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에서 추가되는 타나안 밀림에 들어가기 위해선 '주둔지 대장정: 전쟁 의회' 퀘스트를 받아 조선소를 건설해야 합니다.

조선소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고르그론드의 강철 선착장으로 가서 강철 조선공 '솔로그 로아크'를 구출하고 주둔지 도면을 획득해야 하는데요, 이후 솔로그 로아크는 사령관의 주둔지로 와서 조선소 건설을 돕게 됩니다.

주둔지에서 로아크의 도움을 받아 조선소와 첫 번째 수송선을 만들면 타나안 밀림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고, 이후에 추가 도면을 얻으면 다양한 함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의 임무로 지옥불 성채의 보상 상자나 전설 반지의 퀘스트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는 중입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조선소는 어떤 모습일까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주둔지 대장정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타나안 밀림에 전초기지를 세우기까지의 과정을 담아 보았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베타 테스트 서버 기준이며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둔지 대장정부터 타나안 밀림에 전초기지를 세우기까지

 주둔지 대장정: 전쟁 의회 (얼라이언스 시점)

 타나안 밀림에서 전초기지를 건설하기까지

 주둔지 대장정부터 전초기지 건설까지 과정 요약

 얼라이언스 조선소 전경

 호드 조선소 전경




■ 주둔지 대장정: 전쟁 의회 (얼라이언스 시점)

주둔지 마을회관에는 대마법사 카드가와 이렐, 바리안 린이 지도를 펼쳐 놓은 채 유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리안 린에게 말을 걸면 이제 강철 호드와의 전쟁에 종지부를 찍을 때가 되었다고 하며 마지막 대장정에 나설 준비가 되었냐고 물어옵니다.

강철 호드가 타나안 밀림의 입구를 막고 있어서 육로와 해로로 동시에 공격해야 한다며 사령관에게 조선소를 건설하자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현재 주둔지 내에서는 조선소를 제작할 기술이 없어, 고르그론드에 있는 강철 선착장의 장비를 활용하기로 합니다.




주둔지의 비행 조련사에게 말을 걸면 강철 선착장으로 날아갈 수 있는데, 도착하면 총독 나이엘이 사령관을 반깁니다. 나이엘은 굴단이 권력을 장악한 후로 오크 몇몇이 저항하다가 포로로 잡혔다고 하면서 그 중에 공학의 귀재인 솔로그 로아크, 일명 "강철 조선공"에 대한 정보를 건네줍니다.

그는 강철 선착장과 오크 함대의 거대 노급함을 설계한 인물로 주둔지의 조선소 건설에 꼭 필요한 인재입니다. 사령관은 이렐과 함께 솔로그 로아크를 구출할 계획을 세웁니다.

먼저, 강철 선착장에서 폭발물과 기폭장치를 구해 약속 장소로 향합니다. 약속 장소에는 이렐이 기다리고 있고 솔로그 로아크가 열차 안에 갇혀 있죠. 이렐은 단단히 잠겨 있는 열차를 터트려서 로아크를 구출하자고 합니다.


▲ 열차를 파괴하는데 사용되는 폭발물과 기폭장치

▲ 지정된 위치에 폭탄을 설치하고, 기폭장치를 누르면 "펑!"


열차 앞에 폭발물을 장착하고 기폭장치를 누르면 "쾅!" 열차가 폭발하고 솔로그 로아크가 빠져나옵니다. 로아크는 열차에서 나오자마자 싸울 준비를 하지만, 곧 이렐에게 설득당해 조선소를 건설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블랙핸드는 죽었고 새로운 대족장은 자신에게 사형 선고를 내렸다고 하는 로아크. 그는 살아남기 위해 사령관에게 순순히 협력하게 되죠. 로아크와 함께 검은바위 갈고리를 사용해서 선착장을 감독하는 나르 제독을 처치하고 조선소 도면을 회수하고 주둔지로 귀환합니다.

주둔지로 돌아와서 주둔지 북서쪽의 어스름 상륙지에 있는 로아크를 찾아가면 조선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 건설에는 150의 주둔지 자원과 150골드가 필요합니다.


▲ 살기 위해 아군에게 협력하는 솔로그 로아크

▲ 검은바위 갈고리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 나르를 처치하고 도면을 회수하자.






■ 타나안 밀림에서 전초기지를 건설하기까지

드디어 조선소를 건축했습니다. 이제 해로를 통해 타나안 밀림으로 진격할 차례입니다. 조선소로 내려가 조선소의 현장 감독인 메레크 본더에게 퀘스트를 받고 솔로그에게 가서 함선 건조에 필요한 석유 자원을 받습니다.

이어지는 연계 퀘스트로 수송선 도면을 배운 뒤 옆에 있는 조선공 야나스 시스트라이크에게 말을 걸면 주둔지 자원과 석유를 사용해서 수송선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 조선소는 이쪽으로!



수송선 제작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조선소를 구경하다 보면 곧 수송선이 만들어지는데, 건조가 완료된 수송선을 클릭하면 추종자를 영입하는 것처럼 사령관의 함대에 추가됩니다.

이제 타나안 밀림으로 진격할 모든 준비가 완료됐습니다. 조선소에 있는 이렐에게 말을 걸면 병사들과 함께 배를 타고 타나안 밀림으로 향합니다.


▲ 첫 번째 수송선 건조 완료!

▲ 수송선을 타고 타나안 밀림으로 진격!


타나안 밀림에 도착한 사령관은 버려진 항구에 수송선을 정박시킵니다. 이렐은 정찰병의 보고를 듣고 피눈물 청소부 오크와 이교도 흑마법사의 야영지를 습격해 타나안 밀림의 정보를 모으자고 하죠.

피눈물 부족 야영지의 약탈자 룰크릭을 처치하고 바닥에 떨어져 있던 킬로그의 편지를 읽은 후 어둠의 문 근처의 이교도 흑마법사인 현자 마그릴을 처치한 다음 침대 위에 놓여 있는 마그릴의 일지를 읽어 정보를 수집합니다.





야영지를 빠져나와 숨어 있던 총독 나이엘을 만난 사령관은 그녀의 보고를 듣습니다. 어둠의 문으로 향하는 좁은 길목에 굴단이 악마의 에너지로 강화한 대포를 배치해 방어선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사령관은 이렐과 함께 방어선을 정면으로 돌파해서 적의 지옥대포를 파괴합니다.

대포를 파괴하고 나서 나이엘을 만나면 주둔지를 세울만한 적당한 장소를 찾았다고 합니다. 그녀를 따라가서 적당한 위치에 깃발을 세우면 얼라이언스 전초기지인 사자의 감시터를 건설합니다.


▲ 적의 포화망을 뚫고 지옥 대포를 파괴해야 한다.

▲ 타나안 밀림에 전초기지를 세우는 사령관






■ 주둔지 대장정부터 전초기지 건설까지 과정 요약

1. 주둔지에서 바리안 린(얼라이언스)이나 볼진(호드)에게 주둔지 대장정 퀘스트 수락

2. 비행 조련사를 통해 강철 선착장으로 이동

3. 폭발물과 기폭장치로 열차 안에 갇힌 '솔로그 로아크' 구출

4. 검은바위 갈고리를 사용해서 '제독 나르'를 처치하고 조선소 도면 입수

5. 주둔지로 복귀해서 솔로그 로아크의 도움을 받아 조선소 건설

6. 수송선을 건조해서 타나안 밀림으로 이동

7. 약탈자 룰크릭과 현자 마그리를 처치해 '킬로그의 편지'와 '마그릴의 일지'를 습득

8. 어둠의 문으로 향하는 길목의 포화를 뚫고 지옥대포 파괴

9. 전초기지 건설







■ 얼라이언스 조선소 전경

















■ 호드 조선소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