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잠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챌린저스 코리아 준결승 경기가 진행됐다. 1경기에서는 담원 기아가, 2경기에서는 누턴 게이밍이 각각 리오와 비전 스트라이커즈를 잡고 결승에 진출했다. 담원 기아와 누턴 게이밍이 맞붙는 대망의 결승전은 바로 내일(2일) 펼쳐진다.

리오와 담원 기아가 만난 1경기. 스플릿에서 진행된 1세트는 담원 기아가 선취했다. 승부는 굉장히 치열하게 흘러갔다. 계속해 한, 두 라운드 차이를 유지하면서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선공에 나선 담원 기아 쪽에서는 '켈리'의 움직임이 매우 좋았다. '켈리'는 4킬을 만들어내고, 완벽한 피해 망상으로 전투 승리를 이끄는 등 전천후로 활약했다. 그러나, 리오는 '10X'의 슈퍼 세이브, '에스페란자'의 호수비 등을 통해 7:5로 전반전을 리드했다.

공수가 전환됐다. 주춤하던 '정하이'가 탄력을 받기 시작하면서 담원 기아가 순식간에 두 라운드를 따라잡았다. 이후 양 팀은 승패를 반복하며 라운드 스코어를 10:10으로 맞췄다. 여기서 담원 기아가 '텍스쳐'-'시크릿'의 순수 기량으로 21라운드를 역전하더니 다음 라운드까지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수적으로 매우 불리한 상황에 놓였던 마지막 라운드에서 '유진'이 홀로 3킬을 터트리며 승부를 매조지었다. 리오의 입장에서는 다 이긴 라운드를 여럿 놓쳤던 게 패착이었다.

2세트는 바인드에서 펼쳐졌다. 1세트의 영향이었을까. 전반전에서는 담원 기아의 기세가 매우 좋았다.
라운드마다 서로 번갈아 명장면을 만들어내며 차곡차곡 승리를 쌓았고, 8:4로 후반전을 맞이했다. 그런데, 수비에 나선 리오가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담원 기아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연전연승을 거듭하면서 순식간에 라운드 스코어를 12:8까지 벌렸다. 매치 포인트였다. '켈리'의 슈퍼 플레이로 시간이 조금 끌리긴 했지만, 리오는 23라운드를 가져오며 2세트의 승자가 됐다.

헤이븐에서 승부를 결정할 3세트가 시작됐다. 담원 기아가 '텍스쳐'와 '유진'의 물오른 경기력을 앞세워 5연 라운드 승리를 거머쥐었는데, 리오도 빠르게 추격하며 전반전으로 6:6으로 마쳤다. 후반전 역시 팽팽하게 흘러갔다. 17라운드에서 역전에 성공한 리오가 매치 포인트까지 먼저 도달했지만, 담원 기아도 이에 질세라 12:12 동점을 만들었다. 그리고 이어진 25, 26 라운드를 담원 기아가 연속으로 가져오면서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두었다.


2경기에서는 누턴 게이밍과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만났다. 어센트에서 시작된 1세트. 경기는 기대만큼이나 팽팽한 양상였다. 양 팀은 똑같이 6개 라운드를 나누어 가진 채 후반으로 향했고, 후반전에서도 감탄이 나오는 한 끗 차 승부를 반복했다. 그 과정에서 철저한 자금-총기 관리로 비전 스트라이크의 피를 말린 누턴 게이밍이 먼저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다음 라운드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총기를 낭비시키는데 성공한 누턴 게이밍은 22라운드를 손쉽게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갔다.

2세트 맵은 바인드였다. 경기 초반, 누턴 게이밍은 이전 세트의 기세를 그대로 이어갔다. 첫 라운드를 시작으로 패배 없이 5점을 내리 획득했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도 '스택스'가 제대로 불을 뿜은 덕분에 세 라운드를 연달아 가져가며 한숨 돌렸다. 9라운드서 '얼로우'-'솔로'의 쌍포 캐리에 무결점 플레이를 내주긴 했지만, 흐름은 찾은 덕분에 5:7로 전반전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어진 후반전. 공격에 나선 누턴 게이밍이 또다시 한 수 위 백업 속도와 전투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승리를 쌓아가기 시작했다. 스코어는 단숨에 10:5까지 벌어졌다. 설상가상으로 16라운드가 되면서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자금 상황이 굉장히 불리해졌고, '서제스트'의 완벽한 월샷을 앞세워 누턴 게이밍이 11점을 확보했다. 이후 매치 포인트를 완성한 누턴 게이밍은 20라운드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추격 의지를 꺾으면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 VCT 챌린저스 코리아 준결승 결과

1경기 리오 1 vs 2 담원 기아
1세트 리오 11 vs 13 담원 기아
2세트 리오 13 vs 10 담원 기아
3세트 리오 12 vs 14 담원 기아

2경기 누턴 게이밍 2 vs 0 비전 스트라이커즈
1세트 누턴 게이밍 13 vs 9 비전 스트라이커즈
2세트 누턴 게이밍 13 vs 5 비전 스트라이커즈


이미지 출처 : VCT 챌린저스 공식 중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