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초원의 우정 축제'와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월 11일(수)에서 25일(수) 점검 전까지 동대륙 초원의 띠에서는 연약한 아기 동물들을 구조하는 나이람탈과 탈키르, 그리고 동물과 교감하는 잭을 만나 초원의 우정 축제 관련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축제 장소가 동대륙이기 때문에 페레, 하리하란 종족의 경우 공간 이동서에 기록된 푸른 송곳니 부락을 선택하거나 오스테라에 있는 '축제 전용 이동 포탈'을 이용하면 되고, 서대륙 역시 마리아노플에 마련된 축제 포탈을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 귀여운 아기 동물을 얻을 수 있는 '초원의 우정 축제!'


푸른 송곳니 부락에 도착하면, 본격적인 축제 관련 퀘스트가 시작된다.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축제 지킴이 알하흐는 마을 밖 3시 방향에 있는 축제 장소로 안내해주며, 나이람달을 찾아가 '연약한 아기 동물에게 전하는 우정'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축제장 3시와 9시 방향에 있는 아기 동물들의 쉼터에서 '기운 없는 연약한 아기 동물'을 구조한 후 다시 나이람달에게 돌아가면 봄 축제 기념주화 3개와 구조한 아기 동물을 보상으로 주며, '연약한 아기 강아지 돌보기' 퀘스트로 이어진다.

단, 이번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곱게 빻은 곡물 5개를 필요로 하므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만일 준비를 하지 못한 경우 경매장에서 구입한 후 푸른 송곳니 부락의 우편함에서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 축제장 내부 3시와 9시 방향에서 퀘스트 목표를 찾을 수 있다


'연약한 아기 강아지 돌보기' 퀘스트는 초보 시절, 탈것을 처음 얻기 위한 과정과 동일하다. 이전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연약한 아기 동물'을 소지품창에서 클릭한 후 주변 바닥에 내려놓고, 상태 살펴보기 - 배고픈 아기 동물에게 먹이 주기 - 상태 살펴보기 - 놀아주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처음에 연약했던 아기 동물의 상태가 건강하게 바뀌며, 소지품창으로 회수하여 나이람달에게 데려가면 봄 축제 기념주화 3개와 집 내부에 설치할 수 있는 '아기 동물'을 보상으로 준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전 단계 퀘스트를 통해 선택한 아기 동물이 그대로 보상으로 지급된다는 것인데 늑대개, 야타, 엘크, 고양이 등 종류가 다양하므로 미리 외형을 확인한 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역대급 귀여움을 자랑하는 아기 동물들! 자세히 보면 쵸파 모자를 쓴 엘크도...


또한 보상으로 획득한 아기 동물 경우 자신의 주택에 내려놓을 수 있고, 근처에 다가가면 '함께 할 준비'라는 별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이 상호 작용 기능은 아기 동물별로 총 4종류의 각기 다른 형태의 성장이 가능토록 해주는 요소인데, 3가지씩 주어진 재료 아이템 중 어떤 것을 이용해 육성시키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며, 성장 기간으로는 총 6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봄 축제 기념주화 30개로 교환할 수 있는 '나갔다올래' 아이템이 있다면, 성장이 완료된 동물을 회수하여 가구에서 소환수로 바꿀 수 있으므로 상당히 희귀한 수집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주택에 내려놓으면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재료를 선택해 성장시킬 수 있다

▲ 6시간 후 성장이 완료된 늑대개! 하는 짓이 너무 귀엽다...


다음으로 나이람달의 연계 퀘스트와는 별개로 봄 축제 기념 주화를 받을 수 있는 단일 퀘스트도 존재한다.

우선 축제 장소 외곽을 젖소 한 마리와 산책하고 있는 NPC 잭과 대화하면 봄 축제 기념 주화 3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현실 시각 오후 2시와 7시, 밤 12시에 축제장 내부 3시 방향에 등장하는 '탈키르'와 대화하면 매일 최대 3회까지 진행할 수 있는 반복 퀘스트를 준다.

탈키르는 자신의 주변에 있는 '무리에서 이탈한 아기 동물' 들을 푸른 송곳니 부락 12시 방향에 있는 초원의 심장 호수로 데리고 가달라고 하는데, 아기 동물은 등짐 형태로 메고 가야 하므로 당나귀나 차량을 이용하면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 동물과 교감하는 잭은 축제장 외곽에서 볼 수 있다

▲ 지정된 시간에만 등장하는 탈키르, 아기 동물 이송을 의뢰한다

▲ 사랄에게 무리에서 이탈한 아기 동물을 데려다주면 퀘스트 완료!


이외에도 축제장 내부에 있는 점성술사 고라브에게선 '12궁의 뿔피리자리 칭호'를 가진 캐릭터에 한해 집에 설치할 수 있는 가구 '3월의 탄생석 : 뿔리리자리'를 얻을 수 있고, 마찬가지로 내부에 있는 '요리가 담긴 솥'을 클릭 시 1시간 동안 지속되는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 유용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요리가 담긴 솥'


한편 얼마 남지 않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최고의 인기 운영자를 뽑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1일(수)부터 18일(수)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는 해당 이벤트는 과거 발렌타인데이에 진행된 운영자 인기 투표와 거의 흡사 한데, 퀘스트 시작 위치만 정반대로 설정되어있다.


▲ 화이트데이 버전 '최고의 인기 운영자를 뽑아라!' 이벤트


최초 자유도에 있는 NPC 춥스를 찾아가면 '사랑은 사탕을 타고'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근처에 있는 '화이트데이 꾸러미'를 메고 동대륙은 카어 노르드, 서대륙은 시차일드 부두에 위치한 페레로쉐에게 배달하면 '마음이 담긴 사탕'을 보상으로 얻는다.

이 사탕은 페레로쉐 주변에 있는 운영자의 보관함 중 하나를 선택해서 넣을 수 있는데, 발렌타인데이와 마찬가지로 운영자별 공약이 준비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한 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면 된다.

특히 이벤트가 종료된 후 집계 과정을 거쳐 1위가 된 운영자에게 4회 이상 투표한 참여자에게는 사랑의 여명 5개가 지급되며, 10명을 추첨하여 추가로 새끼 야타인형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 분쟁 지역이므로, '자유도'에 있는 츕스를 찾아 빠르게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 공약을 확인한 후 보관함에 투표하자!

■ 운영자별 세부 공약 정보

□ 고대의 숲

- 하루 동안 퀘스트 보상을 포함한 명예 점수 4배 이벤트 진행

□ 하얀 숲

- 주말 동안 경험치 2배 이벤트
- 하얀 숲에게 투표한 사람 중 서버 별 1명씩 추첨하여 총 7명에게 손편지 발송

□ 마하데비

- 화이트데이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모든 분들에게 동물친구 상자 지급

□ 노래의땅

- 하루 동안 생활점수 4배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