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9 액션토너먼트 겨울 시즌 4강 2경기에서 카르마가 시티팝을 3:0으로 완파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에서 시티팝은 도일, 클리브, 레오노르, 카르마는 나이오비, 스텔라, 마를렌를 밴했다. 이후 픽은 시티팝이 타라, 리사, 브루스, 벨져, 레이튼, 카르마는 아이작, 살럿, 탄야, 에바, 제레온로 조합을 갖췄다. 양팀은 초반부터 교전을 피하지 않았다. 시티팝은 환상적인 궁극기 연계로 인해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그런데 카르마는 불리한 상황속에서도 자신들이 해야할 최선을 플레이를 이어가며, 조금씩 역전의 발판을 마렸다. 근거리 캐릭터 많은 경기 양상에서 이를 뒤집기란 굉장히 힘들었지만, 카르마는 좋은 연계 플레이와 화끈한 이니시에이팅으로 시티팝의 빈틈을 잘 노렸다. 결국, 흐름을 바꾼 카르마가 1세트 역전승을 거두며 1:0으로 앞서나갔다.

2세트에서 카르마는 이번에 3원딜 체재로 조합을 구축했다. 경기 시작 시간 10분이 되기도 전에 글로벌 골드는 7~8천 이상으로 벌어지며, 승기는 카르마에게 넘어갔다. 카르마는 일방적으로 시티팝을 압박했다. 시티팝은 1세트 패배로 오히려 더 위축된듯한 모습이 엿보였고, 카르마를 상대로 자신들의 원하는 플레이를 제대로 펼치지 못하며 패배했다.

시티팝은 3세트 초반, 이전 세트와 달리 오히려 먼저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그러나 확실히 양팀의 체급차이가 있었다. 카르마는 전혀 당황하지 않은 모습이었고, 잠시 성장 시간을 갖은 뒤 한타나 교전에서 먼저 전장을 리드했다. 특히 '설요' 김민우와 '김민하' 김민하가 돋보였다. 중반 이후부터는 시종일관 경기를 리드한 카르마가 3:0으로 시티팝을 잡고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2019 액션토너먼트 겨울 시즌 4강 2경기 결과

시티팝 0 VS 3 카르마

1세트 시티팝 패 VS 승 카르마
2세트 시티팝 패 VS 승 카르마
3세트 시티팝 패 VS 승 카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