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없이 레벨 업을 하다 보면 화면 상단에 받은 기억이 없는 퀘스트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마는 레벨 10부터 일일 미션을 통해 자동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적게는 1만 골드, 많게는 3~4성 가디언 스톤이 나오는 가디언 상자를 받을 수 있다.

ESC 키를 눌러 [이벤트]-[일일 미션]을 확인하면 현재 진행되는 미션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채집, 장비 분해, 어려움 인던과 몬스터 사냥까지 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 게임 진행 시 필요한 시스템을 익힐 겸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놓쳐선 안 될 이벤트 중 하나다.


▲ 1만 골드를 드리겠습니다!



■ 일일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3~4성 가디언 스톤을 얻을 수 있다

일일 미션 달성도는 레벨 10이상 부터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미션) 퀘스트를 완료해야 달성 포인트를 얻게 된다. 달성 포인트는 최대 100포인트, 25점씩 보상이 있어 총 4종류의 보상을 받게 된다. 그리고 같은 계정 내에 캐릭터들은 이벤트 포인트와 달성도를 공유하지 않는다.

10레벨 기준으로 일일 미션을 25점까지 달성하면 1부터 14레벨 사이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비한 보물 상자를 받게 된다. 보물 상자를 개봉하려면 잡화상에서 판매 중인 신비한 열쇠를 구매해야 하며, 상자를 개봉하면 다양한 소비 아이템과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50점 보상은 영혼석, 가디언 지속제가 들어있는 가디언 소모품 상자를 받게 된다. 초반엔 가디언 지속제를 쓸 일이 없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가디언 지속제가 필요하므로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75점은 희귀 가디언 스톤을 얻을 수 있으며 100점까지 달성하면 3~4성 가디언 스톤을 얻게 되는 고급 가디언 상자를 받게 된다.


▲ 일일 미션 이벤트 목록


채집 미션, 필드에 있는 식물을 30번 채집하라
채집 미션은 필드에 있는 식물을 채집하면 된다. 미니맵에 보이는 풀잎이 채집이 가능한 식물들인데, 가까이 다가가서 Space Bar를 누르면 채집을 진행한다. 채집 1회당 채집 달성도가 1 올라가므로 사냥도 꾸준히 하면서 채집도 병행하면 된다.

보상으로는 금화가 들어있는 금화 상자를 받는다. 금화 상자를 개봉하면 대부분 1만 골드를 얻게 되는데 길드 생성, 생산 재료 구매나 경매장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화폐이므로 괜찮은 보상 중 하나다.


▲ 손에 풀냄새가 나도록 채집을 하자


장비 분해 미션, 필요없는 아이템 2개를 분해하자
분해는 파란색 마법 등급 아이템부터 가능하다. 인벤토리 창을 열어 분해 버튼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장비를 누르면 분해가 진행된다. 장비 부위마다 추출되는 결정이 다르며, 분해를 통해 꾸준히 결정을 모아두면 이후 높은 레벨 장비 제작 때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보상은 아크가디언의 영혼석을 받는다. 영혼석은 가디언의 성장에 필수인 소비 아이템이므로, 가디언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영혼석의 요구량도 늘어난다.


▲ 마법 등급부터 아이템을 분해 가능!


난이도 인던 미션, 어려움 이상으로 3번 진행하라
어려운 난이도를 선택해 보스 인스턴스 던전 3회를 돌기. 빠르게 진행하는 법은 파티원과 같이 가거나 저 레벨 던전의 어려움 난이도를 통해 가는 방법이 있다.

보상으로는 가디언 지속제(소)를 받는다. 3분의 회복시간을 회복하며 가디언 소환 최대치를 늘려주진 않는다. 지속제도 영혼석과 같이 필수 아이템이며 나중엔 가디언을 소환하고 싶어도 소환시간이 부족한 상황이 많으니 모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다.


▲ 어려움 난이도부터 진행해야 한다


몬스터 사냥, 100마리를 잡아라!
몬스터 100마리 잡는 퀘스트는 기존 퀘스트에 비해 요구 조건이 많아 살짝 망설여지는 미션이다. 그러나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채집물을 찾는 등 기존 미션들과 같이 진행한다면 어느 순간 몬스터 100마리 처치를 달성하게 된다.

보상으로는 중급 마석 상자를 받게 되는데 하급 마석이나 +1등급의 마석이 나오며,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자수정, 토파즈 총 5종류 중 하나를 받게 된다. 마석의 용도는 장착한 장비에 추가 옵션을 넣을 수 있으며 부위마다 다르므로 개성 있는 아이템 세팅이 가능하다.


▲ 100마리?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