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콩두컴퍼니


콩두컴퍼니와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은 오는 7월 23일(월)부터 8월 10일(금)까지 e스포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인 “The real e-sports school”을 주최한다.

The real e-sports school은 공통과정, 방송인, 구단 운영, 프로게이머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총 45시간(1일 3시간)으로 공통과정 9시간, 방송인 12시간, 구단운영 9시간, 프로게이머 12시간, 프로게이머 자질 테스트 및 특별강의 3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통과정은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최삼하 교수, e스포츠 방송인은 정소림 캐스터, 김정민 해설위원, 구단운영은 그리핀 조규남 대표, 프로게이머는 “몽상가” 강민, “루퍼” 장형석, “메랄드” 윤희성이 참여한다.

콩두컴퍼니 관계자는 “프로게이머, 중계진, 구단 운영 등 e스포츠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하여 기획할 예정이다.”라며 “e스포츠 산업을 대표하는 직군의 현업자들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강의로 e스포츠를 꿈꾸는 많은 분들이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최삼하 교수는 “지금까지 e스포츠 종주국 위상에 걸맞는 교육 프로그램이 대한민국에 없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많은 인재들이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The real e-sports school 신청기간은 7월 20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모집정원은 40명 선착순 모집이다. 신청은 온오프믹스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 문의는 카카오톡 kdacademy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