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홍대 아프리카TV PC방 오픈스튜디오에서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이하 APL)' 스플릿3 4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스쿼드 모드에서는 루치키오가 우승을 달성하며 APL 파이널 경기에 진출했고, 4일간 진행된 APL 스플릿3의 최종 우승은 CJ 엔투스 에이스가 차지했다. 솔로 모드에서는 '준'이 '어택다이'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라운드 시작부터 MKG와 PMP의 밀리터리 베이스 자존심 대결이 시작됐다. 낙하산 착지 직후 2명을 잃은 PMP가 마지막까지 분발했으나, MKG의 'Xiao10'만을 잡아내며 1라운드를 아쉽게 마무리했다. CJ 엔투스 에이스가 빠른 위치 선정으로 또다시 웃는 듯 했으나, 이동 과정에서 '썸피플'과 '크리스티스'가 차례로 쓰러지며 순위 방어를 시작해야만 했다. 와중에 안전 구역 아래쪽으로부터 진입한 톡 투 머치와 맥스틸 VIP는 서로 이웃한 상황에서 다른 스쿼드들을 제거해나가며 최후의 두 스쿼드가 됐고, 마지막 대결에서 맥스틸 VIP가 승리하며 1라운드가 종료됐다.

2라운드의 단독 주인공은 KSV 노타이틀이었다. 비행기가 지오고폴을 지나며 '강남' 지역에서 파밍을 마친 KSV 노타이틀은 포친키 왼편에 위치한 고층 건물에 빠르게 자리잡았다. 이후 안전 구역이 계속해서 포친키 주변으로 줄어들었고, KSV 노타이틀은 접근하는 적들을 몰살하며 먼 거리의 적 위치까지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KSV 노타이틀은 적들이 줄어들자 인원 배분을 통해 시야를 넓혔고, 깔끔한 운영을 통해 전원 생존 및 18킬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2라운드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APL 파이널 진출을 결정짓는 대망의 3라운드, 선수들의 집중력이 최고조에 달한만큼 10분이 넘는 시간동안 단 한 명의 탈락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와중에 조드 게이밍이 최초 탈락했고, KSV 아셀은 '하이'와 '에스카'의 돌진과 '심슨'의 백업을 통해 블루를 전멸시키는 슈퍼 플레이를 뽐냈다. 학교에서 벌어진 433과 콩두#2의 대결에서는 콩두#2가 크게 웃으며 433은 '브레이크넥'만이 홀로 남아 순위 방어를 시작했다.

이후 안전 구역이 계속해서 학교를 걸치고 생성됐다. 일찍이 학교에 자리 잡은 스쿼드와 안전 구역 아래쪽에서 올라오는 스쿼드들이 만나며 대혈전이 펼쳐졌다. 죽고 죽이는 싸움 끝에 5팀 10인 생존의 상황. 일찍이 학교에 있던 콩두#2가 3인 생존으로 우위를 가졌지만 계속된 사격으로 위치가 완전히 노출된 상황이었다. 안전 구역 아래쪽으로부터 진입한 루치키오는 '브레이크넥'의 도움으로 학교 내외부의 적들을 모두 정리했고, 결국 최종 우승을 거두며 극적으로 APL 파이널행 티켓을 손에 쥐었다.

스쿼드 모드 경기가 종료되고 세 번에 걸친 APL 스플릿의 최종 점수가 공개됐다. 스플릿1, 2 최종 우승 스쿼드인 KSV 노타이틀이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스플릿에 2회 이상 진출한 노브랜드, CJ 엔투스 에이스, 오스카 드래곤즈 등의 강호 스쿼드들이 APL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한편, Cloud9, 433, 아프리카 스노우 등의 스쿼드는 한 번의 스플릿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파이널 무대로 향했다.

▲ 출처 : 아프리카TV 중계 화면

이어진 솔로 모드, 시작부터 학교에서 마체테를 휘두르는 혈투가 펼쳐졌고 시작섬으로 향한 '멘털'은 휑한 풍경에 움직임이 굳으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안전 구역이 극단적으로 좌측 하단에 설정되며 선수들이 소스노브카 아일랜드로 향했다. 와중에 일찍이 다리 위에 올라선 '섹시피그'는 수문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기분 좋은 5킬을 올렸다.

안전 구역이 소스노브카 아일랜드의 한 언덕으로 설정됐고, '섹시피그'는 '주안코리아'를 물리치고 정상에 자리를 잡아 추가 킬을 올렸다. 사방에 적을 둔 '섹시피그'의 패기가 하늘을 찔렀으나, 결국 '브레이크넥'의 M16A4에 쓰러지며 아쉽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 펼쳐진 '준'과 '어택다이'의 1:1 대결, 능선을 사이에 둔 채 다수의 수류탄이 사용되며 숨막히는 심리전이 펼쳐졌다. 긴 대치 끝에 '준'의 총알이 살짝 보인 '어택다이'의 머리를 뚫으며 '준'이 최후의 1인이 됐다.


■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 스플릿3 4일 차 결과

4일 차 스쿼드 : 1위 루치키오(1,215점) / 2위 KSV 노타이틀(1,005점) / 3위 맥스틸 VIP(935점)
1라운드 : 1위 맥스틸 VIP / 2위 톡 투 머치 / 3위 CJ 엔투스 에이스
2라운드 : 1위 KSV 노타이틀 / 2위 ITCK / 3위 CJ 엔투스 포스
3라운드 : 1위 루치키오 / 2위 콩두#2 / 3위 433

4일 차 솔로 : 1위 '준' / 2위 '어택다이' / 3위 '브레이크넥'


■ 아프리카TV PUBG 리그 파일럿 시즌 스플릿3 최종 순위

▲ 출처 : 아프리카TV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