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 디자인부터 기획팀장과의 10문 10답까지. 금일(17일) '메이플스토리2'에 관한 정보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구성된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3D MMORPG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함께, 나만의 의상이나 집을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그중 의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기획 팀장과의 10문 10답은 '메이플스토리2'의 알파 테스트에 관한 내용이다.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부터 알파 테스트에 공개되는 콘텐츠, 체험할 수 있는 직업, 개발진의 성비 등을 알 수 있다. 다음은 홈페이지에 공개된 10문 10답이다.

[▲ '메이플스토리' 알파 테스트 10문 10답]

'메이플스토리2'의 알파 테스트에 관한 이야기 외에 개발팀에서 드리는 편지도 함께 공개됐다. 이 글에는 게임이 어떤 방향을 추구하는 가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다. 다음은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의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메이플스토리2 입니다.

저희 메이플스토리2는
언제든 게임이 하고 싶고,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싶을 때,
그리고 가끔은 혼자 사냥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며, 쉬어 갈 수 있는 놀이터가 되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저녁 6시,
알파테스트를 통해 처음으로 그 놀이터를 많은 분들께 선보이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더 완성된 모습으로 보여드리고 싶은 것이 개발진의 마음이지만,
메이플스토리2는 저희 개발진들만 모여 만드는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유저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요즘 시대의 온라인 게임, 그리고 MMORPG를 개발하는 올바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직은 많이 부족한 상태이지만, 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비록 5일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준비한 것들 재미있게 즐겨 주시고,
아직 부족한 부분, 더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의견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

이번 알파 테스트에 직접 참여하신 테스터분들의 의견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경험하신 분들의 의견 모두를 하나 하나 소중히 읽고,
더욱 재미있는 메이플스토리2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모든 분들을 모시지 못하게 된 것에 대해 마음 깊이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이번은 알파 테스트이기에 한정된 인원을 뽑을 수 밖에 없었던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2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은 잊지 않고,
이번 알파테스트를 통해 더욱 개발에 매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더 많은 유저분들을 만나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적극적인 테스트 참여와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메이플스토리2 개발진 일동 -



한편 '메이플스토리2'의 알파 테스트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이번에 공개된 정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