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은 무엇이 있을까?


다가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새롭게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등장하여 주 능력치와 체력을 제외한 부가 능력치는 추가되지 않지만, 대신 직업별로 특성처럼 방어구에 추가적인 아제라이트 능력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현재 머리, 어깨, 가슴 총 세 가지 부위만 존재하며 각 방어구는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에 따라 능력을 부여할 수 있게 되며, 최소 3개부터 최대 4개까지 여러가지 아제라이트 능력 중 자신이 원하는 능력을 선택하여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경우 '영광의 순간'을 선택하면 재집결의 함성 사용 시 아군의 최대 생명력이 추가로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길어지며, 도적의 '장막의 덧옷'은 그림자 망토를 시전하면 생명력 회복과 함께 무효화한 효과 하나당 생명력이 추가로 회복됩니다.

마법사도 '소작의 점멸' 선택 시 점멸을 시전하면 4초 동안 0.9초마다 생명력이 추가로 회복되고, 드루이드의 '우르속의 인내력'을 선택한다면 나무 껍질이나 생존 본능을 사용하면 8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사제의 '뒤틀린 마법'은 마법 무효화에 성공하면 자신과 생명력을 잃은 아군 4명에게 추가로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며, 악마사냥꾼은 제물의 오라를 사용하면 방어도가 추가로 증가하고 근접 공격자에게 화염 피해를 주는 효과가 함께 추가되는 효과를 가진 '불타는 영혼' 등 다양한 추가 효과를 지닌 아제라이트 능력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베타 서버 빌드 27026을 기준으로 작성 된 내용으로, 패치를 통해 기술들의 수치나 툴팁 내용이 변경되거나 추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직업별 아제라이트 능력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공용    전사    도적    마법사    드루이드    사제    악마사냥꾼



■ 전 직업 공용 아제라이트 능력


▲ 아이템이 나오는 지역에 따라 다른 고유의 능력을 지녔다


◆ 지역 및 진영별 고유 능력

▶ 줄다자르

레잔의 격노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레잔의 자식을 불러내 대상을 거칠게 분쇄하여 1,104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출혈을 일으켜 12초에 걸쳐 884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리 선동자 : 가끔식 엄청난 포효를 내질러 특화가 397만큼 증가하고, 주위의 아군 최대 2명의 특화를 92만큼 증가시킵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티라가드 해협

등 뒤의 단도 : 공격 주문과 능력이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단도를 날려 출혈을 일으키며 12초에 걸쳐 237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뒤에서 공격하여 효과가 발동할 경우 중첩이 2회 적용됩니다.

무역풍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특화가 3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주위에 있는 아군 한 명에게 효과가 전이되어 8초 동안 해당 아군의 특화가 165만큼 증가합니다.

절묘한 계획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8초동안 절묘한 계획이 활성화됩니다. 3가지 각기 다른 주문을 시전하면 절묘한 계획이 순간 포착!으로 바뀌어 20초 동안 가속이 391만큼 증가합니다.


▶ 스톰송 계곡

굽이치는 파도 : 공격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굽이치는 파도를 일으켜 대상에게 1,445의 냉기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심연의 비밀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주위에 솟구치는 물방울을 생성합니다. 이를 모으면 18초 동안 주 능력치가 272만큼 증가합니다. 드물게 공허의 물방울이 생성되어 18초 동안 주 능력치가 543만큼 증가합니다.


▶ 나즈미르

타락 주입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 아래에 타락한 늪을 소환해 6초 동안 11,400의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피의 의례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가속이 373만큼 증가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 볼둔

소용돌이치는 모래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소용돌이 치는 모래를 만들어내 12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495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가 소용돌이치는 모래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연장시키고, 최대 18초까지 지속됩니다.

천둥 작렬 : 피해를 입힐 때 일정 확률로 천둥 작렬을 불러내 적에게 405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천둥 작렬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100% 증가하면 천둥 작렬이 치명타로 적중하고 이 효과가 초기화됩니다.


▶ 드러스트바

황폐의 화살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트로스에서 방랑하는 영혼을 끌어내 14초 동안 전투를 돕게 합니다. 영혼은 2초마다 주변의 적을 폭발시켜 1,397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파멸뿌리 주입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트로스에서 방랑하는 영혼을 끌어내 14초 동안 전투를 돕게 합니다. 영혼이 함께하는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396만큼 증가합니다.


▶ 울디르

티탄의 기록 : 방어구가 5초마다 전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주 능력치를 7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번까지 중첩됩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땐 데이터가 점차 사라집니다. 울디르 안에서 시초 재개 배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레이저 매트릭스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레이저 포화를 방출합니다. 레이저 포화는 모든 적을 불태워 총 5,400의 비전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부상당한 아군의 생명력을 총 2,160만큼 고르게 나눠 회복시킵니다. 울디르 안에서 시초 재개 배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호드

전장의 영광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410만큼, 가속이 257만큼 증가합니다. 상대 진영의 구성원을 공격하면 발동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분노의 복수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특화가 326만큼 증가하고 4,344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상대 진영의 구성원을 공격하면 발동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전장의 주목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전장의 주목을 20번 중첩시켜, 호드의 일원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361만큼 증가하게 합니다. 전장의 주목 효과가 얼라이언스 일원에게 남으면 5 중첩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실바나스의 결의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주 능력치가 602만큼 증가합니다. 아군이 주위에서 사망할 경우 이 효과를 얻습니다.

하나된 힘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진영의 깃발을 꽂습니다. 자신과 최대 4명의 아군을 호드의 정신으로 강화합니다.

단합된 의지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호드 깃발을 내려놓습니다. 자신과 아군 최대 4명의 주 능력치가 543만큼, 최대 생명력이 3,258만큼 증가합니다.


▶ 얼라이언스

해방자의 힘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410만큼, 가속이 258만큼 증가합니다. 상대 진영의 구성원을 공격하면 발동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마지막 선물 : 주문과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특화가 326만큼 증가하고 4,344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상대 진영의 구성원을 공격하면 발동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전장의 치밀함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전장의 치밀함을 20번 중첩시켜,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361만큼 증가하게 합니다. 전장의 치밀함 효과가 호드 일원에게 남으면 5 중첩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안두인의 헌신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주 능력치가 602만큼 증가합니다. 아군이 주위에서 사망할 경우 이 효과를 얻습니다.

강인한 협력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진영의 깃발을 꽂습니다. 자신과 최대 4명의 아군을 얼라이언스의 정신으로 강화합니다.

하나된 결의 :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얼라이언스 깃발을 내려놓습니다. 자신과 아군 최대 4명의 주 능력치가 543만큼, 최대 생명력이 3,258만큼 증가합니다.


◆ 공용 아제라이트 능력

▶ 기본 공용 능력

압도적인 힘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압도적인 힘이 25회 중첩됩니다. 압도적인 힘은 중첩당 16의 가속을 부여합니다. 1초마다 또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압도적인 힘의 중첩이 1회 제거됩니다.

보석 같은 가죽 : 최대 생명력의 10%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10초 동안 광역회피가 139만큼, 방어도가 615만큼 증가합니다.

무감각한 표정 : 피해를 받으면 977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6초마다 1번씩만 발동합니다.

울려퍼지는 보호 : 30초마다 30초 동안 1,46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제라이트 핏줄 : 피해를 받을 때 일정 확률로 아제라이트 핏줄 효과를 얻어 2.7초마다 242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18초 동안 또는 완전히 회복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아제라이트 강화 : 기절,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거나 뒤로 밀쳐지면 2,446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협공 방호벽 : 4명 이상의 적에게 둘러싸이면 5,870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이 효과는 1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자체 의존 : 20미터 내에 적이 없는 동안, 3초마다 생명력이 491만큼 회복됩니다.

아제라이트 방울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아제라이트 방울을 적들에게 주입합니다. 적 하나에게 주입된 아제라이트 방울이 3개가 되면, 방울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629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내 부름에 응하라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1,086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해당 대상으로부터 3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109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내장 파열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2,446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남은 생명력이 30% 미만인 대상에게는 내장 파열 효과가 더 자주 발동합니다.

정령 소용돌이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정령 소용돌이를 부여하여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 유연성을 10초 동안 330만큼 증가시킵니다.

불안정한 불길 : 공격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148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불안정한 촉매 : 주문 및 능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자신 주위의 땅에 아제라이트가 유출됩니다. 유출된 아제라이트에 서있으면 8초 동안 주 능력치가 301만큼 증가합니다.

긴걸음 주자 : 가장 높은 보조 능력치의 24%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7%까지 증가합니다.

흡혈귀의 신속함 : 해를 끼친 적이 죽으면, 4,403만큼 치유 되고 6초 동안 속도가 207만큼 증가합니다.

대지연결 : 아제라이트 마력이 몸을 타고 돌며 주 능력치가 324까지 도달한 뒤 다시 주 능력치가 54까지 내려갑니다. 6초마다 되풀이됩니다.

피의 착취 : 특화가 119만큼, 생기흡수가 60만큼 증가합니다.

강화된 아제라이트 : 이 아이템의 레벨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 방어 전담이 가능한 직업에게 추가되는 능력

전쟁의 바람 : 피해를 받으면 3초동안 회피가 59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희미한 빛의 안식처 :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발밑의 지면에 아제라이트의 용승을 생성하여 그 안에 서있는 동안 생명력을 13,431만큼, 방어도를 475만큼 증가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용해식 보호막 : 생명력이 20% 이하가 되면 10초 동안 방어도가 2,464만큼 증가합니다. 증가한 방어도는 물리 피해를 입으면 점차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머릿수가 힘 :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반경 8미터 내에 있는 적 하나당 자신의 최대 생명력이 7,67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명의 적까지 적용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수정 갑피 : 최대 생명력의 10%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방어도가 308만큼 증가하고 근접 공격자가 587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활력의 속도 : 가속이 119만큼, 광역회피가 60만큼 증가합니다.


▶ 치유 전담이 가능한 직업에게 추가되는 능력

찰나의 회복 :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8초에 걸쳐 28만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집중 치유 : 치유 주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12초 동안 2초마다 98만큼 대상을 추가로 치유합니다. 이 효과는 2초마다 두 배로 증가합니다.

상처치료사 : 치유 효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가속이 최대 267까지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을 치유할수록 가속이 더 많이 증가합니다.

축복의 전조 :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20초 동안 대상에게 축복의 전조를 부여합니다. 아군의 생명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축복의 전조가 소모되며 1,221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지금 갑니다 : 유연성이 119만큼, 이동 속도가 58만큼 증가합니다.

회복의 한기 : 치유 주문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회복의 한기를 적용합니다. 회복의 한기가 적용된 대상 치유 시 588만큼 추가로 치유하고 회복의 한기를 주위 아군에게 이전합니다. (최대 6회)

구원자 :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을 치유할 때 일정 확률로 815만큼 추가 치유합니다.




■ 전사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전사 공용 능력

영광의 순간 : 재집결의 함성에 영향을 받은 아군의 최대 생명력이 2,715만큼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2초로 증가합니다.

전투 종결자 : 연전연승 시전 시 10초 동안 11,438의 물리 피해를 흡수합니다.


▶ 무기

휘몰아치는 폭풍 : 칼날폭풍 시전 중 0.9초마다 속도가 66만큼 증가하고, 칼날폭풍의 공격력이 174만큼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전쟁의 군주 : 거인의 강타가 437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힘의 시험 : 거인의 강타 만료 시 거인의 강타 지속시간동안 소모한 분노 10마다 주 능력치가 17만큼 증가합니다.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진파 : 제압이 지진파를 일으켜 10미터 선상의 적에게 304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집행자의 정밀함 : 마무리 일격 시전 대상에게 다음 필사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74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맹공 : 근접 능력이 일정 확률로 다음 격돌로 입는 피해를 1,746만큼 증가시키고, 분노 소모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 방어

혈투 : 고통 감내가 611의 추가 피해를 막아내고 8초 동안 134의 생기흡수를 얻습니다.

고막파열 강타 : 천둥벼락이 34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적에게 적용된 사기의 외침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연장됩니다.

강화 장갑 : 공격을 방패 막기 하면 5초 동안 주 능력치가 5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냉혹한 보복 : 복수가 244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적에게서 받는 피해를 0.5%만큼 감소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철옹성 : 방패 막기가 437만큼 증가하고, 공격을 방패로 막으면 공격자에게 52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결정적 방어 발동 시에는 입히는 피해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충격 대비 : 방패 밀쳐내기 사용 시 9초 동안 방패 막기가 217만큼 증가하고 방패 밀쳐내기의 공격력이 179만큼 증가합니다. 여러번 사용시 효과가 중첩될 수 있습니다.


▶ 분노

약자 짓밟기 : 남은 체력 비율이 자신의 남은 체력 비율보다 낮은 적에게 광란을 시전하면 8초 동안 주 능력치와 체력이 136만큼 증가합니다.

피열풍 : 피의 갈증의 치명타율이 1초마다 189만큼, 최대 1,890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피의 갈증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초기화 됩니다.

무모한 난동 : 자동 공격이 33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무모한 희생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이글거리는 분노 : 광란이 43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공격 시마다 1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파쇄의 강타 : 분노의 강타 시전 시 다음 광란의 모든 공격이 4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무한한 분노 : 무모한 희생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자동 공격으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 도적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도적 공용 능력

장막의 덧옷 : 그림자 망토 시전 시 0.9초마다 1,203의 생명력이 회복되고, 무효화한 효과 하나만 543만큼 추가로 회복됩니다.

발보호구 : 전력 질주가 활성화된 동안 8미터 내에 있는 아군의 속도가 543 증가합니다.


▶ 암살

장막 속의 질식 : 은신 상태에서 목조르기를 시전 하면 연계 점수 2점을 추가로 생성하고 12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독 바른 철사 : 목조르기 사용 시 다음 절단의 치명타 및 극대화가 541만큼 증가합니다.

칼날 뿌리기 : 칼날 부채가 3명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반경이 15미터로 증가하며 공격력이 244만큼 증가합니다.

뒤틀리는 비수 : 독살이 연계 점수당 434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독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때마다 독살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이중 중독 : 절단으로 공격 시 양손에 든 무기에 치명적인 독을 발라 대상을 중독시켜 663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피의 향기 : 파열 사용 시 주 능력치가 61만큼 증가합니다. 파열의 영향을 받는 모든 적마다 이 효과가 중첩됩니다.

날카로운 날(암살, 잠행) : 자동 공격 시 표창 투척 또는 독 칼의 공격력이 5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40번까지 중첩됩니다.


▶ 잠행

밤의 복수 : 암흑칼날 시전 시 8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절개의 공격력이 179만큼 증가합니다.

그림자 속 칼날 : 그림자 일격 시전 시 1분 동안 그림자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98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관통 급습 : 적 뒤에서 기습을 시전하면 12초 동안 기습으로 입히는 피해가 179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필연 : 기습과 그림자 일격 시전 시 434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죽음의 상징의 지속시간이 0.5초만큼 연장됩니다.

첫 번째 춤 : 어둠의 춤 시전 후 처음 사용하는 절개, 그림자 일격, 또는 표창 폭풍의 치명타 및 극대화가 2,956만큼 증가합니다.

날카로운 날(암살, 잠행) : 자동 공격 시 표창 투척 또는 독 칼의 공격력이 54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40번까지 중첩됩니다.


▶ 무법

실낙원 : 운명의 주사위를 조종해 뼈주사위가 전투 능력을 하나만 강화하면 주 능력치가 217만큼 증가합니다.

폭풍 강철 : 사악한 일격의 추가 공격이 발동하면 다음 속결의 공격력이 261만큼 증가합니다.

비장의 일격 : 미간 적중에 사용된 연계 점수당 301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2%의 확률로 연계 점수 4점을 얻습니다.

필살탄 : 미간 적중 시전 시 다음 권총 사격의 공격력이 1,629만큼 증가합니다.

뱀의 눈 : 뼈주사위에 사용한 연계 점수 1점당 다음 5번의 사악한 일격이 48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약탈자의 대공세 : 아드레날린 촉진으로 1초마다 가속이 16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까지 중첩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마법사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마법사 공용 능력

기괴한 장막 : 얼음 보호막, 이글거리는 방벽, 오색 방벽이 1,026의 추가 피해를 흡수합니다.

소작의 점멸 : 점멸 시전 시 4초 동안 0.9초 마다 1,20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비전

묘안 : 환기를 시전하는 동안 0.9초마다 지능이 315만큼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폭발의 메아리 : 신비한 폭발이 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3명 이상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의 확률로 대상에게 353의 추가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압박 :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 비전 탄막 시전 시 비전 충전물 하나당 39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 소나기 : 신비한 화살을 퍼부을 때마다 이전 화살보다 98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변칙적 충돌 : 갖고 있는 비전 충전물 하나당 신비한 화살이 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자극하는 불똥 : 비전 작렬이 23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0% 확률로 두 번째 비전 충전물을 생성합니다.


▶ 냉기

겨울의 손길 : 두뇌 빙결을 소모하면 30%의 확률로 15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즉시 시전이 아닌 진눈깨비가 적중할 때마다 1,493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빼곡한 얼음 : 얼음창이 최근 자신의 얼어붙은 구슬로 피해를 입은 적에게 9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시야상실 : 얼음창이 1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얼어 붙은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냉랭한 손아귀 : 얼음 핏줄 시전 시 서리의 손가락이 1회 충전되고, 10초 동안 지능이 244만큼 증가합니다.

빙하 공격 : 진눈깨비가 타격할 때마다 10%의 확률로 얼음 혜성을 떨어뜨려 대상과 주위의 적들에 1,038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동굴 : 얼음 화살 시전 시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9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얼음 화살의 시전 대상이 달라지면 이 효과는 초기화됩니다.


▶ 화염

기민한 불꽃 : 향상된 불꽃의 마술사 효과에 가속이 추가로 66만큼 증가합니다.

예열 : 불태우기 시전 시 대상에게 화염 작렬로 입히는 피해가 30초 동안 795만큼 증가합니다.

불꽃정신 : 몰아치는 열기를 소모하면 12초 동안 주 능력치가 58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이중 소각 : 화염구가 239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 확률로 두 번째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작렬의 대가 : 화염 작렬 시전 시 3초 동안 특화가 115만큼 증가합니다.

잿불의 자취 : 불덩이 작렬로 자신과 대상 사이에 있는 적을 불태워 6초에 걸쳐 884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드루이드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드루이드 공용 능력

우르속의 인내력 : 나무 껍질 또는 생존 본능을 사용하면 8초에 걸쳐 3,015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경각심 : 환생으로 아군을 부활시키면 해당 아군은 15초에 걸쳐 11,555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 조화

달 파편 : 달빛섬광의 영향을 받은 적을 별똥별로 공격하면 주위 적들이 175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폭염 : 태양의 격노 사용 시 다음 별빛쇄도의 공격력이 272만큼 증가합니다.

달의 위력 : 달빛섬광이 즉시 96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5%의 확률로 달 강화를 부여합니다.

별자취 : 천체의 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자신의 공격 주문이 별자취를 소환하여 1,08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앞서 사용한 능력과 다른 능력을 사용할 때만 적용됩니다.

여명의 태양 : 달의 일격 시전 시 8초 동안 태양의 격노의 공격력이 543만큼 증가합니다.

석양이 진다(조화, 회복) : 태양섬광의 반경이 11미터로 증가하고 주 대상에게 1,08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생기 넘치는 영혼(조화, 회복) : 정신 자극이 만료되면 대상이 정신 자극의 지속시간 동안 시전한 주문 하나당 자신의 지능이 174만큼 증가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울퉁불퉁한 나무껍질(조화, 수호, 회복) : 나무 껍질 시전 시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362만큼 감소합니다.


▶ 수호

수호자의 분노 : 후려갈기기가 1,04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무쇠가죽의 분노 소모량을 15만큼 감소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피의 재생 : 짓이기기 시전 시 발동 중인 광포한 재생력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하고 광포한 재생력이 1초마다 52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겹갈기털 : 무쇠가죽 시전 시 민첩성이 175만큼 증가하며, 10%의 확률로 2번 중첩됩니다.

고수의 본능(수호, 야성) : 생존 본능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10초 동안 특화가 173만큼, 방어도가 693만큼 증가합니다.

뒤틀린 발톱(수호, 야성) : 난타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50% 확률로 12초 동안 민첩성이 89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울퉁불퉁한 나무껍질(조화, 수호, 회복) : 나무 껍질 시전 시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362만큼 감소합니다.


▶ 야성

참혹한 난도질 : 도려내기가 연계 점수 1점당 156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6% 확률로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흉포한 갈퀴 발톱 : 갈퀴 발톱이 다음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을 163만큼 증가시킵니다.

야생의 살점분리 : 칼날 발톱 사용 시 698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난타로 피해를 입은 적에게 휘둘러치기가 26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핏빛 안개 : 갈퀴 발톱이 지속시간에 걸쳐 17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6초 동안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광폭화가 활성화 된 동안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분노의 할퀴기 : 호랑이의 분노 시전 시 다음 4회의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163만큼 증가합니다.

고수의 본능(수호, 야성) : 생존 본능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10초 동안 특화가 173만큼, 방어도가 693만큼 증가합니다.

뒤틀린 발톱(수호, 야성) : 난타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50% 확률로 12초 동안 민첩성이 89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 회복

무성한 생장 : 재생의 지속시간에 걸친 생명력 회복량이 564만큼 증가하며, 지속 치유 효과가 피어나는 생명의 대상에게도 적용됩니다.

숲의 손길 : 신속한 치유가 9초에 걸쳐 대상의 생명력을 1,693만큼 회복시킵니다.

깨어나는 꿈 : 이제 이세라의 선물이 4초마다 치유하고 회복이 활성화된 대상 하나당 174만큼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고엽 : 대상에게 걸린 지속 치유 효과가 회복뿐인 경우 회복의 치유량이 326만큼 증가합니다.

협력 성장(회복) : 급속 성장 사용 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포자의 정수 : 신속한 치유 시전 시 꽃피우기로 생성된 버섯이 폭발하며 부상당한 아군 한 명의 생명력을 1,629만큼 회복합니다.

석양이 진다(조화, 회복) : 태양섬광의 반경이 11미터로 증가하고 주 대상에게 1,08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생기 넘치는 영혼(조화, 회복) : 정신 자극이 만료되면 대상이 정신 자극의 지속시간 동안 시전한 주문 하나당 자신의 지능이 174만큼 증가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울퉁불퉁한 나무껍질(조화, 수호, 회복) : 나무 껍질 시전 시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량이 362만큼 감소합니다.




■ 사제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사제 공용 능력

성소 : 소실 시전 시 10초 동안 3,491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뒤틀린 마법 : 마법 무효화에 성공하면 자신과 생명력을 잃은 아군 4명의 생명력을 1,809만큼 회복시킵니다.


▶ 수양

번영과 역경 : 회개로 아군 치유 시 다음 성스러운 일격의 공격력이 883만큼 증가합니다. 회개로 적 공격 시 다음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545만큼 증가합니다.

인내의 광채 :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437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고, 기본 지속시간의 70%만큼 유지되는 속죄를 부여합니다.

용서의 선물 : 속죄가 3개 이상 활성화되어 있으면 성스러운 일격의 공격력이 611 증가합니다.

안식의 순간 : 고통 억제 시전 시 대상에게 속죄를 적용하고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2,207만큼 회복합니다.

오만한 설교 : 회개 시전 시 221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어둠의 권능: 고통의 ㅅㅣ속시간이 화살 하나당 1초만큼 연장됩니다.

협력 성장(신성, 수양) : 치유의 기원 또는 신의 권능: 광휘 사용 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어둠의 깊이(암흑, 수양) : 어둠의 권능: 고통이 피해를 줄 때마다 다음 어둠의 치유의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하며 최대 1,800까지 증가합니다.


▶ 암흑

정신 수확자 : 흡혈의 손길 시전 시 다음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104만큼 증가합니다.

불타는 대화 : 정신 불태우기가 어둠의 권능: 고통으로 피해를 입는 적에게 17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단말마 : 어둠의 권능: 고통 시전 시 28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어둠의 권능: 고통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 죽으면 5의 광기를 얻습니다.

광기의 성가 : 공허의 형상이 종료되면 공허의 형상 중첩 하나당 치명타 및 극대화가 27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약화됩니다.

저주받은 자의 속삭임 : 공허의 화살 시전 시 6초 동안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407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6번까지 중첩됩니다.

악의에 찬 원혼 : 그림자 원혼이 흡혈의 손길로 피해를 입는 적에게 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깊이(암흑, 수양) : 어둠의 권능: 고통이 피해를 줄 때마다 다음 어둠의 치유의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하며 최대 1,800까지 증가합니다.


▶ 신성

꿰뚫는 광채 : 순간 치유 시전 시 6초 동안 동일한 아군에게 시전하는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441만큼 증가합니다.

축복받은 성역 : 빛의 권능: 신성화 시전 시 빛의 반향이 1,546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성스러운 불길 : 신성한 불꽃 시전 시 즉시 873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힐 때마다 473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회복의 전언 : 회복의 기원 시전 시 349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키고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신실한 기도 : 치유의 기원으로 치유받는 아군 가운데 가장 부상이 심한 아군의 생명력을 190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영원의 빛 : 치유 시전 시 남은 마나에 비례하여 1,396의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협력 성장(신성, 수양) : 치유의 기원 또는 신의 권능: 광휘 사용 시 10초 동안 617의 특화가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 악마사냥꾼

◆ 전문화별 아제라이트 능력

▶ 악마사냥꾼 공용 능력

지옥불 갑옷 : 제물의 오라 사용 시 방어도가 346만큼 증가하고 근접 공격자에게 166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불타는 영혼 : 마법 삼키기로 대상의 이로운 마법 효과를 삼키면 20초 동안 2,876의 피해를 흡수하고, 대상의 영혼을 조각내 영혼 파편을 생성합니다.

영혼선동자 :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자신에게 보호막을 둘러 3초 동안 1,222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 파멸

격노의 눈 : 안광이 87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안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풀려난 혼돈 : 지옥 돌진이 끝날 때 내면의 악마가 근처 적에게 돌진하여 883의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목마른 칼날 : 1.5초마다 혼돈의 일격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하고 격노의 소모량이 1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격노의 응시 : 안광 시전을 끝까지 마치면 8초동안 가속이 173만큼 증가합니다.

회전 칼날 : 칼춤이 4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마지막 칼춤 베기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다음 칼춤의 격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끓어오르는 힘 : 혼돈의 일격 시전 시 12초 동안 민첩성이 54만큼 증가합니다. 효과가 중첩되지만 지속시간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복수

속박의 순환 : 적이 인장에 영향을 받으면 6초 동안 주 능력치가 104만큼 증가하고, 인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정수 절단 : 절단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주위에 있는 적 최대 4명으로부터 하급 영혼 파편을 거두며 각각 699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고통의 축연 : 주 대상에게서 불타는 낙인의 효과가 끝나면 15초 동안 최대 33,11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은 불타는 낙인이 활성화된 동안 입힌 피해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단한 거죽 : 악마 쐐기 사용 시 10초 동안 1초마다 방어도가 101만큼 증가합니다.

집어삼킬 듯한 아귀 : 영혼 베어내기 시전 시 2,537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흡수량은 자신이 잃은 생명력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