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2년 연속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

5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 대한민국과 캐나다의 대결에서 대한민국이 세트 스코어 4:1 승리를 차지하면서 2년 연속 우승의 주인공이 됐다. 캐나다가 분전했지만, 대한민국은 끝까지 흔들리지 않았고, 세계 최강의 자리에 다시 올랐다.

오아시스에서 1세트가 시작됐다. 1라운드에서 먼저 분위기를 잡은 건 '슈어포' 트레이서의 활약에 힘입은 캐나다였다. 대한민국은 '어질리티' 겐지의 '용검' 타이밍을 넘기지 못하면서 위기에 빠졌고 캐나다가 완승을 차지했다.

2라운드 시작은 대한민국이 좋았다. '플라워'의 파라가 상대 '파르시'를 마크하는 사이에 탱커진이 힘을 내면서 캐나다의 공세를 계속 막았다. 이에 캐나다는 라운드 패배 직전에 거점을 차지했다. '맹가추'의 파라가 불을 뿜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집중력을 발휘해 라운드 스코어 동률을 만들었다. 1세트 3라운드에는 대한민국이 '준바'의 디바가 보여준 활약에 힘입어 거점 점령 포인트를 착실히 쌓았다. '토비'의 루시우가 더블 킬까지 기록하며 힘을 보탰다. 캐나다는 이를 뚫지 못했고, 대한민국이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왕의 길에서 열린 2세트. 캐나다의 공격으로 1라운드가 시작됐다. 대한민국은 '새별비' 트레이서의 상대 후방 교란으로 수비에 탄력을 불어 넣었고, '플라워' 정크랫의 궁극기로 시간을 벌었지만 캐나다가 끝내 화물을 소환했다. 화물이 거점에 도착하기 직전에 대한민국은 '마노' 라인하르트의 뚝심으로 이를 저지, 1점 실점으로 상대의 공격 턴을 끝냈다.

공수가 전환된 채 시작된 2라운드. '플라워'의 파라와 '류제홍'의 아나가 정확한 에임으로 상대 주요 영웅을 계속 끊었고, 대한민국이 이른 시간대에 화물을 소환했다. 기세를 탄 대한민국은 모두가 보여준 고른 활약으로 2세트마저 승리로 장식했다.

하나무라에서의 3세트 1라운드는 캐나다의 공격이었다. 대한민국은 오리사가 상대의 발을 묶고 로드호그가 끌어오는 전략으로 상대를 계속 밀어냈다. 그럼에도 캐나다는 추가 시간 중에 A거점을 끝내 자신들의 영토로 만들었다. 캐나다는 '어질리티'의 로드호그가 보여준 멋진 경기력으로 2점을 챙겼다.

대한민국의 공격이 시작된 2라운드 초반에 '플라워'의 위도우 메이커가 정확한 에임을 바탕으로 A거점 확보에 힘을 보탰다. B거점 공격 시점에는 '플라워' 뿐만 아니라 '류제홍'의 젠야타도 화력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양 팀은 연장전으로 향했다. 3라운드에서는 캐나다가 순식간에 다시 2점을 추가하자 대한민국 역시 A거점 확보에 이어 B거점 상대 본진 입구 틀어막기로 또 동점을 만들었다. 대한민국은 다음 라운드에서 A거점 점령 포인트를 한 칸 채우면서 매치 포인트를 이끌었다.

쓰레기촌에서 열린 4세트가 시작됐다. 1라운드에는 캐나다가 바스티온과 함께 그동안의 분위기를 바꿨다. 대한민국은 전원 처치까지 당하는 등 크게 밀렸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준바'의 로드호그가 상대 주요 영웅을 연이어 끌어오면서 수비에 박차를 가했지만, 캐나다가 끝내 화물을 목적지까지 밀었다.

캐나다는 2라운드에 전진 수비 전략으로 대한민국의 발을 묶었다. 이때 '새별비'의 트레이서가 상대 메르시를 끊으면서 첫 번째 거점까지 화물을 미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준바'의 디바도 궁극기로 더블 킬을 올렸고, '류제홍'의 아나도 활약했다. 하지만 캐나다는 대한민국의 화물이 목적지까지 도착하지 못하게 하면서 한 세트 만회했다.

5세트가 눔바니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이 1라운드에 공격해 3점을 기록하자, 캐나다도 같은 점수를 냈다. 캐나다는 3라운드를 1점으로 마쳤다. 대한민국의 공격 타이밍. '준바'의 디바가 맥크리를 끊자 팀원들이 힘을 합쳐 빠르게 A거점 확보에 성공했다. 결국, 대한민국이 화물을 캐나다보다 조금 더 미는데 성공, 2년 연속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오버워치 월드컵 2017 결승전 결과

대한민국 vs 캐나다 - 대한민국 4:1 승리
1세트 대한민국 승 vs 패 캐나다 오아시스
2세트 대한민국 승 vs 패 캐나다 왕의 길
3세트 대한민국 승 vs 패 캐나다 하나무라
4세트 대한민국 패 vs 승 캐나다 쓰레기촌
5세트 대한민국 승 vs 패 캐나다 눔바니

블리즈컨2017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지연, 양영석, 이현수, 장민영, 닉 도라지오(Nick D'Orazio)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