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현황 정보가 업데이트되었다.

업데이트 된 페이지에서는 올해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의 대략적인 개요와 함께 현재까지 각 지역별 선수들이 쌓은 누적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누적 점수의 경우 각 지역별로 현재 점수에 따른 순위와 함께 지역 선발전 2라운드 시드를 받게 되는 상위 8인(누적 점수 1위~8위), 지역 선발전 1라운드로 직행하는 상위 15인(누적 점수 9위~23위)을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넓어진 참여폭, 하지만 블리즈컨까지는 더 험난해졌다? 월드 챔피언십 세부 규정 살펴보기]


▲ 한국 서버 누적 점수 상위 10위에 위치한 선수들


한국 서버의 경우 3월 3일 현재까지 1월 누적 순위에 따른 점수 배분만 이루어진 상태이며(최종 업데이트 날짜 2월 27일), 한국에서 포인트를 획득한 유저는 총 51명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 서버 상위 10인의 경우 한국에서 열리는 각종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들이 다수 자리를 차지하였다. 특히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인기를 모았던 '아즈샤라얼라만세' 팀은 1위를 차지한 Steelo 선수를 비롯하여 슬시호, 광역맞으면서렌함, tiamo 등의 선수들이 모두 상위권을 확보하였으며, 한국 최고의 명문이라 할 수 있는 '골든코인' 팀에서는 Ghost, 공혁준, 로맨틱겨울 선수 등이 상위권에 위치하였다.

이밖에 HCC 시즌3에서 우승을 차지한 양반 팀도 형제 팀인 선비 팀의 선수를 포함하여 로좀, 개미신 선수 등이 10위권을 확보하였다.

최근 2월 시즌이 끝난 만큼 조만간 2월 시즌 순위에 따른 누적 점수 합계가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되며, 누적 점수 합계가 가시적으로 확인되는 만큼 향후 월드 챔피언십을 향한 선수들의 경쟁이 보다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 한국 서버 누적 점수 순위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