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추가 직업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는 일부 직업의 기술 피해량 변화가 눈에 띄는데, 최근 딜링 능력이 다소 약하다는 평을 들었던 조화 드루이드의 경우 별똥별 피해량이 75%나 증가했으며, 별빛섬광과 별빛쇄도, 천벌 등의 기술도 피해량이 25% 증가했다. 이로 인해 조화 드루이드는 딜량이 꽤 상승할 것으로 생각된다.

죽음의 기사는 스컬지의 일격과 괴사의 피해량이 증가한 대신 부정의 힘으로 얻을 수 있는 힘이 감소했는데, 피해량이 지나치게 증가하는 것을 막은 것으로 보인다.

주요 기술이 하향된 직업도 있다. 마법사는 냉기 특성의 주요 딜링 기술 중 하나인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하락했으며, 전사는 쇠날발톱과 격돌, 소용돌이의 피해량이 감소했다. 두 직업 모두 상위권의 딜링 능력을 가진 직업인데 다른 직업과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조정을 한 것으로 여겨진다.

한편, 이번 밸런스 변경점은 대부분 툴팁에 반영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툴팁과 실제 피해량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 직업별 변경사항


■ 죽음의 기사

- 스컬지의 일격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괴사의 피해량이 67%만큼 증가합니다.
- 부정의 힘이 이제 힘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10%에서 하락)


■ 드루이드

- 별똥별의 피해량이 75%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섬광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별빛쇄도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천벌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사냥꾼

- 상황 적응이 야수의 공격력을 이제 70%만큼 증가시킵니다. (85%에서 하락)
- 키메라 사격의 피해량이 13%만큼 감소합니다.
- 일점 사격의 피해량이 25%만큼 증가하고, 2.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집니다. (3초에서 상향)
- 살상 명령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마법사

- 얼음 화살의 피해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사제

- 정신적 고통이 이제 특화 수치당 3.125%만큼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2.5%에서 증가)


■ 주술사

- 정기 작렬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주술의 힘이 이제 번개 화살의 피해량을 70%만큼 증가시킵니다. (36%에서 증가)


■ 전사

- 쇠날발톱의 피해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격돌의 피해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
- 소용돌이의 피해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