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러드 엘프 종족의 개선된 모델링을 공개했다.

첫 번째 확장팩 '불타는 성전'에서 호드 진영에 추가된 블러드 엘프는 아름다운 외모 덕분에 '얼라이언스:호드:블러드 엘프의 인구 비율이 1:1:1이다.'라는 농담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종족이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 전 캐릭터들을 개선한다고 발표했을 때, 많은 플레이어들이 변화를 기대했던 종족이기도 한 블러드 엘프였으나 캐릭터 개선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리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출시된 이후에도 과거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


▲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러드 엘프 (불타는 성전 모델링)



이번에 공개된 모습을 살펴보면 여성 캐릭터의 경우 인간이나 나이트 엘프와 마찬가지로 헤어스타일이 좀 더 부드러워졌으며, 과거 다소 마른 형태였던 몸매가 균형잡힌 몸매로 바뀌었고, 각진 얼굴 형태도 살짝 둥그스름해졌다.

남성 캐릭터 역시 헤어스타일이 기존보다 스타일리시하게 바뀌었고, 얼굴 형태와 몸매가 뚜렷해졌다. 또한, 근육 표현이 기존에 비해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되고 있다.

개발팀은 가능한 빨리 블러드 엘프의 개선된 모델링을 적용할 수록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어 블러드 엘프의 새로운 모델은 가까운 시일 내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지난 11월 20일 국내에 출시되었으며, 현재 많은 플레이어들이 주둔지와 영웅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다음 주 12월 4일에는 확장팩 첫 공격대인 '높은망치'가 공개될 예정이다.


『Artcraft—Blood Elf Update』원문 보러가기 [클릭]


▲ 블러드 엘프 여성(상)과 남성(하)의 개선된 모델링 (클릭 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아트크래프트 – 개선된 블러드 엘프 모델


안녕하세요! 이번 아트크래프트 시간에는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시는 개선된 블러드 엘프 모델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와 함께 대부분의 종족의 개선된 캐릭터 모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다양한 종족이 개선된 캐릭터 모델이 적용된 와중에, 블러드 엘프만 구형 모델로 플레이하는 것이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다는 사실은 개발팀에서도 알고 있으며, 가능한 빠르게 최고의 완성도로 여러분께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선된 블러드 엘프 모델을 언제 게임에 업데이트할 수 있을지는 개발팀에서도 확신하고 있지 못하지만, 모델과 텍스쳐가 개발되는 방향을 보았을 때 꽤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현재로서는 다양한 모델과 텍스처, 그리고 리깅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 절차를 다소 개선했기 때문에 순조롭게 진행되어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선임 아티스트 더스티 놀팅이 여성 블러드 엘프 모델에 대해 소개합니다.

- 호드는 전통적으로 난폭한 느낌, 피와 천둥을 주제로 해왔습니다. 블러드 엘프는 다른 호드들과 다르게 섬세함을 지니는 종족이며, 그래서 블러드 엘프가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여성 블러드 엘프의 경우, 수정되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모든 것을 조금씩 조정하면서도 강조하는 작업에 공이 들어갔습니다. 개선된 여성 블러드엘프 모델을 작업하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을 예로 들어 보자면, 이를테면 코나 손 끝처럼 섬세한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블러드 엘프 남성의 개선된 모델을 작업하는 선임 아티스트 조 켈러의 설명을 들어 보겠습니다.

- 남성 블러드 엘프는 특유의 자세와 머리 모양 덕분에 이미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선된 캐릭터 모델 작업을 하면서 이런 요소를 더욱 강조하고 섬세하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었습니다. 개선된 캐릭터 모델은 블러드 엘프 남성의 상징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신체의 형태, 얼굴의 특징, 머리카락 등이 개선되어 다른 신규 모델들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개선된 블러드 엘프 모델에 대한 블로그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팀에서는 이 새로운 모델이 게임에 추가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으며, 빠르게 업데이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언제나 그렇듯, 할 수 있는 한 가장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선보이는 것이 우선이 되겠지만요.

그럼, 감사합니다. 쇼렐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