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6일 10주년 이벤트 연장, 직업 밸런스 조정 등이 포함된 긴급 수정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긴급 수정사항으로 심장부 사냥개 사슬, 조그마한 증오의 불길, 마법부여사의 환영 - 라그나로스의 불길을 획득할 수 있는 '100레벨 화산 심장부'와 타렌 밀농장의 공포(얼라), 사우스쇼어 학살자(호드) 칭호를 받는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 '타렌 밀농장 대 사우스쇼어 전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간이 1주일 연장되었다.

직업과 관련된 변경사항으로는 도적의 모든 특성에서 피해량이 증가하면서 전반적인 상향이 이뤄졌다. 반면, 징벌ㆍ보호 성기사의 강화된 문장이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던 문제가 수정되고 징벌 성기사 PvP 4세트 효과가 하향되었다.

이 외에도 아쉬란 입장 수락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하면서 이전보다 좀더 입장하기가 편해졌고, 파멸철로 정비소의 2네임드 니트로그 썬더타워의 습격포, 그롬카르 사수의 기술 피해량이 감소했다.

1월 6일자 긴급 수정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6.0.3 긴급 수정 사항(1월 6일)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이벤트


◇ [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이벤트의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북미 시간 기준으로 1월 6일 10시(PST)에 시작해서 1월 13일 10시(PST)에 종료됩니다.



◆ 주둔지, 추종자, 전초기지

◇ 드워프 참호/전쟁 준비실: 강철 호드 고물 획득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기존 250개)

◇ 제재소: 목재 획득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기존 250개)



◆ 직업


◇ 죽음의 기사

- 문양
ㄴ냉기 죽음의기사의 변환으로 매초 소모되는 룬마력 수치가 15로 증가했습니다.(기존 매초 룬마력 10 소모)


◇ 사냥꾼

- 세트 효과
ㄴ사냥꾼의 PvP 2세트 보너스가 더 이상 대상이 면역일 때 발동된 냉기의 덫 효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성기사

- 특성
ㄴ강화된 문장(징벌, 보호)로 증가하는 공격속도 30%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 세트 효과
ㄴ[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이제 징벌 성기사의 PvP 4세트 보너스가 신성한 힘 소모 당 4초 동안(기존 8초) 치유량 및 공격력을 2%(기존 3%) 증가시킵니다.


◇ 도적

- 암살
ㄴ[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암살 도적의 피해량이 6% 증가했습니다.

- 전투
ㄴ[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활력의 추가 전투력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잠행
ㄴ[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붉은 핏줄로 대상에게 자신이 입히는 피해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게임 환경

- 나그란드
ㄴ높은망치 근처에서 죽은 플레이어를 시체에서 부활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던전, 공격대, 시나리오


◇ 던전

- 파멸철로 정비소
ㄴ[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니트로그 썬더타워: 습격포의 억압의 불꽃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니트로그 썬더타워: 그롬카르 사수의 파편 대포의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ㄴ[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니트로그 썬더타워: 검은바위 보병의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 PvP

- [서버 재시작 이후 적용됩니다] 플레이어가 아쉬란에 입장하기 위한 수락 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드레노어 지역들의 퀘스트 업적을 100레벨 미만 캐릭터가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