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배틀넷 런처에 군단 7.1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패치 노트가 공개됐다.

이번 PTR에는 군단에서 재단장하는 신화 던전 '카라잔'과 용맹의 시험, 밤의 요새 공격대가 포함되어 있다. 지난 PAX West행사에서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카라잔은 기존의 콘텐츠와 더불어 상하 반전된 지역과 발전한 체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의 새로운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이 기존의 카라잔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경험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용맹의 시험 공격대는 22일에 공개되는 에메랄드의 악몽과 그 이후에 열리는 밤의 요새 공격대 사이에 등장하며, 오딘과 헬리야, 구암이 우두머리 몬스터로 나온다. 일리단의 삶에 관한 이야기도 이곳에서 전개된다고 한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나이트폴른 퀘스트를 수행해서 수라마르에 대한 공격을 강화해 나이트본의 우두머리인 대마법학자 엘리산드가 있는 밤의 요새 공격대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게 된다.

콘텐츠 추가와 함께 직업 변경점도 공개됐다. 우선, 냉기 죽음의 기사의 얼어붙은 파동이 변경되고 빙하 진군은 근접한 적을 더욱 확실하게 공격한다.

회복 전문화를 제외한 드루이드는 치유의 손길이 아닌 재생 주문을 사용하며 사냥꾼과 성기사, 흑마법사를 비롯한 많은 직업의 기술이 재설계되었다.

7.1 PTR 패치 노트 전문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직업 변경점은 아직 완료된 것이 아니며 테스트 서버에서는 오직 툴팁만 수정된 상태입니다. 또한, 번역된 패치 노트에는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역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7.1 PTR 패치 노트


■ 던전과 레이드

- 카라잔과 신화 던전
저승바람 고개에 새로운 퀘스트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 용맹의 시험
공격대에 진입하기 위한 짧은 스토리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전역 퀘스트: 크발디르 상륙
퀘스트로 브리쿨 형상변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밤의 요새
새로운 나이트폴른 스토리 퀘스트와 밤의 요새에 진입하기 위해 매주 열리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전역 퀘스트

- 팔코사우르스(가칭, Falcosaurs) 무리! - 부서진 섬의 해안 지대에서 급속히 퍼지는 공격, 포식자들이 통제를 벗어났습니다!
팔코사우르스에게서 팔코사우르스 알과 팔코사우르스 깃털, 요리 도안, 감시자 평판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팔코사우르스 고아 애완동물을 찾고 길러서 새로운 탈것으로 획득하세요.


■ 신규 전역 이벤트 지역

- 다시 돌아온 알카즈 섬 - 웨빌 박사와 오염된 노움
알카즈 섬에서 닥터 웨빌의 간계를 확인하세요
모두를 위한 커다란 붉은 광선 장난감과 사냥꾼을 위한 길들일 수 있는 기계 거미


■ 직업 변경점

▶ 죽음의 기사
- 얼어붙은 파동이 룬이 2개보다 적을 때 발동합니다.
- 얼어붙은 파동의 공격력이 72%에서 60%로 감소합니다.
- 빙하 진군이 근접 사거리의 적을 확실하게 공격합니다.

▶ 악마사냥꾼
- 아래의 기술을 배우는 레벨이 변경됩니다.
침묵의 인장 - 101레벨
강화 수호물 - 103레벨
불행의 인장 - 105레벨

▶ 드루이드
- 특화: 화합이 광포한 재생력도 포함합니다.
- 이세라의 선물이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 살아있는 씨앗이 복사하는 극대화 치유량이 5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세계수의 씨앗이 포인트 당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의 주문력의 700%에서 770%로 증가합니다.
- (조화, 수호, 야성) 드루이드가 치유의 손길이 아닌 재생을 가지게 됩니다.
- 달빛 야수 형상에서 재생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특성, 유물 특성, 전설 아이템의 치유의 손길 효과가 재생으로 변경됩니다.
- (회복) 재생의 극대화 확률이 6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화신을 사용할 때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화신: 엘룬의 선택이 다시 강화된 달빛야수 모델을 사용합니다.
- 은하의 수호자:
달빛섬광이 생성하는 분노가 15에서 10으로 감소
첫 번째 피해량이 300%로 증가
파워 오라를 획득

▶ 사냥꾼
- 기계 소환수 추적을 모든 고블린과 노움 사냥꾼이 획득, 다른 사냥꾼은 기계 유대 각인 회로망을 배워야 가능
- 약점의 효과가 25%에서 50%로 증가하고 최대 중첩 회수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질주 특성을 대체할 새로운 사냥꾼 특성:
개척자(가칭, Trailblazer): 3초 동안 공격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
- (생존) 야수의 본능이 재설계됨: 측방 강타를 사용하면 다음 기술 중 하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
측방 강타
살쾡이의 이빨
독수리의 상
작살

▶ 마법사
- (냉기) 두뇌 빙결이 다음 질풍의 공격력도 30% 만큼 증가시킵니다.

▶ 수도사
- (풍운, 양조) 짜릿짜릿한 비취 번개가 20의 기력을 소모하고, 1초당 기력 20을 추가로 소모합니다.

▶ 성기사
- 응보의 오라가 자신을 포함한 방어 전담 캐릭터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 징벌, 신성 특성의 천상의 군마와 보호 특성의 구원의 축복이 다음의 특성으로 대체:
기병(가칭, Cavalier): 천상의 군마가 2회 충전됩니다.

징벌
- 신의 격노가 캐릭터의 잃은 생명력을 기반으로 주위 4명의 적에게 최대 생명력에 기반해서 120%가 아닌 200%의 피해를 줍니다.
- 격노의 칼날이 재설계됨: (지속효과) 자동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정의의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성전이 재설게됨: 응징의 격노를 대체하며(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짐) 20초 동안 심판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속되는 동안 심판을 사용하면 신성한 힘을 1만큼 생성하고 최대 15회 중첩으로 공격력과 치유량이 3%만큼 증가하며, 심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5%만큼 감소합니다.

보호
- 최초의 응징자: 응징의 방패가 첫 번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하고 위대한 성전사를 획득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빛의 수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감소합니다.
- 성전사의 심판이 2회 충전되고 위대한 성전사로 심판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사제
- (암흑) 비전 격류가 15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도적
- 왕의 파멸이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 과다출혈, 죽음의 징표, 유령의 일격을 시전하면 대상의 이름표에 표시됩니다.

▶ 주술사
- 불의 정령, 대지의 정령, 늑대 정령이 토템 바에 표시됩니다.
- 지진 토템이 지진으로 바뀌고 토템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 흑마법사
- 악마의 피부와 악마의 마법진의 특성 위치가 바뀝니다.
- 지옥사냥개에게 마법 삼키기가 돌아옵니다.
- 불안정한 고통을 여러번 시전하면 중복되고, 남은 피해량이 압축되지 않고 새로운 주문에 더해집니다. 총 피해량은 변하지 않지만 플레이어가 불안정한 고통이 가하는 피해량을 더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 뒤섞이는 공포 특성이 재설계됨: 다음 불안정한 고통이 주문력의 32%의 암흑 피해를 즉시 입힙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고통) 영혼 인형이 광역 공격에 면역이 됩니다.
- (악마) 악마의 권능이 생명력을 20%에서 50%만큼 증가시킵니다.
- (악마) 탈키엘의 잠식이 공격력을 6%에서 8%만큼 증가시킵니다.

▶ 전사
- 고무적인 존재가 파티원과 공격대원에게만 영향을 미칩니다.


■ 레벨업

- 많은 경우, 1-10레벨 기술은 직업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 직업 기술의 특별한 보너스와 특징이 다음 레벨에 배울 업그레이드를 허용합니다.
- 이는 죽음의 기사와 악마사냥꾼을 제외한 모든 직업에 영향을 미칩니다.
- 예시:
드루이드는 10레벨 전에 칼날발톱과 흉포한 이빨 대신, 격노와 달빛섬광을 주요 공격 기술로 사용합니다.
사제는 1레벨때 성스러운 일격 기술을 받게 됩니다. 추가로 그룹 콘텐츠에서 회복 역할을 위해 보호막 흡수 효과는 수양 36레벨에서 배우게 됩니다.
도적은 레벨업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연계 점수를 생성합니다. 절단이 변경되는 40레벨에서 암살 전문화를 선택합니다.


■ 애완동물 대전

- 목줄 수집 공격대 4장
울두아르와 십자군의 시험장, 얼음왕관 성채를 탐험해 희귀한 애완동물을 찾고 천상의 적과 싸움을 벌이세요!


■ PvP

- 나그란드 투기장에 중요한 시각적 효과가 적용됩니다.

▶ 명예
- 명성을 초기화해도 명예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명성 레벨이 오를수록 보상으로 받게 되는 골드와 유물력이 증가합니다.

▶ 등급이 없는 보상
- 연습 투기장과 무작위 전장에서 보상으로 받는 장비의 수준이 플레이어의 명예 레벨에 기반해 증가합니다.

▶ 등급전 보상
- (2v2, 3v3, 10v10) 한 주에 두 번 승리해서 평점에 기반한 보너스 장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2v2, 3v3, 10v10) 지난 주의 최고 평점에 기반한 보너스 장비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