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조이시티, 전략 RPG '창세기전 모바일' 올 하반기 출격 예고!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조이시티, 엔드림이 소프트맥스(현 이에스에이)와 공동계약을 체결해 개발 중인 '창세기전 모바일(프로젝트 Genesis)'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지난 2015년 6월, 소프트맥스가 보유한 '창세기전4' IP에 대한 사용 권한을 취득하며 개발을 알린 '창세기전 모바일'은 RPG 요소에 전략시뮬레이션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장르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창세기전'에 등장하는 영웅들을 수집, 육성해야 하는데 일반 모바일 RPG와는 달리 자원 개념을 넣음으로써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영웅 강화 및 장비 제조에 사용되는 자원은 육성에 핵심적인 요소인 만큼, 타 유저와 뺏고 뺏기는 무한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영웅 수집도 기존 게임들과는 다른 형태로 설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뽑기'가 아닌 캐릭터 개방 시스템을 채택했고, 연구가 깊어질수록 더욱 강력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