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데모니엄의 겐지가 판을 휘저었다.

23일 강남 선릉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닉스배 오버워치 파워리그 프리시즌 8강 1경기 퀵스X와 판데모니엄의 대결에서 판데모니엄이 3:1로 승리를 거두면서 가장 먼저 4강에 진출했다.

1세트 왕의 길, 공격 진영의 퀵스X는 시작하자마자 윈스턴으로 순식간에 젠야타를 끊고 A거점 돌파 직전까지 갔으나 전원이 한 군데 모여있다가 자리야의 궁극기에 빨려들어가면서 전멸, A거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실패했다. 퀵스X는 시간이 꽤 걸린 끝에 A거점을 뚫었지만 판데모니엄은 화물이 경유지에 도착하기 직전에 또다시 자리야의 궁극기로 상대를 막아내면서 시간을 벌었다. 퀵스X는 역시 고에너지 상태의 'HOON'의 자리야가 중력자탄을 쓰면서 상대를 몰살시켜 경유지를 뚫었으나 상대 리퍼의 궁극기에 한 번, 겐지의 궁극기에 또 한 번 막혀버렸다. 퀵스X는 자리야의 궁극기로 수비를 뚫고 상대가 화물에 비비러 다가오자 자리야의 궁극기로 발목을 잡아 2분 11초를 남기고 승리했다.

공수전환 후 퀵스X는 'NUS'의 겐지로 상대의 첫 공격을 잘 막았으나 판데모니엄도 '용검'의 겐지가 오랫동안 생존하면서 2차 공격으로 A거점을 따냈다. 퀵스X는 수비 과정에서 어정쩡한 타이밍에 초월과 소리방벽이 모두 빠져버리면서 훨씬 빠르게 경유지까지 내줬다. 퀵스X는 궁극기를 모두 쏟아부어 상대를 한 차례 전멸시켰으나, 이 타이밍에 궁극기를 아껴둔 판데모니엄은 자신들의 궁극기로 상대를 몰아내고 화물을 거의 끝까지 밀었다. 퀵스X는 메이, 트레이서, 디바까지 총동원해 화물에 몸을 비볐으나 결국 힘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고 판데모니엄은 단 2분 13초에 승리, 단 2초 차이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감시기지 지브롤터에서 선공인 판데모니엄은 손쉽게 2층을 점령하고 건물을 크게 돌아 고지대에서 상대를 공격했다. '용검'의 겐지가 활약하면서 제 2경유지까지 판데모니엄이 쉽게 가는 듯했지만 초월과 소리방벽을 낭비했다가 한타에서 대패하고 시간이 상당히 끌려버렸다. 퀵스X는 비행선 위에서 대기하다가 자리야의 궁극기로 한 번 막았고, 'HOON'의 자리야가 대활약을 하면서 한타 때마다 퀵스X가 중력자탄을 발사했다. 판데모니엄은 'HOON'의 자리야를 끝끝내 뚫지 못했고, 퀵스X는 상대 최후의 공격까지 막아내면서 수비에 성공했다.

공수전환 후 판데모니엄은 겐지끼리의 싸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고, 2경유지 앞에서 상당히 오래 시간을 끌었으나 퀵스X는 자리야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돌파에 성공했다. 판데모니엄은 각개격파를 당하면서 갑작스레 무너졌고, 퀵스X는 3경유지까지 무혈입성했다. 판데모니엄은 좁은 길에서 여러 차례 상대를 전멸시키면서 시간을 벌었다. 퀵스X는 궁극기 보유 상황에서 앞설 때 공격을 시도했으나 겐지 궁극기밖에 없던 판데모니엄에게 또 막혔고, 판데모니엄은 상대 최후의 공격을 막아냈다. 양 팀이 모두 수비에 성공했으나, 화물을 더 먼 곳에서 막아낸 판데모니엄이 또 승리를 거뒀다.

3세트 도라도에서 판데모니엄이 선공을 펼쳤다. 퀵스X는 시메트라를 꺼내 겐지를 카운터치려고 했지만 판데모니엄의 윈스턴이 바로 파고들어 겐지와 함께 상대 영웅을 정리했고, 판데모니엄은 스트레이트로 경유지를 뚫었다. 퀵스X는 '리베로'의 리퍼로 상대를 정리하면서 한 번 막아내고 자리야와 라인하르트로 태산같이 버티면서 2경유지를 내주지 않았다. 그러나 '구베'의 자리야가 1:3 상황에서 2킬을 따내면서 판데모니엄이 힘겹게 경유지를 뚫었고, 곧바로 중력자탄까지 던져 상대를 전멸시켰다. 판데모니엄은 순식간에 마지막 지점까지 밀고 가면서 1분 14초를 남기고 승리했다.

퀵스X의 공격, 퀵스X는 조금도 쉬지 않고 'HOON'의 자리야로 상대를 쓸어버리면서 훨씬 빠르게 경유지에 도달했다. 판데모니엄은 약간의 시간도 끌지 못하면서 2경유지까지 내줬고, 초월과 중력자탄 실수를 연발했다. 퀵스X는 조금의 막힘도 없이 그대로 승리했다.

일리오스에서의 4세트, 1라운드 등대 맵에서 판데모니엄은 시작하자마자 자리야를 끊고 한타에서 완승을 거두면서 거점을 점령했다. 계속해서 밀리던 퀵스X는 84%까지 밀린 상황에서 간신히 거점을 가져갔으나 '용검'의 겐지에게 몰살을 당하면서 다시 거점을 내줬고, 그대로 판데모니엄이 승리했다. 2라운드 맵은 신전. 이번에는 퀵스X가 먼저 거점을 점령하고 상대를 몰아붙였다. 판데모니엄은 'NUS'의 트레이서의 궁극기에 3킬을 당하면서 계속 밀렸고, 퀵스X는 궁극기 보유 상황에서 유리한 점을 앞세워 교전에서 승리하며 1:1을 만들었다.

3라운드 우물 맵에서 '구베'의 윈스턴이 후방 서포터를 먼저 자르면서 판데모니엄이 거점을 따냈다. 퀵스X도 궁극기를 쏟아부어 거점을 한 번 차지했지만 곧바로 판데모니엄이 다시 빼앗았다. '제로'와 '낙지'가 후방을 흔들면서 판데모니엄이 상대 최후의 공격을 무위로 돌려 다시 승리했다. 4라운드는 다시 신전, 퀵스X는 '파르시' 조합을 꺼내들었다. 판데모니엄은 맥크리만으로 이를 카운터치지 못했고, 디바까지 기용했으나 여전히 밀렸다. 판데모니엄은 0:99 상황에서 거점을 한 번 차지했지만 궁극기 보유 상황에서 밀리면서 다시 패배했다.

5라운드 등대에서 퀵스X는 다시 '파르시'를 꺼냈지만 이번에는 엄폐물이 많은 맵 특성상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고 판데모니엄이 먼저 거점을 가져갔다. 더 이상 파르시가 통하지 않자 퀵스X는 자리야, 맥크리로 반격을 노렸지만 판데모니엄은 젠야타의 초월로 완벽하게 카운터를 쳤다. 최후의 한타에서 판데모니엄은 상대를 전멸시키고 100:0으로 승리했다.


■ 제닉스배 오버워치 파워리그 프리시즌 8강

1경기 퀵스X 1 VS 3 판데모니엄
1세트 퀵스X 패 VS 승 판데모니엄 왕의 길
2세트 퀵스X 패 VS 승 판데모니엄 감시기지 지브롤터
3세트 퀵스X 승 VS 패 판데모니엄 도라도
4세트 퀵스X 패 VS 승 판데모니엄일리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