(여런처)의 우위를 점친 가운데, 모든 예상을 뒤집고 엘븐나이트를 사용하는 변재준이 3승으로 승격전 진출에 성공했다.

유독 운영형 캐릭터가 몰려 있는 8조에서는 우인재(퇴마사)가 1주차에 이어 또다시 김재완(남스트라이커)에게 쓴 맛을 보며 탈락했고, 김성준(여메카닉) 역시 마지막 재경기까지 가는 혼전 끝에 박현욱(소환사), 김재완과의 대전에서 승리하며 승격전 진출을 알렸다.


▲ 2주차 7조와 8조 경기 결과 리스트




■ 희귀 직업의 대반란? 엘븐나이트의 강력함 선보인 변재준 승격전 진출

7조는 최우진(소울브링어), 변재준(엘븐나이트), 김상재(여런처), 서동희(소드마스터), 8조는 우인재(퇴마사)가 참전했다. 국내 최고의 소울브링어라 불리는 최우진과 지난 시즌 대장전에서 여런처로 올킬을 연달아 달성한 김상재가 유독 돋보이는 가운데 신인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1경기는 소울브링어와 소드마스터의 대결이 펼쳐졌고, 경험이 많은 최우진이 유리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서동희의 폭발적인 돌진력을 바탕으로 한 소드마스터가 승리했다.

2경기는 엄청난 방어력을 자랑하는 엘븐나이트와 여런처의 묵직한 대결이 이뤄졌고, 변재준이 상대의 견제에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엘븐나이트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콤보를 보여주며 깔끔하게 승리했다.

변재준의 파괴력은 3경기에서도 이어졌다. 역시 베테랑이라 할 수 있는 최우진을 상대로 콤보 단 2번에 소울브링어를 넉다운 시키며 신흥 강자의 탄생을 알렸다. 결국 이어진 서동희와의 경기에서도 장미갑옷을 통한 킬을 기록하며 3승으로 빠르게 승격전에 진출했다.


▲ 엘븐나이트라는 희귀 직업으로 멋진 경기력을 펼친 변재준


▲ 전문용어로 인성킬을 하면서 김현도 해설에게 합격을 받았다




■ 소환수 대전에서 승리하며 승격전 진출에 성공한 여메카닉 김성준

8조는 우인재(퇴마사), 김성준(여메카닉), 김재완(남스트라이커), 박현욱(소환사)가 참여했다. 1주차에 출연했으나 아쉽게 탈락한 우인재와 김성준, 김재완을 필두로 박현욱이라는 신예가 격돌했다.

1경기는 퇴마사와 소환사의 대결이 펼쳐졌고, 오늘은 컨디션이 좋다는 본인의 말처럼 끝없이 몰려드는 소환수들을 상대로 물러서지 않으며 신승을 거뒀다.

2경기에서는 역시 소환수를 다루는 메카닉과 신예의 패기로 무장한 김재완의 대결이 이뤄졌는데, 남스트라이커의 슈퍼아머 타이밍을 적절하게 활용한 김재완이 1승을 거뒀다. 하지만 3, 4경기에서 서로 1승과 1패를 교환하면서 4명 모두 1승 1패를 기록하게 된다.

리벤지 매치로 눈길을 끈 우인재와 김재완의 경기는 김재완의 그림같은 헥토파스칼 킥 한 방으로 우인재를 넘어섰고, 엄청난 소환 대전으로 눈을 어지럽게 만든 김성준과 박현욱의 경기는 4분이라는 시간을 모두 소모하는 끝에 김성준의 판정승으로 끝났다.

이로써 김성준과 김재완이 2승 1패씩 기록했기에 승격전 진출을 위한 재매치가 성사됐고, 운영적인 면모를 잘 살린 김성준이 가까스로 승리를 거두고 승격전에 진출했다.


▲ 표정의 변화가 많지 않았으나 마지막에는 활짝 웃은 김성준


▲ 액션 게임에서 전략게임(?)으로 바뀐 소환수 대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경기가 모두 끝난 후, 승자 인터뷰와 함께 조 추첨이 이뤄졌다. 변재준과 김성준 모두 여스트리트파이터를 피하고 싶다고 밝힌 가운데, 각각 C조와 D조에 속하게 됐다.

이로써 액션토너먼트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는 파이널 진출을 위한 조추첨이 절반까지 완성되었고, 3주차와 4주차 경기를 통해 최종 승격전 참가자들이 가려진다.

패배한 선수들 역시 다음주에 QP랭킹에 따라 재참여가 가능하며, 파이널 승격전 진출에 성공한 선수들에게는 50만 세라의 상금이 주어진다. 다음 방송 일정은 4월 1일(토) 14:00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파이널 무대는 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 준우승자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금 액수와 동일한 세라가 지급된다.


▲ 어느덧 완성에 가까워진 최종 승격전 대진표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마스터즈 리그 2주차 경기결과

마스터즈 7조 - 변재준 승격전 진출
1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패 vs 승 서동희(소드마스터)
2경기 변재준(엘븐나이트) 승 vs 패 김상재(여런처)
3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패 vs 승 변재준(엘븐나이트)
4경기 서동희(소드마스터) 패 vs 승 김상재(여런처)
5경기 최우진(소울브링어) 패 vs 승 김상재(여런처)
6경기 변재준(엘븐나이트) 승 vs 패 서동희(소드마스터)


마스터즈 8조 - 김성준 승격전 진출
1경기 우인재(퇴마사) 승 vs 패 박현욱(소환사)
2경기 김성준(여메카닉) 패 vs 승 김재완(남스트라이커)
3경기 우인재(퇴마사) 승 vs 패 김성준(여메카닉)
4경기 박현욱(소환사) 승 vs 패 김재완(남스트라이커)
5경기 우인재(퇴마사) 패 vs 승 김재완(남스트라이커)
6경기 김성준(여메카닉) 승 vs 패 박현욱(소환사)
7경기 재경기 김성준(여메카닉) 승 vs 패 김재완(남스트라이커)


■ 2주차 5, 6조 경기 다시 보기

▲ 최우진 vs 변재준 vs 김상재 vs 서동희


▲ 우인재 vs 김성준 vs 김재완 vs 박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