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Public Test Realm)에서 참여 가능했던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리치 왕의 분노)가 5월 9일부로 종료됐다.

이번 시간여행 던전 이벤트는 6.2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7가지 주말 이벤트에 속하며, 이전 확장팩의 던전 중 상징성이 강한 곳을 적절한 난이도로 다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각 이벤트 시기에 퀘스트를 통해 시간여행 던전 3개를 완료하면 일주일에 구할 수 있는 3개의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에 추가로 1개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불타는 성전 던전은 71레벨 이상, 리치 왕의 분노 던전은 81레벨 이상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으며 던전에 입장하면 캐릭터와 아이템 레벨이 던전에 맞게 조정되지만, 특성과 기술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리치 왕의 분노) 기간 동안 입장 가능했던 던전은 군드락, 마력의 탑, 번개의 전당, 안카헤트: 고대 왕국, 우트가드 첨탑이며, 지난 이벤트(불타는 성전) 기간에는 알카트라즈, 어둠의 문 열기, 마나 무덤, 으스러진 손의 전당, 강제노역소에 입장할 수 있었다.


▲ 불타는 성전과 리치 왕의 분노의 시간여행 던전은 서로 다른 시간대에 열린다.


시간여행 던전의 난이도는 드레노어의 영웅 던전과 비슷한 편이라서 옛날처럼 일반 몬스터를 한 마리씩 메즈하고 처리해야 할 필요는 없다. 광역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어렵지 않게 정리할 수 있는 수준이다.

힐러가 아군의 체력을 유지할 때도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지만, 순찰 중인 몬스터가 난입하거나 우두머리 몬스터가 강력한 기술을 사용할 때는 회복량이 피해량을 따라가지 못해서 종종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게다가 시간여행 던전은 캐릭터와 아이템 레벨이 자동으로 조절돼서 일반 던전을 공략할 때처럼 한 등급 높은 아이템을 얻어 클리어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 통하지 않으므로, 저 레벨 던전이라고 방심하다가는 전멸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우두머리 몬스터의 기술에 탱커의 생명력이 80%나 빠졌다!


100레벨 캐릭터는 시간여행 던전에서 660레벨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저번 불타는 성전 시간여행 이벤트보다 20레벨 증가한 수치다.

그 외에도 이벤트 기간에 모험 안내서나 주둔지의 NPC를 통해서 '시간 속의 얼어붙은 길' 퀘스트를 받고 시간여행 던전 3개를 완료하면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을 얻을 수 있다.

☞ 시간 여행 기능의 목적은? 난이도와 보상을 적절한 수준에 맞출 예정 - Watcher 블루포스트 [바로 가기]


▲ 100레벨 캐릭터가 획득할 수 있는 660레벨 아이템

▲ 시간여행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필연적인 운명의 인장'



■ 시간 여행 던전 플레이 영상

마력의 탑 플레이 영상


안카헤트: 고대 왕국 플레이 영상


군드락 플레이 영상


우트가드 첨탑 플레이 영상


번개의 전당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