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BPZ와 EVER 8 Winners(이하 위너스)가 맞붙었다. 한 치의 양보 없는 경기 끝에 위너스가 BPZ를 3:1로 누르고 챌린저스 결승 진출과 승강전 티켓을 모두 손에 넣었다.




1세트, 초반은 BPZ가 유리했다. 2분 30초 이른시각, 2:2 봇 라인전에서 BPZ의 원거리딜러 'Tak2'의 이즈리얼과 서포터 'Lehends'의 룰루가 스킬샷을 정확히 명중시키면서 선취점을 따냈다. BPZ는 7분 40초 무렵에도 상대 서포터가 자리를 비운 틈을 노려 다시 한 번 킬을 기록, 봇라인 주도권을 잡고 게임을 유리하게 풀었다.

경기 중반, 위너스도 반격을 개시했다. 다소 무리한 교전을 시도하는 BPZ를 상대로 잘 받아친 위너스가 순식간에 킬 스코어 차이를 좁히고 균형을 맞췄다. 서로 주고 받는 교전이 계속된 가운데, 38분 바론 한타로 승자가 가려졌다. 갑작스러운 바론 사냥으로 위너스를 끌어낸 BPZ가 날카로운 한타 집중력을 선보였다. BPZ의 미드 라이너, 'Cheong'의 신드라가 '적군 와해'로 챔피언 셋을 기절 시킨 것이 대박이었다. 모든 적을 잡아낸 BPZ는 거칠것 없이 위너스의 본진으로 진격, 치열했던 1세트의 승자가 됐다.

2세트는 위너스의 게임이었다. 이번에는 탑에서 선취점을 내주며 조금 불안하게 시작한 위너스였지만, 12분 드래곤 앞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대승하면서 순식간에 경기 분위기를 뒤집었다. 위너스의 바루스가 말자하의 궁극기를 맞으며 먼저 잘리는 듯 싶었지만 결국 궁극기를 활용, 여기에 순간이동으로 합류한 'Helper' 그라가스와 'Cepted'의 아우렐리온 솔이 효율적으로 광역 피해를 입히면서 한타를 캐리했다.

기세를 탄 위너스는 BPZ의 숨통을 조이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갔다. 이런 상황을 타계하기 위한 BPZ의 공격적인 플레이는 역으로 위너스의 상승세를 굳히는 결과를 만들고 말았다. 바론과 드래곤, 주요 오브젝트를 독식한 위너스. 크게 벌린 격차를 바탕으로 36분 바론 한타에서도 대승한 위너스가 1세트 패배를 설욕하며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3세트, 이번에는 양팀 모두 신중을 기하며 팽팽한 상황을 유지했다. 교전이 벌어져도 약간의 킬 스코어를 통한 골드 차이를 벌렸을 뿐, 경기 후반까지 큰 차이는 나지 않았다. 외줄을 타듯, 팽팽했던 상황은 29분 바론 한타를 통해 한 번에 무너졌다. 'Cepted'의 제이스를 잘라내는데 성공한 BPZ가 먼저 바론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체력 관리에 실패한 BPZ가 나미의 궁극기 등 주요 스킬까지 낭비하면서 역으로 위너스에게 대부분의 챔피언이 잡히고 말았다. 한타 승리에 이어 바론까지 획득한 위너스가 단번에 차이를 벌렸고, 잘 성장한 애쉬와 버프의 힘을 앞세워 최후의 한타마저 승리하고 BPZ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4세트, 패배의 위기에 몰린 BPZ가 먼저 과감하게 나섰다. 킬은 나지 않았지만 치열한 교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팀적인 움직임을 보여준 BPZ가 위너스의 타워를 철거하면서 조금씩 경기를 주도해 나갔다. 위너스에게 답답했던 상황. 여기서 'Cepted'의 신드라와 'Malrang'의 리 신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연속으로 성공시키며 킬을 기록, 킬 스코어 차이를 크게 벌리며 경기 상황을 역전했다.

23분, 위너스가 BPZ의 레드 정글 지역에서 정글-미드를 끊어내는데 성공, 그대로 바론 사냥까지 시도했다. BPZ는 남은 챔피언들을 모아 바론만은 저지하려 했지만 머릿수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바론 버프와 킬까지 획득한 위너스는 초반 불리했던 상황을 완전히 뒤집고 킬 스코어 10:0으로 크게 앞서나갔다.

승강전 티켓이 걸린만큼, 불리한 상황에서도 BPZ는 최선을 다해 수비에 나섰다. 그러나 성장 차이를 크게 벌린 위너스가 'Helper'의 피즈와 본대를 나눠 공격하자 BPZ의 방어에도 구멍이 뚫릴 수 밖에 없었다. 결국 탑-봇 억제기를 파괴하는데 성공한 위너스. 운영과 전투력, 모든 면에서 앞선 모습을 보인 위너스가 결국 BPZ의 철저항전을 뚫어내고 3: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결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

1세트 - BPZ 승 vs 패 EVER 8 Winners
2세트 - BPZ 패 vs 승 EVER 8 Winners
3세트 - EVER 8 Winners 승 vs 패 BPZ
4세트 - BPZ 패 vs 승 EVER 8 Win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