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종로 롤파크에서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섬머 스플릿 29일 차 경기가 진행된다. 1경기에서는 11연패의 진에어 그린윙스와 kt 롤스터에게 일격을 맞은 아프리카 프릭스가 맞붙는다. 진에어 그린윙스에게는 기회고, 아프리카 프릭스에게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경기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바로 전 경기에서 아주 뼈아픈 패배를 맛봤다. 그리핀을 잡았던 아프리카 프릭스가 최하위권으로 뒤쳐진 kt 롤스터에게 질 거라고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고, 그래서 더 쓰라린 패배였다. 그리고, 포스트 시즌 경쟁이 한창이었던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날 패배로 굉장히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됐다.

같은 날, 진에어 그린윙스 역시 SKT T1에게 0:2로 패하며 11번째 패배를 기록했다. 탑-미드 라인 스왑 전략, 모데카이저 깜짝 픽 등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승리로 연결되지 않았다. 이번에도 초반의 유리함을 충분히 굴리지 못했던 게 패착이었다.

여러모로 아쉬운 패배를 얻은 두 팀 중 아무래도 기회를 잡은 쪽은 도전자의 입장인 진에어 그린윙스다. 진에어 그린윙스보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받은 타격이 확실히 더 컸고, 아프리카 프릭스는 분위기를 타는 팀이기에 이번 패배가 더 치명적이다. 진에어 그린윙스에게는 '폭탄'을 터트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반대로 아프리카 프릭스는 더 이상의 패배는 안 된다. 더 밑에서 출발한 젠지는 어느새 8승 라인까지 치고 올라갔고, SKT T1도 여전히 연승 가도다. 그 어느때보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1패 1패가 너무 크다. 포스트 시즌 진출을 위해서라면 kt 롤스터전 패배를 단순한 해프닝으로 끝내고, 연승을 이어가야 할 것이다.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9일 차 일정

1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5시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샌드박스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